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언 개념원리 -1- : 챔피언 역할, 룬, 마스터리, 아이템, 소환사 주문

 

도미니언 개념원리 -2- : 센스쟁이지침서(자그마한 콩알 상식들)

 

도미니언 개념원리 -3- : 센스쟁이지침서(점프가능한 위치), 도미니언 기본정보

 

도미니언 개념원리 -4- : 탑라인 전투

 

 

 

 

 

 

 

 

 

 

 봇라인전투는 챔피언간의 상성도 중요하지만 실력과 숙련도, 이해도, 노하우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1 싸움을 게임 끝날때까지 하기 때문에 탑라인에 비해서 한타싸움의 맛이 부족하죠. 하지만 남자라면 일기토! 여자라도 일기토!!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죠.

 

 특히 소환사의 협곡에서 1:1 라인전에서는 계속해서 흥하지만 용싸움이나 중반한타 싸움에서 자꾸 흑백화면을 보시는분들의 경우 좋은 자리입니다. 그리고 한타싸움의 혈전의 열기를 잠시 식히기에도 좋죠.

 

 

 

 

라인 체인지를 하지 않고 1:1을 계속 하는것이 기본이지만 가끔씩 변종 운영이 나옵니다.

 

 

1. 게임 초반 의외의 봇라이너가 봇을 올 경우

Soraka(소라카)Ashe(애쉬)Gangplank(갱플랭크)Nocturne(녹턴)Ahri(아리)의 팀을 만났을 때 보통 소라카를 봇라인을 예상하죠. 하지만 로딩화면에서 적이 2마법형챔피언인 것을 보고 녹턴이 봇라인에 내려올 경우 스펠실드와 공포로 마법형챔피언이 기를 못 펴죠. 이런 경우에는 봇라인은 자동적으로 스왑이 됩니다. 봇라이너에게 극 상성 챔피언이 올 경우 팀원들과 소통해서 지속적인 스왑이 필요합니다.

 

 

2. 1+1

 

 탑라인 갱킹만 가는 챔피언을 탑글러라고 부르듯이, 자신이 봇라인이 아닌데 봇라인 갱킹이나 타워 점령에 매진하는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분이 아군일 경우 "님 풍차 안오셈 --" 이라고 긁어서 부스럼을 만들지 마시고, 적 미드를 노리거나 같이 봇라인을 가서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스타일의 운영을 하면 됩니다. 도미니언에서 기본적인 운영인 풍차점령전 위주의 싸움은 정석이 아닙니다. 여러가지 운영 방법 중에 제일 무난한 방법일 뿐입니다.

 

 

3. 중반이후 선택적 스왑

 

 봇라이너의 경우 일반적으로 라인 체인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극 상성의 챔피언을 만났다던지 애초부터 봇라인 스왑을 중점을 둔 운영이 아닐 경우 라인 체인지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위 팀은 케이틀린 아래 팀은 카시오페아가 봇입니다.

 

 이 스샷의 골드획득량은 게임이 끝난 뒤의 자료이긴 하지만 게임 중반 이후에도 두 봇라이너의 골드량은 1,2위를 다투겠죠?

게임 중반이후 라인 체인지를 할 경우 CS를 잘 챙긴 봇라이너에게 킬을 선사할 뿐입니다.

 

 하지만 잘 성장된 봇라인의 화력을 탑라인으로 올리고 알리스타와 같은 챔피언으로 그냥 라인만 버틸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스왑을 할 경우 자신의 아이템을 적 챔피언과 비교해본 뒤 라인을 버틸 수 있을 것 같을 때만 해야 합니다.

 

 

 이제 봇라인 상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성은 절대적인 법칙이 아니고 일반적인인 카운터 상성이니, 각 챔피언의 이해도와 숙련도에 따라서 상황이 바뀔 수 있습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의 포탑의 공격사거리는 525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공격사거리가 525가 넘고, 미니언 정리 스킬이 있는 원거리딜러들은 대부분 하이머딩거를 카운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한 푸쉬력을 가지는 챔피언들도 하이머 딩거의 카운터가 될 수 있습니다.

