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에서 용기사를 플레이하는 흰족제비입니다. 

극소피를 레이드파인더로 찾아 플레이하는 도중 있었던 일입니다. 




입장 직후 피통이 1.6만인것을 확인하고 이상하게 여기던 중 자리조율 등 없이 파티가 시작했고, 

접속 문제가 있으신 건지 멘탱이었던 암기분께 찌리리공이 떴고, 어영부영하다 일단 트라이가 멈춰졌습니다. 






?????????

꿈인가?






기다리는 동안 피통이 너무 낮다고 생각해 아이템을 살펴보던 중 흑마이신 '캘러스비' 님의 무기 상태가 210 보강 금서 무기인 것을 확인해 여쭈어 보았습니다. 






당시 캘러스비님의 템 상태 전체를 첨부합니다. 



풀 노마테 상태셨고, 구알렉산더 반지가 있으신 걸 보아 천동노멀도 이 템으로 들어가신 것같아서, 아, 아예 파판 뉴비시라 아무것도 모르시는구나 싶어서 도와드리고자 말을 꺼냈습니다. 



그런데 소피아 무기만 4개를 드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럼 최소 4클 이상이시라는 건데 이때부터 좀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흑마가 부클인데 연습하시려고 극소피아 오셨나.. 하고 검색정보를 봤는데 



흑마 원클이시더라구요..? 

진짜 좀 황당하긴 했는데 (채집제작 레벨은 너무 당황해서 볼 생각을 못했네요) 

아 아예 초보시구나, 알려드려야겠다 싶어서 이때까지도 좋게좋게 말을 했습니다. 진짜 초보신줄 알았어요 .....




(부대챗은 튕기신 탱분을 보충하는 레파 중간난입이 되냐는 내용입니다. 다들 각자 부대에서 중간난입 되는 사람 있는지 찾아보자는 분위기였어요. 없는거 확실하단 말도 중간난입 관련 이야기입니다 ) 


뒤에 아니 그럼 다 아시는 분이 이러시면 안돼죠;; 라고 제가 말한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제가 스샷을 찍었는 줄 알았는데 집에 와서 찾아보니 없네요;

 이 대화 후에 흑마님이 크게 대답이 없으셨고, 다른 분들이 반 이상 퇴장하신 상태여서 저도 퇴장했습니다. 



솔직히 채집제작 올 구만렙 얘기에서 많이 황당했는데요,


제가 3.2이후에 파판을 시작해서 그전 이야기는 잘 모릅니다만, 그때라도 무기 템렙이 구리면 딜이 엄청 덜 나오고, 피통이 남들 70% 수준이면 힐러가 괴롭고, 딜컷을 못 넘기면 극만신을 못 깰 수도 있었다는 건 크게 다르지 않을 것같습니다. 

아무리 예전이라도 채집제작 만렙 찍을 정도로 파판 오래 하신 분이, 게다가 성전 바지며 반지에 보강 전승 무기를 착용하시는 분이 무기를 210짜리로 들고오시는 게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네요.. 



중간에 대화가 잘렸는데, 제가 210 무기로 소피아에 오시면 안된다는 말을 했을 때 나온 말이 전승이나 성전을 파밍하겠다가 아니라 소피아가 템을 안 줘서 그렇다;;; 는 말이어서, 앞으로도 극소피아를 계속 도실 것같아 사사게에 올려 둡니다. 




피씨방에서 접속하고 있던 터라 미터기는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황당해서 일단 대화나 스샷로그만 들고 온답시고 미터기 챙길 생각을 못 했네요;
 
애초에 저 무기 들고 다른 분들과 같은 딜을 내는 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의미가 있을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탱님 튕기시기 전에 다른 분들보다 딜이 최소 400 이상 낮으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지금 살펴보니 이미 템렙에 성전템이 바지와 악세, 장갑 세 개나 있으시네요, 최소 4주 이상 성전을 채운 분이시란 거고, 
동 노멀 템이 있으시니 교환 시스템도 아실 테고
보강 전승 템과 보강 금서 무기가 있으시니 보강 시스템도 아시는 분이네요. 


게다가 요즘 율동은 톱니 주제한도 풀리고 개수도 하향되어서 4층 4번만 돌면 전승 모아서 전승무기를 만들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승 천개는 솔직히 1주일 만에도 채우구요. (갯수가 조정됐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채작 만렙에, 이 정도로 알거 다 아시는 분이 무기를 210으로 끼고 온다는 건 딜러로써 너무 양심이 없는 일 아닐까 싶은데요. 제가 정말 운이 없는 편이긴 하지만 극소피를 30클쯤 하고서도 매는커녕 자템이고 타직 템이고 무기 하나도 못 먹었는데 저런분이 템상태로 몇클이나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무기 4개씩 먹었다는 것도 솔직히 좀.. 화가 나기도 했습니다. 



3줄요약

1. 극소피아 레파에 210무기 피통 1.6만으로 온 흑마 '캘러스비'
2. 이미 무기 4먼 먹도록 계속 레파 오셨다고 함
3. 알거 다알고 오신분이니 거를 분 거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