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상주하는 망무새들 꼴보기 싫어 인벤 떠났다 간만에 인벤왔는데 여긴 여전하네 ㅋㅋ

노역드립은 ㅋㅋ 요즘 애들 참 참신해 ㅋㅋ

일단 노가다가 주 컨덴츠인 게임에 노가다 빼면 뭐 어쩌라는건데?

검은사막은 태생부터 2000년도 초반의 구닥다리 mmorpg임

다들 알다시피 디아2나 리니지, 라그나로크같은 게임이지.(본인은 라그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함)

노가다 극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단순 노가다로 스팩업을 즐기는 사람도 있고 이 게임 타겟도 그런 인간들이야.

메피스토만 하루에 수백마리씩 잡는 노가다하는 틀딱들 말야... 

세월이 흘러 이 시스템 저 시스템 누더기처럼 이것저것 많이 집어넣다보니 뭔가 방대하고 복잡한 게임처럼 보이지만 태생은 그냥 그시절 구닥다리 게임임.

여튼 노가다 하기 싫다? 진짜 진지하게 이야기하지만 그건 본인과 안맞는 게임이니 딴게임 찾아보길 추천함...

이건 호불호의 영역이니 자기가 민트초코 싫다고 민트초코 좋아하는걸 틀리고 잘못됐다 취급하지 마라.

기존에 재밌게 하고있는 사람, 노가다 재밌어 하는 사람 엿먹이지 말고...



그리고 좀 의견을 내도 좀 머리가 있으면 좀 현실적으로 의견을 내라.

되도 않는 소리 말고... 망무새들 의견들으면 진짜 게임하는 애들 맞나 싶다..

사냥 해보면 느끼는 개 답답함 다들 있을꺼 아냐?


이 병신같은 게임은

왜 탠트를 부수면 기껏 툭탁툭탁 두드려 피 깎아놓은 몹이 같이 사라지는건데?

왜 몹은 최단거리로 접근하지 않고 빙빙 돌아서 나한테 오는건데?

왜 몹의 공격 모션과 피격판정이 싱크가 안맞는건데? (이건 그리폰같은 어틈이나 스크롤 몹 잡으면 확실히 느껴짐)

왜 걸음이 느린 몹은 졸라 멀리 떨어져도 어글이 안풀리는건데?

왜 급경사 구간에 이동기 쓰면 캐릭이 추락하는건데?

왜 몹이 때리는 모션과 범위가 싱크가 안맞는건데?

왜 캐릭터는 계단한칸, 돌맹이 하나 못 지나가서 제자리 걸음 하는건데?

왜 캐릭터가 쓰는 cc기는 중복안되는데 몹이 쓰는 cc기는 중복되는건데?

당장 생각나는게 이정도고 위에 적은거 말고도 많고도 넘쳐남.

10마리 몹 겹쳐잡으면 실상 팔이 20개인 괴물이라 뭔 짓거릴 하는지 뵈지도 않고 피곤해서 보려고도 안하는데 cc기 까지 쓰면 그냥 짜증만 나고 더더욱 피곤함.

캐릭터 기절,경직,다운,넉백 시간과 모션은 또 오지게 긴데다 추가로 걸리니 무한경직 무한다운 무한기절... 손발부들부들 식은땀이 나올만큼 짜증나고 개빡침. 피곤이 증폭 (글에 트집잡는답시고 저항을 맞추네 마네 하는 소리 마라. 태생적인 시스템 이야기를 하고있다)

사냥터 넓게 만들면 뭐해? 필드사냥이라 다른사람의 사냥터를 침범하지 않고자 좁은 영역 정해놓고 한자리만 빙빙 돌며 사냥하고 자빠지니 당연히 지겹고 폐쇄감 오지게 느낌.

거기다 다른 사람이 내 영역 올까 신경쓰느라 가뜩이나 앞서말한 이런저런 요소들 때문에 피곤한데 피곤이 중첩됨.

하여간 똥게임...ㅂㄷㅂㄷ


이렇게 노가다가 재미없는 이유와 피곤한 이유를 정확히 이야기하고 지적해줘야 개발사도 방향을 정하고 고쳐나가지

그딴 요점없이 닥사 재미없어요 징징징만 대니까 기껏 한다는게 뭐라도 넣자 싶어 보물고불린이나 집어넣는거 아냐? ㅋㅋ 하여간 게임 드럽게 못만들어요(뭐 그래도 각 사냥터에 기믹을 추가하거나 하는등의 노력은 하는듯)

제발 이런것들 고쳐서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게임이 굴러가도록 의견모우고 건의할 순 없나?

뭔 문화대혁명도 아니고 기존거 다 때려뿌수자 이거야?

노가다는 싫고 고인물 못따라잡겠다고 다 뒤집어 엎어? 심보가 아주 홍위병들이야 아주...ㅋㅋ


그리고 뭐? 검은사막에 노가다 없이 쟁만 하고 싶다고? 

그게 바로 셰도우 아레나임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