 

카운터)

시비르-그녀는 사거리가 500밖에 되지 않지만, 부메랑 검q과 튕기는 부메랑w로 푸쉬력도 좋고 근접해서 하이머딩거와 싸우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w(사거리1000), ch-1 충격수류탄e(사거리925)를 원거리에서 효율적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카시오페아-온게임넷 김동준해설이 스프링 시즌에 가장 싫어했던 챔피언인 카시오페아는 도미니언에서도 마찬가지로 봇라인에서 엄청 까다로운 챔피언들 중 하나입니다. 일단 독에 감염시키고 들어오는 쌍독니e 스킬과 석화의 응시r의 강력한 데미지 딜링으로 하이머딩거의 포탑에 맞으면서 하이머딩거를 빠른시간에 처리할수 있습니다. 또한 카시오페아는 맹독 폭발q과 독기의늪w를 무빙하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하이머딩거의 사거리가 긴 스킬들을 잘 맞지 않습니다.

 

모르가나-모든 하이머딩거의 스킬들은 마법대미지 입니다. 그녀가 가진 칠흑의방패e 로 하이머의 모든 스킬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진화형 포탑 h-28g 도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푸쉬력에서 모르가나를 빼놓을 수 없죠?

 

케이틀린-공격사거리가 650! 체력이 낮은 하이머딩거를 두렵게 만드는 비장의 한발r, 봇라인에 적의 갱킹이 와도 요들잡이 덫w 으로 생존력을 높일수 있습니다.(요들잡이 덫이니 요들챔피언에게 추가대미지가 들어가진 않습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q 로 라인관리에도 좋습니다.

 

누누-백문이불여일견. 먹고 던지고 쓰면서 달려오는 누누는 공포 그자체입니다.

 

소라카-별부름q 스킬이 정말 도미니언 봇라인에서는 두려움을 일으키죠. 마법계수를 높이지 않아도 마법저항력 저하가 8총동안 지속되면 10회 중첩이 되기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뿔 모에를 가지고 있는 사람(?) 이라면 도미니언으로 오세요!

 

 

 

Yorick(요릭)

봇라인 대명사죠.

 

카운터)

나서스-기본패시브에서 흡혈이 붙어 있고, 중반이후 흡혈의 낫을 들면 요릭의 견제스킬에 크게 타격 입지 않으면서 라인 관리도 가능합니다. 초반 교전에는 요릭에게 밀릴 가능성이 높으나 중 후반이후 잘 쌓은 흡수의일격을 통해서 괜찮은 교전 상황이 나옵니다. 다만 초반엔 고생합니다.

 

시비르-부메랑 검q 과 튕기는 부메랑w 으로 거리를 유지해 요릭이 괴롭힘에도 잘 버틸수 있습니다.

 

누누-잡아먹기q 와 얼음 덩어리e 로 요릭과 상대해도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AP마스터이-요릭은 마스터 이의 명상w 을 끊을 수가 없습니다. 초반에만 라인관리하기 어려울뿐 그 이후에는 요릭과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Soraka(소라카)

누커인가 탱커인가?

 

카운터)

코그모-별부름q 사정거리 밖에서 괴롭히기에 코그모 만한 챔피언이 없죠.

 

카서스-파밍력에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질리언-시한 폭탄q 으로 파밍과 견제가 동시에! 죽어도 시간 역행r 으로 1:1 견적이 잡기가 힘듭니다. 질리언의 탁월한 이동속도로 소라카의 별부름을 요리조리 피하면서 폭탄만 던지면 됩니다.

 

 

 

Ryze(라이즈)

생각하는 것 보다 다루기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카운터)

코그모-룬감옥w 이 걸리면, 꼼짝없이 라이즈의 콤보에 당하고 마는데, 코그모의 사정거리 긴 스킬들을 통해서 좋은 모습들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갈리오-마방마방!!!

 

소라카-룬감옥w 의 사정거리가 625이고 별부름q 의 사정거리는 530이지만 마력주입e 으로 라이즈의 콤보를 끊을 수 있죠.

 

 

 

Morgana(모르가나)

봇 라인 모르가나는 그다지 흔하게 볼 수 있지는 않죠. 봇라인을 맡게되면 대규모전투가 일어나지 않아서 영혼의족쇄가 소환사의협곡과 같은 효율이 나오지 않아서 잘 볼 수 없죠.

