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에서 LH시즌 금카중 가성비가 있다고 생각하는 선수들 위주로 리뷰를 했었는데
이벤트 및 소소한 현질을 통하여 몇몇 선수를 더 영입하거나 교체하여 1탄보다 더 좋은 금카선수를 사용해봤습니다.
LH단일팀을 꾸리시거나 금카를 노리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남깁니다.

1탄(https://www.inven.co.kr/board/fifaonline4/3145/48273)에서 리뷰했던 선수들이 
주전에 계속 남아 있는 선수들은 찐 가성비이니 꼭 한번은 사용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Loyal Heroes] +8 금카팀 




★ 선수평점은 주관적인 평가로써 10점만점 기준이며 6점미만이라 느낀 선수들은 정리한 상태입니다.
BP기준 200억 이하의 왠만한 LH선수들은 다 사용해봤으며 
훈텔라르를 제외한 모든 선수는 최소 3개월동안 매일 5판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었습니다. 



1. ST / 반니스텔로이(+8) / OVR 120 - 9.5 (약발3이 -0.5점)
 - 모든 캐미받고 속가가 122,119인데 130이상 선수를 써보진 않았지만 의외로 빠릅니다. 
 - 침투하는 형태가 굉장히 좋으며 LH시즌 격수중 제일 밸런스 있게 침투합니다.
 - 속력,침투 그리고 몸싸움 이 3박자가 갖춰진 전성기 시절 반니 느낌
 - 슛파워가 굉장히 좋아서 막힐것같은 각도슛이 들어가는 빈도수가 높습니다.
 - 크로스나 코너킥등으로 인한 헤딩골은 빈도가 높지 않다고 느낍니다. (30~40%의 확률로 보통 공격수들 느낌)
 - 유일한 단점이 약발3 (체감상 왼발슛은 50%확률, 생각보다 왼발골 확률이 높고 골결이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2. CF / 헨릭 라르손(+8) / OVR 120 - 8.1
 - 민첩하고 체감도 은근 부들부들하며 반속수치가 높은편이라 그런지 다음 동작이 좋습니다.
 - 위의 반니보다 딱 0.5정도 아래의 골결과 0.5정도 위의 감아차기
 - 178cm정도로 높이가 낮은 격수인데 의외로 헤딩골 잘 나옵니다. (188cm인 반니와 비슷하다 느낌)
 - 몸싸움이 좋지 않기 때문에 능몸 코치를 달아줘야하는데 그렇다고 종이짝처럼 날아가거나 뺏기진 않습니다.
 - 약한 몸싸움때문인지 ST자리에는 비추이며 CF에서 좋은 움직임과 득점력을 보여주는 날렵한 격수

3. RW / 스토이치코프(+8) / OVR 122 - 8.7
 - 체감이 정말 좋음.. 볼컨트롤과 치고달리는 느낌 그리고 작지만 땅땅한 탱커의 느낌으로 드리블을 치고 나감
 - 별명이 폭주기관차? 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 별망과 잘어울리게 센터백 탱커들과 비등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ST,RW,RM,CAM 모든 포워드라인을 소화할 수 있는 존재, 비슷한 선수로 웨인 루니 같은 만능 포워드
 - 반니와는 다르게 약발3이 많이 체감됩니다. 체감이 좋으니 왠만하면 방향틀고 왼발로 때리세요.
 - 작은키로 당연히 공중볼 경합이 약하며 중거리슛이 좋은지 나쁜지 애매합니다.

