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여지가 있고 의견 충돌이 심한 펄효율 부분 빼고
 의견은 많지만 이러이렇게 하면 해결된다 중지가 모아 지지 않는 거점판 개선 빼고
 투기장 열리는 캐릭터 밸런스 빼고 

 편의성부분 중에서 개인적으로 진짜 의미없는 시간죽이기로 게임에 하등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는거 몇개만 건의함

 - 빻기 가열 등 간이 생활 부분 
  이거 도대체 왜 1초에 1번씩 아니 1초가 서버렉 유발한다고 하면 3초애 한번씩 되게 해주면 어디 망가지는거임? 대체 마력의 파편 100개 만들라면 왜 이정도의 시간이 걸려야 됨? 열심히 부산물 5천개씩 모아서 여물 만들라면 도대체 왜 이렇게나 많은 시간이 걸려야됨? 머 잠수 가공 때문에 게임내 재화에 문제가있을수 있으면 창고에 있는 품목 가공은 따로 빼던가 

- 스텍작 
 그냥 블스 한 40개에 돈 좀 주면 20스텍 교환으로 바꾸면 안되는거임? 물론 기본 시작스텍 20까지만.  예전에야 거래소 녹템 순환이 있으니 못건드렸지만 이젠 의미없고, 어짜피 시즌마다 뉴비들 도움되라고 스텍 퍼주자나? 근데 뉴비들 그 스텍 다쓰고 자 이제 레플라스로 기본 20스텍 만들면서 스텍 올려보세요 하면 참 좋아라 하겠다? 멍때리면서 마우스 꾹 누르고있는것도 아니고 연타로 눌러야만 강화되는걸 계속하라고 하면 참 게임할맛 나죠 그죠? 
 카오작으로 강화 떨구던 미친짓에서 많이 개선 된거는 맞는데, 레플14강 가지고 교회 와리가리 하면서 마우스 연타하는 것도 정상은 아님. 왜 바꿀 생각을 안함? 

- 요정 교환
 아니 교환할때 한번에 몇마리씩 교환 이거 만들어 주는게 힘듬? 
이건 진짜 개발자 퇴근 10분전에 소집해서 요정의 날개 3000개씩 주고 R키 연타로 전부 교환 하기 전까지 퇴근 안시켜봐야지 해줄꺼냐? 

- 거래소 일부 템들 묶음 단위로 옮기기 안되는 템들 왜 안바꿔주냐? (Ex. 수정)

진짜 아무 쓰잘때기 없는 시간죽이는 컨텐츠를 왜 아직도 유지하는지 묻고 싶음. 가뜩이나 시간 많이 들어가는 게임에 의미없이 죽이는 시간까지 더해지는 필요악이며 트랜드에 반하는거임 이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