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요비타 입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희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시즌 3를 맞아서 4Winners님께서 시뮬레이터를 많은 부분 개선해 주셨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준비하고는 있습니다만, 아직 수정중에 있기때문에, 조만간 새 버전으로 찾아뵙기로 하구요.
그 전까지 공략에 도움이 되시라고 4Winners님의 버전을 먼저 올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변경점.

1. 4Winners님의 쪽지.

손수 시뮬의 이모 저모를 수정하시고 너무 감사하게도, 저에게 연락을 주셨습니다.
메일로 파일을 받고나니 내용면에서 많은 변경점이 있더라구요.
다음과 같습니다.

2. 룬 변경점

저도 이후 버전에서 넣을까 했는데, 매크로를 통하여 슬롯 1에 있는 내용을 나머지칸 까지 복사해 줍니다.
룬 초기화 버튼을 누르시면 내용을 비워줍니다. 정말 편한것 같습니다.

3. 마스터리 변경점

이미지도 직접 바꿔주셨습니다. 변화된 점은 공격, 방어, 유틸을 초기화 버튼으로 편하게 해주셨다는 점.
그리고 스샷에 담지는 않았지만, 아이템, 캐릭터 추가 등 DB 부분에 많은 부분을 추가 보완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4Winners님께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저도 다음 버전 제작에
박차를 가하여 곧 찾아뵙겠습니다.

이하 본문은 2012년 5월 3일 마지막으로 쓰여졌던 글 입니다.


1.04 업데이트 - 5월 3일 패치노트 전체반영, 기력 적용관련 등
  minor -  카서스 수정
1.03 업데이트 - 고대인의의지 주석표시, 마나, 주문력 스택오류 해결
 -치명타 무조건 250%적용되던 오류 해결
 -세주아니, 직스 공속입력
 -노틸러스 추가 (깜빡 했었습니다. 노틸러스 나오기 전부터 작업을 시작했었단 얘기도 되죠;)
 -메자이, 고대인의의지 등은 당분간 스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상 스택할 이유도 없지만, 스택여부를
  판단하는 정보가 많아질수록 좀 무거워지는 감이 있더군요.(라고 쓰고 귀찮아서라고 해석.)
  (스택해도 기본 옵션밖에 적용 안됨을 숙지바랍니다.)
  우선시 되는 자잘한 오류해결하고 필요 없는 설정이라도 차례차례 덧붙여 나가겠습니다.
1.02 업데이트 - 라바돈의죽음모자 중첩버그 해결, 마나스택 오류 해결
1.01 업데이트 - 소소한것 수정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의견과 격려 감사드립니다. 더욱 정확하고 좋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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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안녕하세요. 어쩌다 보니(?) 제작하게 된 시뮬레이터를 공개합니다.

인벤과 위키사이트의 정보를 기본으로 만들었구요. 오피스2007 버전의 엑셀 파일입니다.

설정을 이것저것 하고 나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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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정보를 입력하세요.

드롭 다운 메뉴에서 고르셔도 되고, 정확한 이름이나 숫자는 직접 쓰셔도 됩니다.
아이템은 주석처리한것도 있고해서 힘드시더라도 드롭다운 메뉴에서 고르시는것이 좋습니다.

2. 도핑상태

네. 버프가 있고, 없고에 따라 차이가 반영됩니다. 있음과 없음 중 고르시면 되고,
적용 안하실 부분은 지우시면 됩니다.

3. 룬을 세팅하세요.

룬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거의 최근 업데이트 내용까지 반영 했습니다.
전부 고르시면 룬의 구매가격, 케릭터에 첨부되는 능력치까지 전부 확인 가능합니다.

4. 마스터리를 찍어주세요.
 

시트 2번째에 있는 마스터리를 입력해주세요.
지우실때 그냥 지우셔도 되지만 0을 입력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기능1. 기본정보

세팅한 설정이 챔프에게 어떤 영향이 있는지 보여줍니다.
칸 안에는 현재 상태가, 밑의 녹색폰트는 얼마만큼 추가됐는지 보여집니다.

기능2. DPS 정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DPS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방어력과, 방어 관통 등으로 적용되는 실제 방어력, 치명타 피해 증가량 모두 계산에 포함됩니다.

기능3. Skill 정보

사실 이 시뮬레이터의 주 목표였습니다. 96영웅의 480스킬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선택한 영웅의 설정된 세팅으로 레벨별 스킬 데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해놓은 엑셀 칸 안에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ex. 벽꿍;) 자의적 해석으로 대신한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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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제가 이 엑셀 파일을 만든것은, 순수 개인적 호기심으로부터 입니다. 해외 사이트 등에 비슷한 웹툴이 있긴 하지만,
바로 안 와닿는 영문에, 하나하나 세팅할때마다 로딩이 너무 느리고, 세부적인면과 특정 상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기 쉽지 않아서 직접 만들자는 의도가 덧붙여 졌습니다. 많은 분들의 호응과 격려에 힘이 납니다.
시간이 나는대로

1. 스킬로 인한 DPS 변화량이라던지.. 
2. 스킬 콤보에 의한 누적데미지..

등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