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처음 시작을 소서로 키웠었고,
소서로 돈을 벌고 템파밍을 한뒤, 수수께끼를 만들수 있게 되자마자 해머딘으로 전향했다가
다시 체라소서로 돌아왔습니다.

이유는 제대로 체라소서를 하려면 탈셋을 깨고 다뎀 엘드리치를 끼는 순간 애니참도 않풀리고 스몰참도 비싼 지금 레지때문에 명굴이 반필수가 되버리는 상황에서 비용이 지나치게 많이든다는 생각이 들엇기 때문입니다.

결국 햄딘으로 전향한뒤, 수수 껴주고 90렙까지 키우고나서는 도저히 햄딘이 아무리 쎄봐야 텔포써서 머리찍고 해머 한두번 돌리고 이런식으로 매일 장시간을 사냥하려니 도저히 못하겟더군요.

물론 풀방 사냥 기준은 해머딘이 워낙에 강력하니 풀방 디아런이나 바알런에서는 딜적으로 완벽하긴 하나, 방터지고 찾아들어가다 실수하면 껏다켜야되고, 템이 떨어져도 도대체 먹을수가 없고 여러가지로 디메리트가 크더군요.

어짜피 솔플할거, 수수햄딘 마춰봐야 오브파볼로 다닐때보다도 카생 클탐이 늘어지고 손은 더 피로한데 체라소서가 편해보여서 탈셋체라라도 해보자 하고 넘어왔습니다.

제가 느낀 탈체라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불사조를 낄수가 없다. - 스피릿을 빼는순간 35패캐를 땡겨와야 하는데 탈셋 특성상 땡겨올수가 없습니다.
2. 1의 이유로 마나수급이 좀 귀찮아 진다.
3. 2의 문제를 어느정도 보충하기 위해 쌍조던을 껴야하는데 이는 105패캐를 강제한다.
4. 마찬가지로 2의 문제를 어느정도 보충하기 위해 콜투암스를 사용해야 한다.
5. 탈셋 자체가 올스킬이 아닌 소서리스 스킬이 붙기 때문에, 콜투암스의 지속시간이 매우 짧다.

1번부터 5번은 모두 연결이 되는게,
불사조를 낄수 없기때문에 마나수급에 문제가 생기고, 그 마나수급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첫째로 쌍조던을 끼고 마나통을 넓히는 겁니다. 그리고 콜투암스로 마나통을 한번더 늘려주면 마나수급문제가 상당히 많이 해결됩니다.

문제는 탈셋은 명굴체라와는 달리 소서스킬이기 때문에 콜투암스 지속시간이 매우 짧아서 귀찮아 집니다.
제경우 4/5/2 콜투를 사용중인데 커맨드가 95초, 오더스가 135초 입니다.
잠시라도 까먹으면 마나통이 순식간에 매말라 버려요.

제가 사용한 해결책은 단순하게 알람을 마췃습니다.
xNoteTimer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1분 30초마다 지정한 소리가 나게끔 만들고, 사냥이 끝나면 단축키를 통해 리셋시킨뒤 다음 오더 넣을때 켜는 식으로 했습니다. 
게이밍기어로 시간을 마춰도 봤지만, 다른스킬을 사용하는중에 시간이 되서 발동해버리면 답이없어서 결국 알람을 통해 사용하는게 가장 깔끔했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마나물약은 여전히 종종 집어먹어야 했는데, 염력을 사용하면 굉장히 편하게 마나물약을 먹을수 있더군요.
저는 일단 아이템 필터를 통해 초대형 마나물약과, 회복물약, 대형활력물약을 제외하곤 다 지워버렷고, 디아 자체 옵션을 통해 큰글씨로 나오게 하면 염력을 통해 집어먹기가 굉장히 편해지고 추가로 카생에서 봉인씰 상호작용하기도 매우 편합니다.

아, 추가로 스킬 한번쏠때 최대한 데미지를 많이 높혀 스킬 사용횟수를 줄이는것도 마나를 아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그래서 스킬참을 6장 들고다니고, 상점에 팔만한템들은 아예 안줍습니다. 보석도 안줍구요.
어짜피 중요룬과 특정 고가의 아이템을 먹는게 중요하고, 그걸 먹으려면 잡템팔 시간에 한바뀌라도 더도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사냥하는 영상입니다. 세팅을 바꾼지 얼마되지 않아 아직 손에 잘 익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마나소모가 되는지, 딜은 어느정도나오는지, 염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햄딘에서 넘어오고 난뒤 사냥이 너무 편해져서 대 만족입니다.
물론 풀방이나 특정 사냥터에서 올라운더인 햄딘은 너무나 강력하지만, 장시간 사냥을 해야하는 입장에선 도저히 못해먹겠더라구요.
탈셋 무공체라소서는 무공만 어떻게 마련된다면 굉장히 가성비 좋은 세팅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