 

카운터)

카시오페아-푸쉬력에서 모르가나에게 절대 밀리지 않고, 마나회복버프가 있어서 모르가나가 마법실드를 사용하지만 충분히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코그모-코그모의 모든 스킬은 마법피해라서 모르가나의 칠흙의 방패로 막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코그모는 기본공격도 아프답니다.

 

 

 

Sivir(시비르)

장거리에서 파밍력이 우수하지만 근접해서 싸움이 일어날 경우 생존기가 안정적이지 못해서 조금 불리합니다.

 

카운터)

케일-6랩이 되면 그녀와 1:1 싸움에서 견적을 낼수가 없습니다. 정의로운 분노e 스킬로 비교적 안전하게 파밍도 할수 있지요.

카시오페아-무빙을 하면서 독을 뿌리기 때문에 부메랑 검q을 맞히기가 어렵죠.

 

말자하-공허충소환(패시브), 공허의 부름q, 무의 지대w, 재앙의 환상e, 원거리에서 견제하는 시비르의 스킬들을 잘 피하면서 시비르와 대적할 수 있죠. 6랩찍고 다가오는 말자하는 공포 그자체!

 

 

 

Kayle(케일)

중재r 로 인해 무적이 되면 흡혈을 통해서 흡혈도 되지 않아서 정말 1:1 하기 더럽습니다. 상대할때 1:1을 하지 않거나 그냥 라인 관리에 탁월한 챔피언을 하는게 좋죠.

 

카운터)

요릭-라인관리의 제왕

 

나서스-라인관리의 패왕

 

말자하-중재r를 쓰기전에 한방에!!!

 

 

 

Nasus(나서스)

너는 때려라 그냥 맞을께라는 정신으로 미니언을 파밍하면서 열심히 피를 채우는 M나서스. 1:1을 하면서 킬을 노리는 것 보다 파밍을 방해는것이 좋습니다.

 

카운터)

시비르-원거리 견제로 나서스의 체력을 빼면서 미니언 파밍을 방해합니다.

 

코그모-시비르와 동일

 

하이머딩거-진화형 포탑q과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w, ch-1 충격 수류탄e 을 통한 미니언 파밍방해가 좋습니다.

 

 

 

Kog'Maw(코그모)

원거리에서 미니언 파밍하는 능력이 뛰어나서 적극적으로 1:1 상대를 해주는 챔피언들이 좋습니다.

 

카운터)

그레이브즈(무덤)-딜탱인가 원거리딜러인가? 적극적으로 1:1을 만들고 자폭상태가 되면 빨리뽑기로 자리를 피합시다.

 

카시오페아-석화의 응시r 를 한번 맞으면 쌍독니e로 죽음을 면치 못합니다.

 

케일-1:1로 싸우다가 자폭상태를 중재r로 피할 수 있으니 코그모에게 적극적으로 구애를 합시다.

 

 

 

Karthus(카서스)

진혼곡r을 통해 전 챔피언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어서 탑라인에도 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챔피언 입니다. 황폐화q 스킬로 인해서 개인차가 무척 심한 챔피언이죠.

 

카운터)

시비르-스펠실드가 있죠. 그리고 황페화의 사정거리가 875가 되긴 하지만 시비르의 부메랑 검q 의 사거리는 1000이랍니다.

 

케일-중재r 는 어떤 봇라인의 챔피언이라도 짜증을 선물해줍니다.

 

모르가나-칠흑의 방패e로 스킬을 막고 고통의대지w 로 파밍력도 절대 뒤지지 않습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개인차가 무척 심하게 나는 챔피언으로 뭐 이런 챔피언이 다 있나 싶을 정도의 엄청난 누킹력과 라인관리력을 보여줍니다.

 

카운터)

요릭-석화의 응시r를 맞을 거리를 잘 관리하면서 일정거리를 두고 파밍과 괴롭힘을 통해서 라인전에서 카시오페아에게 밀리지 않습니다. 죽음의 징조r가 돌아오면 1:1을 합시다.

 

그레이브즈(무덤)-누가누가 더 빨리 죽이나!! 하지만 빨리뽑기가 있어서 카시오페아의 독을 피할수 있기 때문에 약간 유리합니다.

 

케일-석화의 응시를 쓸때 중재r 를 쓴다면???

 

 

 

Graves(그레이브즈)

순간적인 폭딜이 뛰어난 그레이브즈이기 때문에 체력관리가 잘되는 챔피언들이라면 그레이브즈를 상대하기 편합니다.