4. CM / 폴 스콜스(+8) / OVR 118 - 6.8 
 - 최고의 장점, 대포알 같은 중거리슛 (중거리만 놓고 LH제라드(+5)와 비교했을시 제라드의 중거리가 더 좋습니다.)
 - 중미로써 평범한 활동력을 보여주고 수비력도 어느정도 있어서 평범한 컷팅장면들이 자주 나옵니다.
 - 이전에 LH베론(+8)을 사용했었는데 베론과 비슷하고 중거리만 겁나 쎄진 느낌이나네요
 - 200억이상의 가격에 맞는 성능은 아닌 것 같고 맨유, 중거리슛에 대한 감성이 강하신분만 구매하시길
 - 키가 작고 몸싸움이 좋지 않기 때문에 감안하고 써야하며 대신 넘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5. CDM / 악셀 비첼(+8) / OVR 117 - 7.5
 - 왜 이제 썼을까.. 펠라이니 쓰고 있었는데 정말 발빠르고 지치지 않는 펠라이니입니다.
 - 패스가 상 당히 안정적이며 공을 잡을 경우 여러모로(수비,전개 평균이상) 든든합니다.
 - 상당히 민첩하고 좋은 키(186cm)에 공중볼 경합도 잘되고 CDM자리에 제격
 - 수미로만 써야할 시즌? 중미에 둘 경우 슛팅, 찬스등으로 인한 골이 미약합니다.
 - 대각선 혹은 윙자리에서 크로스를 올릴상황이 왔다면 올리지마세요

6. RW / 제르단 샤키리(+8) / OVR 116 - 6~7 (매경기 느껴지는 격차가 다른 선수보다 큰 선수같음)
 - 작고 딴딴한게 빠르고 강한 중거리슛까지 갖고 있습니다.
 - 윙자리에 놓으면 정말 가성비(현재 10억미만) 좋고 드리블 볼컨 부들부들한 윙어가 됩니다.
 - 양발 느낌이 조금 날 정도로 약발4.5, 최대 장점은 프리킥이 예술입니다 진짜.
 - 감아차기가 커브 수치에 비해 좋지 않습니다.
 - 밸런스 수치가 LH중 2위이고 건장체형이지만 별 소용없는게 몸싸움이 안되고 잘 뺏기고 컨디션을 많이 탑니다. 

7. CB / 솔 캠벨(+8) / OVR 116 - 8
 - 몸싸움 걱정없고 공중볼 경합 좋고 빠른 센터백 
 - 최대 장점이 몸싸움인데 진짜 몸싸움이 대부분의 수비력을 커버합니다.
 - AI가 멍청하다는 인벤평이 있던데.. 전혀 아니라고 봅니다.
 - 역동작 이슈? 때문에 그런거 같은데 캠벨은 컨트롤하기보다는 그냥 놔두시고 다른 선수 컨트롤하세요 알아서 붙어주고 밀어버리고 뺏어옵니다. 상대방 입장이 어떤지 알 것 같은 당연한 수비력을 보여줍니다.
 - 빠른 센터백들보다는 느린편이지만 그렇다고 느린편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네요 흠 단점이 딱히..

8. RB,LB / 미겔 라윤(+8) / OVR 110 - 7
 - 전체적인 수치가 타 금카선수들보다 낮은데 그 수치가 체감이 안될 정도로 괜찮습니다.
 - 공격전환시 전개나 크로스도 준수하고 양발 메리트도 있어서 정말 양호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 타 풀백보다 빠른 느낌은 없는데도 오버롤에 걸맞지 않게 수비력이 예상외로 좋습니다.
 - 상위티어 풀백만큼은 아니지만 단점 찾아보기 힘들고 뚜렷단 장점도 없는 무난한 선수

9. ST / 훈텔라르(+8) - 생제라 계속 상한가 올려뒀는데 우연히 구매되었네요
 - 현재 숙련도 올리며 사용중이라 3판 해봤는데 3판 연속 헤딩골이 나오네요
 - 나머지는 아직 모르겠고 수치상 느리긴하나 위치선정이 좋아서인지 답답하진 않습니다.
 - 숙련도 완료 후 20판 정도했더니 헤딩외에 다른 장점이 보이질 않네요.. 
 - 참 최대 장점은 헤딩외에도 세컨볼자리에 정말 기가막히게 서있습니다 발리슛도 좋습니다 그외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