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그림처럼 포격몹은 자신의 정후방 크리각을 목표로 진행하는 특성이 있으며

회색표시된곳 즉 정후방을 기준으로 좌.우 45도 각도는 선회를 못한다.

회샛표시된곳을 지나 45도를 넘어서는순간 몹들은 다시 목표재수정을 위해 선회를 하게되는데

A와 B의경우처럼 예측 진행방향으로 돌게되는 시점 즉

이때 선회하다가 보여주게 되는 몹들의 머리부분이 크리각의 노림수가 된다.

D의 몹의경우 몹의 주차선을 벗어나기전 45도 각도를 벗어나지못해 주차상태가 되는걸 볼수잇다.

이걸 일명 주차라고하며 이방법으로 몹을 정지시켜놓고 하는 여러가지 랭작을 주차랭작이라한다.

S포격이라함은 바로 이원리를 이용하는 것이다..

A와 B의경우 곧 우측 선회가능지역에서 목표재수정을 위해 선회를 하게되는걸 알수잇다.

이때 크리각을 포격후 해당몹들이 좌측 선회지역에 들어오도록 자신의배를 다시 좌로 돌려주면

몹들은 좌측 선회가능 지역에 포진하게되고 다시 목표재수정을 위해 선회하게된다.


아래의그림은 백병몹의 원리인데 많은 분들이 백병몹은 자신의 후방 선미쪽을 바라보는 것으로 알고잇는데

사실 백병몹은 정직하게도 자신의 정중앙을 바라본다...

그런데 왜 크리각이 안나올까?

이유는 간단하다..자신의 배의 전진속도만큼 목표지점은 앞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그림 A처럼

몹의반응속도가 느려 항시 A지점을 바라보려하지만 B지점을 바라보게되는것이다.

때문에 B의 그림처럼 급선회하게되면 바로 크리각이 나오게 되는걸 볼수있다..

실지 측면 90 각도에서 백병몹이 다가오는데 자신의 배가 정지상태라면 한번 크리각이 잡히기 시작하면

배가 정지상태라면 게속 크리각은 잡힌다.



곧 더 상세한 추가그림을 그려드리겟지만 제가 컴맹에 그림도 못그리는지라 좀만 기다려주세요.

차라리 글쓰는게 낫지 그림그리려니 머리 쥐나는듯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