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것 실험을 진행해봤습니다.
혼자서 알고 말아야지 하다가 뻘짓한거 아까워서 그냥 적어봅니다.

근접용 무기형 마법인 카리아의 대검&찌르기와 하이마의 망치로
화산관 정문 앞 발광거인에게 치명타 잡기를 넣을 수 있는 그로기 상태에 도달하기까지
마법을 얼마나 때려야 하는지에 대한 실험결과입니다.

거인은 최초에 은신으로 다가가서 가까운 거리 뒤쪽에서 소리를 내면
두리번거리는 성질을 이용해서 시간적인 손실없이 최대한 연속으로 거인의 다리만 때린 결과입니다.
( 이 상태에서 다리에 너무 가까이 있으면 발 찍기 패턴 나옴. )
공격 간에 시간이 좀 걸리면 발광거인이 그로기 수치를 회복하는 것 같더군요.

하이마의 망치 - 3방에 그로기
하이마의 망치에서 터지는 파동 - 4방에 그로기 (데미지도 망치 본체보다 좀 약함.)
카리아의 대검 - 7방에 그로기 ( 대검 맞음? 도대체 뭐냐 넌... )
카리아의 찌르기 - 7방에 그로기 ( 대검 맞음? 대검 맞냐고! )
카리아의 찌르기 차지공격 - 5방에 그로기 ( 차지시간 생각하면...)

이것만 하려니까 아쉬워서 쓰고 있는 마력 에스톡 20강과
거기에 붙여놓은 전회인 폭풍의 칼날도 같이 실험해봤습니다.

폭풍의 칼날 - 9방에 그로기 ( 얘는 애초에 그로기 용도가 아니라서 기대안했음.)
20강 마력 에스톡 한손 및 양손 모으기 강공격 -  3방에 그로기

그로기 만드는 것은 근접 무기가 빠르고 간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보너스로 원거리 마법 몇 가지

하이마의 포탄 - 일반과 차지공격 둘 다 4방에 그로기 걸림.
( 마법시전이 너무 느려서 그로기를 노리고 쓰기에 실용성이 없음. )

휘검의 원진과 카리아의 원진 - 아무리 쏴도 그로기 전혀 안걸림.
( 거인의 그로기 약점은 다리인데 원진 마법들은 록온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그로기를 더 버티는 몸통에 무조건 박혀서 자세한 위력은 확인불가.
다리에 록온해둬도 무조건 몸통으로 날아감.)

거검진 - 3방에 그로기 걸림. 다리에는 2방만에 걸림.
( 거인이 처음에 두리번거릴 때 오른쪽 다리 뒤에 위치하면 몸통으로 날아가던 거검진이
오른쪽 허벅지에 막히게 되어서 다리 판정이 나는데 이럴 경우에는 2방만에 그로기 걸렸음. )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