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문의글을 끝으로 관심종자는 이만 물러갑니다.

그동안 펄어비스 및 다음 게임 운영진의 능력을 과소 평가한 점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게임을 즐기며 펄어비스 및 다음 게임은 넥슨에 비하면 장사할 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검은사막 직업 별 밸런스 조정 작업을 보고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제가 발을 들이지 말아야 할 게임에 발을 들인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보고 맞춰보라고 이것보다는 더 잘 맞출 거 같은 밸런싱 작업에 분노하면서
매번 나오는 뻔한 펄 상품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높게 책정된 가격에 분노하면서
그저 참으며 게임을 즐기고, 저도 모르게 결제를 해왔지만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운영진의 능력이 미진하여 여러 문제가 발생한것이 아닌
모든 것은 다 계획되었던것이라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워리어, 소서러, 무사, 그리고 현 발키리 직업을 육성하면서
매번 키우는 순서대로 직업의 효율성이 저하되어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해왔고
이러한 점을 개선하지 못하는 운영진의 능력 문제로 짐작해왔으나
이 모든 것은 저의 운영진의 능력에 대한 과소 평가였다는 점을 인정하고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몇 번 밸런스 문제로 투정과 불만 섞인 문의글을 올렸을 때마다
다 알고 계시면서 계획 때문에 그저 보고만 계셨을 운영진의 비웃음 섞인 표정이 눈에 선합니다.
여태 운영진의 능력에 의문을 품으며, 불만의 목소리에 합세한 저의 불찰을 용서해주십시오.

현재 아이템 보관함에 남은 300여 펄을 결제 내역을 조회하시어 제 개인 계좌로 환불해주시면
더할나위없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다시는 이 부족한 제가 검은사막에 발을 들이지 못하도록
계정의 모든 정보를 삭제하시어 저 같은 단순무식하고도 미숙한 이용자가 또다시 
같은 과오를 반복하지 않도록 배려해주시길 바랍니다.

혹 계정 정보를 삭제하는 대신, 이번 결제 금액인 10여만원을 환불해주신다면
모든 운영진과 김대일 디렉터님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매일 아침 눈물어린 기도를 올리겠사오니
이점 고려하시어 자비로운 판단을 내리시길 부탁드립니다.

떠나면서, 마지막으로 저를 제외한 나머지 유저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제가 부족하고도 미련한 이용자임을 알지만 주제 넘게 감히 운영진 여러분의 대업에
참견아닌 참견을 하고자 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이번 패치의 워리어 회전가르기 넉백 감소는, 이미 죽어버린 밭에 소방차로 물을 뿌리는 것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회전가르기 넉백 감소와 더불어, 낮은 데미지 계수로 여러 타수의 타격을 주는 
방식에서 벗어나, 타 직업군 처럼 높은 데미지 계수 및 단타성 공격으로 바꾸는 것이 타당하다고 여깁니다. 워리어의 경우 회전가르기만 잘 조정해주더라도 현재처럼 운영진 여러분의 사업에 
지장을 초래하진 않겠지만 다소 신경쓰이는 시끄럽고 껄끄러운 소리들이 다소 잠잠해지리라 
기대합니다. 
소서러의 경우, 조각폭발을 사용하는 유저는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조각 폭발을 상향시킨 것은, 소서러는 이미 관리 대상이 아니므로 다른 직업군, 특히 쿠노이치를 선택하여 초기 육성을 위해 무게 3종세트와, 약간의 인벤토리, 100여펄의 속옷과 현금 5만원에 해당하는 가격의 아바타를 구매하라는 운영진의 숨은 뜻이 담겨있음을 저는 이제서야 파악했으나, 아직 다른 미천한 이용자들은
알지못하고 분노할 뿐이니, 아예 공지로 알려주시거나 아니면 CC기의 효율성을 조금 올려주시면 그 또한 잠잠해지리라 사료되옵니다.

끝으로, 조용민 디렉터님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어리석은 이용자로써 부끄러운 글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매크로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