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장의 목표가없음

예를들면

고블린 사냥 -> 렙업,파밍 -> 오크 사냥 -> 렙업,파밍,전직 -> 골렘 사냥 -> 렙업, 파밍 -> ???

이런식으로 성장 목표가있어야됨

pvp를 즐기지 않는 사람도

지루한 사냥을 하면서

목표가 있어야

"아~오크 잡는거 지긋지긋한데 빨리 파밍해서 골렘사냥터가서 놀고싶다"

"골렘사냥터에서 득템한걸로 돈벌어서 장비 맞춰야지~"

성장을 하는데


이 게임은


시즌서버 끝나는 

막 뉴비 장비로


ex) 고블린사냥 -> 렙업,파밍 -> 별무덤,심층 -> 파밍 -> 별무덤,심층 -> 파밍 -> 별무덤,심층 -> 파밍 -> 별무덤,심층



"아~ 시즌서버 졸업장비 맞춰서 빨리 별무덤가서 파밍해야지~"

"드디어 별무덤에 왔다 파밍해서 상위 사냥터 가야지~"

"상위 사냥터들이 별무덤보다 돈 안벌리고 힘들기만하네 별무덤 해야지~"

"별무덤 너무 질리는데...다른데 가볼까??"

"돈 존나 안벌리네 다시 별무덤이나 가야지"

"아 씨발 별무덤 존나 언제까지해야되나 하둠 언제패치하지?"

"와 드디어 하둠나왔어 수익도 좋네"

하둠 반토막

"2년동안 별무덤에서 파밍했는데 다시 별무덤 가야겠네"



목표 x






2. pvp시 데미지 감소

1000*12 스킬인데

600*5 짜리 스킬보다 약함

아주 멋진 마법의 문장

"pvp시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근데

얼마나 감소되는지 모름


스킬에 타격수 딜 %가 써져있어도

결국 pvp시 데미지 감소 때문에

그게 의미가 없음 ㅋㅋㅋ




진짜 다른거

거점/공성전, pvp, 용병 이딴거 할말 존나 많은데

rpg 게임에 진짜 기초적인게 지금 엉망인데

뭘 이야기해서 의미가 있나 싶어서 2가지만 이야기 하겠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