장비 중량은 중요한 요소이다. 강력한 방어구는 높은 장비 중량을 요구하기 마련이고, 현재 장비 중량이 최대치의 70% 이상일 경우 무거움 상태가 되어 회피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이다. 장비 중량을 늘리는 방법은 능력치 중 지구력을 올리거나 탈리스만을 착용하는 방법밖에 없다.

사프란 강에서 케일리드로 이어지는 엘리베이터를 타면 일반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분리된 지역이 나온다. 해당 지역에서 거대한 항아리의 시험을 통과하면 장비 중량을 크게 늘려주는 탈리스만 장비 '큰 항아리의 무구 덩어리'를 획득할 수 있다.

큰 항아리의 무구 덩어리를 얻기 위해선 거대한 항아리 앞에 놓인 붉은 사인 세 개로 소환되는 적대자 셋을 모두 처치해야 한다. 사망하면 진행도가 초기화되기에 연속으로 세 명을 상대해야 한다. 거기다 온라인 모드일 경우 적대자들의 장비는 실제 유저들의 장비로 설정되기에 생각보다 까다로운 편이다.

다행히 전투를 쉽게 승리할 방법이 있다. 구석의 절벽 지역에서 '대자로 뻗기' 제스처를 사용해 소환된 적대자의 낙사를 유도하는 방법이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탈리스만의 효과도 좋아 장비 중량을 늘리고 싶다면 이 방법을 추천한다.

▲ 특별한 경로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케일리드의 거대한 항아리


▣ 제스처 '대자로 뻗기' 획득하기

안정적으로 적대자의 낙사를 유도하기 위해선 절벽 구역에 바짝 붙어야 한다. 이를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제스처 대자로 뻗기는 리에니에의 화산관 이동 이벤트 도중 얻을 수 있다. 먼저 리에니에 지역의 물가 쪽 망원경 옆 지역의 NPC 라야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진행한다.

이후 라야가 말한 불량배를 찾아 목걸이를 1000룬에 구매하고, 다시 한번 불량배에게 말을 걸면 새우를 먹고 싶냐며 개당 600룬에 판매한다. 새우를 하나 사면 불량배에게 대자로 뻗기 제스처를 배울 수 있다.

▲ 해당 위치에서 등이 굽은 소녀인 라야를 찾자


▲ 불량배도 멀지 않은 곳에 있다


▲ 제스처를 획득했다면 준비 완료!


▣ 적대자 낙사시키기

케일리드의 지역으로 가기 위해선 지하 지역인 시프라 강 외곽 쪽, 석검 열쇠를 2개 요구하는 임프 석상을 작동시켜야 한다. 석검 열쇠를 사용하면 앞에 놓인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해당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지상으로 올라가면 케일리드 지역으로 나와진다.

지상으로 올라와 앞에 있는 축복을 바라보는 기준으로 좌측과 정면 두 갈래의 길이 있는데, 좌측으로 가면 석검 열쇠를 하나 얻을 수 있으니 챙겨주자. 이후 정면의 길로 향하면 끝에 거대한 항아리가 기다리고 있다.

▲ 시프라 강 지하에서 케일리드로 나가는 엘레베이터의 위치


▲ 지상으로 올라오면 바로 앞에 축복이 있다


항아리 쪽으로 가다 보면 대궁을 든 거인 몬스터가 두 마리 있다. 둘 다 잡아도 좋지만, 굳이 넘어가고 싶다면 영마를 타고 항아리에게 쭉 가도 크게 상관은 없다. 항아리에 도착하면 항아리에서 먼 거인은 더는 공격하지 않는다.

하지만 가까운 쪽에 있는 거인은 계속해서 화살을 쏴 방해하기에 거슬린다면 이 거인은 잡는 것을 추천한다. 거대한 항아리에 말을 걸면 붉은 사인 세 개가 생겨난다. 붉은 사인을 통해 적대자를 소환하면 항아리가 있던 쪽은 흰색 벽으로 막히게 된다.

흰색 벽을 바라보는 기준으로 좌측으로 이동하면 작은 언덕 층이 있는 절벽이 있다. 해당 지점에 가서 얻어놨던 제스처 대자로 뻗기를 사용한 뒤 적대자를 기다리면 된다. 가끔은 흰색 벽에서 길을 못 찾고 방황하긴 하지만, 얌전히 기다리면 결국엔 공격을 시도하다가 낙사한다.

▲ 흰색 벽에서 답답하게 굴어도 얌전히 기다리는 편이 낫다


▲ 가만히 누워있으면 적대자가 알아서 떨어져 처리된다


같은 방식으로 세 명의 적대자를 모두 처리한 뒤 항아리에 말을 걸면 큰 항아리의 무구 덩어리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장비 중량을 19% 늘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장비 중량이 필요하다면 제법 유용한 탈리스만으로 사용하기 좋다.

▲ 장비 중량이 부족하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