 

카운터)

요릭-체력관리의 제왕

나서스-체력관리의 패왕

케일-중재r 는 만병통치약입니다.

 

 

 

Malzahar(말자하)

말자하의 콤보를 버틸수 있는 챔피언을 하면 좋습니다. 또한 말자하의 카운터는 챔피언은 큰 의미 없고, 수은 장식띠가 카운터입니다.

 

카운터)

모르가나-칠흙의 방패e로 스킬들의 대미지를 막고, 영혼의 족쇄r 로 말자하와 대미지 교환도 나쁘지 않습니다. 파밍력은 고통의 대지w 가 있으니 말자하에게 밀리지 않습니다.

 

신지드-마법저항력 템들을 두른 신지드는...

 

 

 

Maokai(마오카이)

그냥 무난한 봇 라이너라고 생각합니다. 봇라인에서 파밍하다가 어느정도 시점에서 탑라인에 가서 탱킹역할을 맡아도 좋죠.

마오카이에게 카운터가 필요있나요? 그리고 마오카이가 카운터가 되나요??

 

 

 

Galio(갈리오)

너란 남자 마방 바보~

 

카운터)

물리공격형챔피언으로 갑시다. 물리공격형 챔피언이 봇라인을 가면 스위칭 할테니 카운터고 뭐고 존재 하지 않죠.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의 카운터는 자신의 실력이죠. 하지만

 

카운터)

모르가나

라이즈

카시오페아

카운터를 할 수 있다는데 봇라인 애니비아는 좀처럼 만날 수 없다는 것이 함정.

 

 

 

Singed(신지드)

신지드의 라인 유지력은 대단하죠. 그리고 아이템이 빠르게 나오는 도미니언이라 신지드가 엄청 빠르게 자랍니다.

 

카운터)

요릭-라인을 유지하면서 신지드를 괴롭히기 제일 좋은 챔피언이죠.

카시오페아-만인의 카운터 카시오페아 양입니다.

소라카-너는 던져라. 나는 힐을 할테담.

애쉬-얼음 얼음 얼음 얼음~~

 

 

 

Nunu(누누)

도미니언 누누의 봇라인은 정말 짜증이 밀려옵니다. 먹고 뱉고 쓰고 모아모아 배출해서 봇라인을 황폐화 시켜버립니다. 소환사의 협곡에 비해서 미니언들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파밍관리하기가 무척 편하죠.

 

카운터)

카시오페아-일단 독한번 걸리면 쌍독니에서 벗어날 수 없죠. 독만 잘 맞혀서 쌍독니만 선물해준다면 카운터를 칠 수 있습니다. 역시 개인차가 느껴지겠네요.

 

케일-이 정도 되면 전 챔피언 카운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단골 손님이네요.

 

 

 

Riven(리븐)

6랩이전에 리븐가 다퉈서 이길 챔피언은 흔하지 않죠. 초반에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중반이후 방어력을 올리고 난 뒤에 승부를 하셔야 합니다.

 

카운터)

나서스-쇠약w 으로 리븐의 딜을 반감시킬수 있고, 라인에서 피를 흡수하며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케일-단골이지만 케일을 능숙하게 다루기 여간 어려운게 아니지요.

 

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도 케일과 같이 단골인데...카시오페아의 난이도가 워낙 뛰어나서...

 

 

 


 위 글은 http://www.dominatedominion.com/wordpress/bottom-lane-counter-pick-list/ 에서 챔피언 목록과 대강의 코멘트가 달려있는걸 제가 좀더 코멘트를 붙여서 작성한 글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절대적인 법칙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그렇더라~라는 식으로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봇라인을 서는 챔피언의 종류를 나누면

 

원거리챔피언, 근거리챔피언, 탱커챔피언으로 나눌 수 있고,

원거리챔피언은 마법형과 물리공격형

근거리챔피언은 암살형과 라인유지형

 

크게 다섯가지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거리는 근거리에게 약하고 탱커는 원거리에게 강하고 근거리는 탱커에게 약한 물고 물리는 상성 같은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챔피언들이 스킬이 달라서 대략적인 상성을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운영방식

 

