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먼저 인증함










내가 봤을때는 다른 사람들 글에도 있듯이 이미 해결책이 나온 것 같음

기존 물약 무게 0.x로 변경, 보물 물약(오네트, 오도어) 무게 낮추고 가문 가방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기


물약작을 하는 이유가 사람마다 생각하는게 달라서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내가 볼땐 크게 2가지 인 것 같음

1. 기존 물약 무게가 너무 무겁다

2. (뉴비 기준으로) 그나마 방향성 제시할 때 접근성이 좋다


1번은 뭐.. 우리 뉴비일 때 잡템 한개라도 더 먹을려고 물약 몇개씩 버린 기억 있지 않나요??ㅋㅋㅋ

저는 게임 초반에 쪼금만 더 사냥하려고 1개씩 버린 기억이 있었음ㅎㅎ



2번은 물약작 하는 사냥터가 그나마 접근성도 좋고 뉴비들에게 '정 할거 없으면 물약작 하면서 생각해봐도 괜찮다'

라고 말할 건덕지가 있음

그리고 뉴비일 때 물약은 필요하니까 방향성으로 제시하기도 좋고

무턱대고 뉴비한테 나침반을 제시할 순 없잖음ㅋㅋㅋ



솔직히 내 입장에서는 물약작 천장을 만들어도 상관없고 바닥을 만들어도 상관없고 

얻는 난이도를 완화해도 상관없고 어떤 방법을 추가해도 상관이 없음

대신 이제는 진짜 물약작이 선택이 되도록 해야 된다는 거임


일단 기존 물약 무게를 0.x로 줄이면 

보물 물약 없는 입장에서는 

물약을 아무리 많이 사도 전 보다는 그렇게 크게 불편함이 없는데 굳이 해야될까?? 라고 생각이 들거임



보물 물약을 이미 만든 사람들에게는 어떤 글에서 본 것처럼 보물 물약 무게를 대폭 낮추고

가문 가방에서 사용 가능하게 하게해서 '아 이래야 진짜 보물이지' 라는 만족감을 주면 될 것 같음


물약작 난이도를 완화해서 기존에 들였던 시간과 노력이 아깝지 않냐고??

저런 메리트를 주면 만족이지ㅋㅋㅋㅋㅋ 패치 언제함??

이런 보물 물약에 메리트를 주면 잠시 검은사막 목표를 잃어버린 사람들에게는 좋은 방향성이 될 수도 있을거임





이렇게 되면 사람들은 이제는 물약 무게도 줄었고 많이 들고 다닐 수 있어서 굳이 안 만들어도 되겠지




물약작 난이도도 완화됐고 보물로서 가치는 있으니까 보물 물약 만들어 볼까? 로 나뉠 것 같음




이렇게 되는 모습이 선택인 모습이고 누군가가 말했듯이 서로 윈윈 하는 모습이 아닐까 싶음



더 좋은 의견 있으면 언제든지 환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