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톤베리 서버에서 플레이 중인 Fenxer 입니다.
저는 해당 글 '공대 무단탈주 백마 "Fenxer(톤베리)" 님'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ff14/4485/9843) 에 관하여, 몇 가지의 입장문을 내놓고자 인벤 아이디를 만들어 글을 작성합니다.

이런 경우의 글 작성은 처음이기 때문에 가독성이 좋지 못한 점은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우선,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개인 사정으로 중도에 공대를 나가게 된 점과 미리 공대장님에게 언질을 드리지 않고 대타를 구하는 글을 올린 점 다시 사과드립니다.

앞서 올라온 글에 첨부된 스샷에 제 입장이 있지만 재차 공대원분들께 말씀 드리겠습니다.

현재 일이 이렇게 된 중점인 보상은 제가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에 저 대신 공대를 하는 힐러분에게 개인적으로 선물을 드릴 순 있지만, 그 기회를 피학님이 신뢰할 수 없다는 이유로 뺏어버리고 저에게 보상만 주고 가라고 종용하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언급하던 기프티콘 같은 보상은 굳이 공대장이 아닌 제가 새로 오실 백마분이랑 일대일로 정하면 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상이란 공대를 나가게 되는 사람이 책임을 지고 대타를 구하면서 선택적으로 드리는 것이지,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대장님께서 말씀하시는 제가 먹은 템에 대한 부분은 마치 제가 먹어서는 안되는 템인 것처럼 말씀하시는데, 짧은 기간이지만 함께 공대를 한 사람으로서 먹을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봅니다.

같이 트라이하면서 영식을 깨고 상자를 열었던 건데, 트라이 및 클리어하는 동안 제가 아무것도 안한 것처럼 말씀해주셔서 억울했습니다.

또 저는 예전에 다른 공대를 할 때도 주제한이 풀리기 전까지 진행되는 공대였지만, 파밍순서는 8주차까지만 하고 그 이후엔 그 때 맞춰서 추가로 순서를 정했기에 이번에 든 공대도 8주 파밍루트를 짜도 더 길게 하는 공대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아이템 분배의 문제도 마찬가지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추가로 올리신 글을 확인했습니다.

솔직히 사사게에 처음 글을 올라왔을 때도 제가 따로 사사게에 글을 따로 쓸 생각은 없었지만, 추가글을 보고 입장문을 올려야겠다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대의 나이트님을 험담하셨다며 제 트윗을 찍어서 올리셨는데, 잘 확인하지 못하셨나 봅니다.

현재 올라온 저의 트윗 날짜를 보면 7월 15일 일요일 오전 3시 50분입니다.

이 전날, 공대는 점심 일찍 모여서 4층을 트라이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이 당시 나이트님이 어디서 실수하셨는지 기억하지 못합니다.

워낙 많은 트라이를 병행했기 때문입니다.

7월 14일 토요일 오후 쯤에 공대 일정이 끝났으며, 자정 이후 저는 부캐 학자로 무작위:숙련자 에 매칭하여, 지옥뚜껑을 입장했습니다만, 그 던전에서 만난 나이트님과 조율이 되지 않았습니다.

지옥뚜껑 마지막 몰이에서 적마도사님이 캐스터 리밋을 쓰셨으나 나이트님이 천무 매크로를 사용하면서 스킬이 시전되지 않았고 뒤늦게 천무가 켜지며 이리저리 돌아다니셨으며, 결과적으로 몹들은 리밋을 맞지 못하고 나이트님이 누워버리셨습니다.


방금 찍은 스샷입니다. 날짜를 봐주세요.

그 후 천무를 기다리고 있던 저에게 힐좀 하라는 나이트님의 말에 화가 나서 무시했다는 부분이 바로 '생존기 늦게 올리고 관용하다가 힐달라 하는거 진짜 개무시했음' 이 부분입니다.
해당 미터기는 그 당시 제가 지옥뚜껑(Hells' Lid)을 완료했음을 나타냅니다.
"Skyshard" 는캐스터 리밋의 영문명 입니다.

그러므로 이 타래의 트윗은 그 해당 무숙 나이트가 절 찾아와서 질타한다면 그 사람과 이야기할 일이지, 공대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입니다.

공대장님께서는 공대 나이트를 겨냥한 트윗이라고 오해하셨지만, 사실은 공대의 일과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인 점을 확실하게 말씀드립니다.

더군다나 트윗을 잘 보시면 '돌아다니다가 캐스터 광리밋을 다 빼버리고 뒤늦게 천무올라오면서' 라는 대목이 있습니다.

캐스터 리밋을 쓰지 않는 시그마 영식 4층을 트라이 중이었으며, 더군다나 '용닌음기'로 이루어진 공대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그 대목을 보시면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기공사님 또한 관계 없는 것으로 확인되어 수정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enx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