적극적으로 챔피언을 노리는 일기토방식과

라인을 밀어서 미니언과 함께 타워를 점령하는 방식과

챔피언을 견제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 운영방식은 챔피언의 스킬에 큰 영향을 받고, 룬세팅과 첫아이템을 보면 대충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봇라인의 경우 1분20초 게임시작과 동시에 봇라인타워를 점령하는데 이때 적 봇라인 타워를 점령하고 있는 챔피언을 클릭해서 방어력과 공격력 이동속도에 보너스된 수치를 보고 어떻게 운영하는지 대강 눈치 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점프스킬이 있는 근거리 챔피언이 방어력이나 공격력이 높을때는 적극적으로 달려들겠다는 것을 눈치 챌 수 있죠.

 

 

 그리고 소환사주문을 들고 있는 것을 보면 어떤식으로 운영하는지 눈치 챌 수가 있죠.

 

Exhaust(탈진)Ghost(유체화)orExhaust(탈진)Revive(부활) 무난한 소환사 주문 선택입니다.

 

Ignite(점화)Ghost(유체화)orIgnite(점화)Flash(점멸) 탈진 점화만 공격적인 것이 아니라 유체화나 점멸도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omote(진급)Garrison(주둔) 이 소환사 주문은 방어적으로 소심하게 플레이 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챔피언을 건들이지 않고 미니언 파밍을 한 뒤 아이템을 하나라도 더 간 뒤 1:1에서 유리해지겠다는 생각입니다.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챔피언에게 덤벼들면 됩니다.

 

 

 

 

갱킹

 

 봇라인의 갱킹은 오면 당해주면 됩니다. 와드가 없는 도미니언이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습니다. 마법공학탐지기의 시야확보도 재사용대기시간이 1분이죠. 봇라인에 갱킹이 왔다는 것은 탑라인에서 전력이 그만큼 빠졌기에 탑라인의 싸움에서 우세를 가진 뒤 아군이 봇라인에 자연스레 지원이 오게 됩니다. 적 갱킹이 아군의 부활대기시간이나 귀환시간에 맞춰서 와도 큰 문제 될 건 없습니다. 이 때 아군은 본진에서 자연스레 봇라인으로 지원을 가면 되기 때문이죠.

 

 제가 이렇게 간단하게 말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맵리딩을 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이루어집니다. 경기수가 많아 질 수록 맵리딩이 익숙해지기 때문에 굳이 봇라인에 갱 왔다고 알려주지 않아도 알아서 지원올 겁니다. 소환사의 협곡은 전문적으로 갱킹을 담당하는 정글러가 1명이지만 도미니언은 탑라인 4명전부 갱킹이 가능하죠. 하지만 봇라인에 갱킹이 올 경우 왔다고 재빠르게 알려주면 아군들이 조금 더 빨리 자신의 할 일을 정할 수 있겠죠.

 

게임이 시작한 뒤 봇라인 갱킹 타임은

 

봇타워를 점령하고 난 뒤 탑라인을 3명만 가고 한명이 바로 초반에 찌르는 타임이 있습니다.

 

 이후 풍차싸움의 승패가 결정된 뒤,

 

 아군이 풍차를 점령 실패 했을 경우는 적 갱킹에 대해서 약간 마음을 놓으셔도 됩니다. 풍차전투에서 대패를 하지 않는다면, 유리한 풍차를 지키는 것에 신경 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봇라인을 압도해서 중립화까지 얼마남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적의 지원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아군이 풍차를 점령했을 경우에는 적 부활시간을 체크한 뒤, 라인을 밀고 있을 때는 귀환을 하고 라인이 밀리고 있다면 계속해서 라인을 유지하면 됩니다. 라인을 밀고 있을때에는 부활단축시간을 통해 한번에 부활한 챔피언들이 봇라인을 지원한 뒤 탑라인에 갈 수 있기 때문이죠.

 

 이후 갱킹 타임은...예측 불허 입니다. 최대한 개인기로 버팁시다. 특히 풍차점령전으로 흘러가지 않고 누가누가 1:1 잘하는지 난타전이 될 경우 봇라인은 두려울 따름입니다. 풍차점령전이 심각하게 진행 될 경우 게임 끝날 때까지 갱킹은 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인을 따라서 오는건 지원이라고 분류를 나눈다면 갱킹이 없는 깨끗한 경기도 있죠.

