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드채팅 기본설정 디폴트(비활성화) 및 채팅시스템 개편

   

검은사막의 월드채팅은 뉴비들이 게임에 처음접속했을때의 첫인상을 판단할수있는
하나의 간판같은 존재입니다
검은사막을 플레이하는 할 정도의 연령대를 가지신 분들은 첫인상에 대해서 얼마나 중요한지
충분히 판단하실수있는 분들이라고 생각하기에 구태여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채팅에 우클릭을 하였을때 나오는 UI 중, 신고 기능을 추가 하였으면 합니다 
검은사막 인게임 내의 채팅을 캡쳐해서 일일히 고객센터에 접수 해야 한다는건 너무 불편합니다

또, 채팅금지가 되기까지 필요한 채팅금지 요청횟수를 줄였으면 합니다
예전의 채팅 금지 시스템은 너무 쉬워서 악용하는 경우가 많았고
요새는 오히려 심한 비속어를 사용하여도 채팅금지를 하기에는 너무 어렵습니다
한국서버의 유저수를 고려하여 더 나은 적정선을 찾아, 채팅금지횟수를 조정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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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인벤토리 장비,소비,기타 나눠서 볼수있는 기능 제작



인벤토리에서 아이템들을 일일히 찾아내서 도핑하고,장착하기까지 
불필요하게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개선하였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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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나데르의 띠 쿨타임 삭제

쿨타임을 만든 의도가 이해하기 힘듭니다 
쿨타임의 존재 때문에 불필요하게 많은 시간이 낭비됩니다 
간곡히 삭제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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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캐릭터 이동 편의성 개선
 


이동하고 싶은 캐릭터에 일일히 접속 할 필요 없이 
바로바로 초상화에서 캐릭터 이동 가능하게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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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길드 가입후 견습기간 단축 혹은 삭제 

길드 가입후에 14일이라는 너무 많은 시간의 견습길드원 기간이 주어집니다  
필자는 종종 일상이 바쁠때에는 생활길드에 있다가 거점전 길드로 돌아오는데 
14일의 견습기간때문에 플레이하는대에 있어 많은 제약이 생깁니다 (부대장권한을 받지못해
길드퀘스트 수주가 불편하다라던가)
추가로 거점전같은 경우 견습기간인 길드원은 ?단계 거점전 보상을 수령하지 못하기때문에
제일 은화라던가 보상이 필요한 뉴비분들인데도 불구하고 무상으로 거점전을 참여합니다

짧은기간동안의 과한 길드이동을 제한하고 싶으시다면 
기간동안 아이템 복구횟수를 제한했던것처럼 1년간 길드가입 2~3회는 견습기간을 줄이거나
없애주셨으면 합니다

앞서 말했다 싶이 14일은 정말 너무깁니다 최소한 5일, 혹은 삭제해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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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강화 확률 시스템 (스택) 난이도 완화

100이나 80같은 높은 스택까지 쌓는 시스템을 완화시키면 기존 아이템의 가치가 대폭 훼손
될수있으니 이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30스택이하의 낮은 스택을 쌓을때에는 어느정도 완화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스택작은 너무많은 시간과 고통, 인내를 플레이어에게 요구합니다 
특히 새로 시작한 뉴비에게 스택작이라는건 너무 많은 고통이라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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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맵 안개걷는 작업 난이도 완화

주변지인들이 검은사막을 시작하면 상당수가 검은사막은 맵만 열면 답답하다고 한마디씩 던지곤 합니다
모든 지역을 한곳, 한곳 일일히 들려서 여는게 아닌 
특정 마을 도착시에 주변 구획이 한번에 걷히는 시스템으로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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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NPC 찾기 시스템 개선

NPC의 지식을 얻기 전까진 NPC 검색이 안되서 따로 인터넷에 검색하여
찾아봐야 되서 NPC 검색이 제일 필요할 뉴비들에게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NPC지식을 얻지않아도 검색 시, 위치를 알수있게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공략글에는 어떤어떤 NPC에 가라고 나와있어도 검색이 안되는 순간 정말 숨이 턱 막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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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카프라스돌 수급처 증가

카프라스돌 수급처 증가가 필요하다는건 많은 분들이 체감하실겁니다

개인적으로 고스펙 사냥터에 고대 유적의 결정조각,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같이
새로운 조합형 소환서 아이템을 추가해서 그 소환서 안에서 카프라스의 돌이 일정갯수 드랍되게 하였으면 합니다
옛날에 기억의 파편 수급이 힘들때에도 어느정도 도움되었던 방법이기에 주관적으로는 가능할수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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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마시장 시스템 개선

검은사막이라는 게임 특성상 순간이동같은 기능이 없이 오직 말을 타고 다니면서 
이동을 해야 해야하기 때문에 타고 다닐 말의 존재는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8세대 말부턴 빠른이동을 위해 전력질주 드리프트 순간가속 연순간가속이 전부 있어야지 제값을 하는데요
마시장 알림에는 이러한 정보가 표기가 되지않아 말이 올라오는 시간에 맞춰 
일일히 마시장을 확인해봐야하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마시장 등록 대기 UI를 따로 만들어 아직 마시장에 올라오지 않은 말들의 정보를 
한눈에 볼수있게 만들어서 언제 마시장에 올라올수있는지 확인할수있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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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펄옷 공모전 일년에 1~2번 상시 유지

검은사막이라는 게임 특성상 지속적으로 과금할만한게 적습니다 
특히 강화를 자주하는 사냥유저에 비해 생활유저들은 과금할만한게 정말 부족합니다 
특성 생활컨텐츠 유저는 벨류마저도 짧은 기간제를 아껴놓고 한번에 몰아서 사용해도 되서 
과금이 거의 필요없다시피 하는 경우도 있고요
그러니, 공모전에서 나오는 펄옷이 "거래소 판매 불가"여도 좋으니 출시해주셨으면 합니다
유저측에서도 과금하고 펄어비스측에서도 수익을 올리고 서로 윈윈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했던 펄옷 공모전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유저측에서도 디자인 잘하시는 인재분들
정말많습니다... 필자도 현재 그림관련 공부중이라 더 많이 안타깝고요
이 좋은 인재분들을 썩히고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아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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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정말 오랜시간 동안 검은사막을 즐겼던 유저로써,
검은사막은 불편함 조차 검은사막만의 색깔이 되고 멋이 된다는걸 절실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을간 포탈 같은 기능을 만들지 않는 거라고 저는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한 인내를 유저들에게 요구하지 않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였으면 합니다 
조금은 게임에 유저들이 맞춰가는게 아닌 게임이 유저들에게 맞춰줬으면합니다
저는 이러다가 유입하는 유저들이 점점 줄고 남아있는 유저들은 전부 검은사막을 떠날까봐 정말 무섭습니다
검은사막의 특색을 꼭 다른게임에서는 느끼지 못한 불편함으로만 표현해야할까요?
검은사막에 있는 다른 수많은 컨텐츠로는 표현할수 없는걸까요?
150개국 이상 서비스하고 있는 검은사막 특성상 사실상 이런 요구가 이뤄지는건 힘들거라는걸 이해합니다
나라별로 플레이하는 성향이 다르니까요
그러니 최소한 한국서버에서라도 적용해주셨으면 합니다 
검은사막의 출발지인 나라에서만 유독 저평가 받는걸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검은사막 비판글에 그래도 외국에서는 인기많아~로 실드칠때마다 양심이 찔려옵니다

앞으로의 검은사막의 행보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