 

 

 마지막으로 덧붙이지자면 봇라인이 Nunu(누누)Maokai(마오카이)Volibear(볼리베어)Singed(신지드)이런 것(?)들이 올 경우 갱킹을 잘 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봇라이너는 위 스샷의 체력의성소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봇라인 중간에 있는 체력의성소는 라인을 잘 밀어놓은 챔피언에게 주어지죠.

서로 비등비등한 상태일경우 원거리계열 챔피언 보단 근거리계열 챔피언이 가져갈 확률이 높습니다. 이때 체력의성소로 전술을 걸 수 있습니다. 궁극과 죽음불꽃손아귀 등으로 한방이 나올 것 같은데 뒤에서 미니언만 잡을 경우, 미리 어느정도 스킬을 맞고 나서 체력의 성소를 먹으려고 할 경우 적은 낚시에 걸릴 수 있습니다.

 

 체력의 성소의 젠타임은 30초이니 봇라인하는 유저들은 30초를 꼭 체크해두어야 합니다.

 

 봇라인 뒤쪽 체력의 성소는 달콤한 오아시스고, 라인이 뒤로 밀려져 있을땐 적극 이용하셔야 합니다.

 

 미드라인 아래에 있는 체력의 성소의 경우는 잘 체크 해두시면 어느정도 봇라인 갱킹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체력의성소는 누가 먹을 경우 미니맵에서 표기가 사라집니다. 아군이 이것만 먹고 올라갈 일은 잘 없으니 만약 미니맵 체크를 할 때 해당표기가 사라졌다면 얼릉 라인에서 후퇴하시길 바랍니다.

 

 

봇라인 전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봇 라인은 해당 챔피언의 경험, 이해도, 숙련도에 따라서 강려크함을 뽐낼 수 있습니다

 

 .

 

 

 

 

 

 

 

 

Dominate Dominion Tournament

도미니언 팬커뮤니티 DominateDominion가 RIOT의 후원을 통해서 매주 일요일 오전9시에 열리는 대회입니다. 상금은 기브 미 20달러이니 신경쓰지 않도록 합시다. 승리의 라이즈 스킨을 주긴하지만...

 

중요한 점은 RIOT 후원일뿐 주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생방송 주소
http://www.twitch.tv/DominateDominion

 

VOD 주소
https://www.youtube.com/user/VATOCLAN?feature=g-all-u

 

 


도미니언 ELO를 볼수 있는 사이트
http://lolmatches.com/top/dominion/na/1


가입하신 뒤에 프로필 화면을 클릭하고 자신의 아이디를 다시 선택하면 머릿글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하지만 현재는 ELO 갱신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글을 마치며


 처음 리그오브레전드를 시작해서 소환사의 협곡에 익숙해지고 재미를 느끼는 시간이 어느정도 였나요? 그만큼의 시간을 도미니언을 플레이 해보면 도미니언만의 재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소환사 협곡의 식상한 패턴에 지치고, 야박한 인심에 지쳤다면 도미니언으로 오세요. 도미니언은 부활시간이 짧아서 채팅치는 시간도 짧습니다(?). 도미니언 한판씩 하다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엄청난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환사 협곡만 리그오브레전드가 아닙니다. 지금 당장 도미니언 매칭을 돌려 봅시다.

 

 지금 현 상황으론 RIOT이 자기가 만든 도미니언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RIOT 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은 세가지 발표만 하면 됩니다.


1. 시즌3 도미니언랭크 떡밥
2. RIOT에서 주최하는 도미니언 대회
3. 튜토리얼


그리고 현재 나온 챔피언과 나올 챔피언 모든챔피언 공략도 준비중 입니다.

 

챔피언
스킬 순서
마스터리

아이템
운영

 

 위의 형식으로 최대한 자세하게 가능하면 스샷을 포함하여 쓸테니 기다려주세요. 시간이 좀 많이 걸릴 듯 합니다. 개별적인 챔피언 공략을 굳이 읽지 않아도 될 정도의 각오를 하고 있어서 한 챔피언당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네요. 챔피언 공략이 무척 부족하니 최대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챔피언을 하는데에 큰 어려움 없이 하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아무래도 욕심을 많이 내게 되네요.

 

 

엄청나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타 및 글 내용의 오류가 있다면 댓글로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