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스킬 & 평타 데미지 시뮬레이터]

기본 설정은 그레이브 VS 그레이브 입니다.

엑셀파일 있으니 참고해서 원하는거 시뮬레이션 해보세요.
색 들어가 있는 칸에 있는 수치를, 원하시는 챔프 수치로 바꾸시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어적인 부분을 적 챔피언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공격적인 부분을 아군 챔피언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해당 대상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평타데미지와 물리계수 물리데미지 스킬정보를 출력합니다.

단, 스킬은 1개씩만 볼 수 있습니다.
한번에 여러 스킬보기에는 귀차니즈으으응음............



기본적으로

평타데미지 / 총계수스킬데미지 / 추가계수스킬데미지

3가지를 보여드립니다.




[원딜 DPS 시뮬레이터]

이미 LOL시뮬레이터가 있지만,

사용해보니 적 방어력을 계산한 실질 DPS가 아닌

챔피언 자체의 명목 DPS이기때문에

방어력 및 방관에 대한 가치가 측정이 안 되기에

새롭게 만들어 봤습니다.

야매로 만든거라 이쁘지는 않습니다.

첨부파일에서 초록색 셀이 수정가능하고, 수정해야하는 자료부분입니다.

아래는 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제가 실험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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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자기 챔프 맞춰서 알아서 판단하세요.
이건 팁입니다.
정보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질문은 허용/태클은 반사


비교아이템 3종
1. 버서커 인피 팬댄 라위 처형인
2. 버서커 블클 인피 라위 처형인
3. 버서커 블클 인피 팬댄 처형인

※ 선블써가 아닌 인피기반의 템트리가 올라갈때,
처형인을 쓰는 이유,
부츠 공템3종 흡낫 = 인벤5칸
이 상황에서 블써를 갈 돈이면 가엔을 뽑을수 있습니다.

블써를 감으로 얻는 DPS보다 가엔을 뽑는게 더 도움이 되기에,
가엔>블써의 순서로 뽑을텐데,
이 경우 기본흡낫으로 뻐겨야합니다.
가엔을 가기전에 처형인을 가면 인벤은 그대로 5개, 골드소모900으로 AD25-30(크리15%의 효과)과 흡혈율18%를 얻을수있습니다.
이후 가엔을 가고, 마지막에 도핑을하면서 돈이 모이면 처형인을 팔고 블써를 가는게 
(처형인 판매 손해 약400골드, 400골드 투자해서 2550골드 모을 시간동안 흡혈18% AD25-30의 효과를 떙겨쓰는 셈)
가장 적절한 빌드라고 봅니다.


방어력에 따른 템트리별 DPS
방어80기준 (블클은 처음부터 3스택기준)
1. 버서커 인피 팬댄 라위 처형인 : 694 
2. 버서커 블클 인피 라위 처형인 : 730
3. 버서커 블클 인피 팬댄 처형인 : 905 ★

방어120기준 (블클은 처음부터 3스택기준)
1. 버서커 인피 팬댄 라위 처형인 : 601
2. 버서커 블클 인피 라위 처형인 : 615
3. 버서커 블클 인피 팬댄 처형인 : 704 ★

방어200기준 (블클은 처음부터 3스택기준)
1. 버서커 인피 팬댄 라위 처형인 : 474
2. 버서커 블클 인피 라위 처형인 : 468
3. 버서커 블클 인피 팬댄 처형인 : 488 ★

방어300기준 (블클은 처음부터 3스택기준)
1. 버서커 인피 팬댄 라위 처형인 : 375 ★
2. 버서커 블클 인피 라위 처형인 : 360
3. 버서커 블클 인피 팬댄 처형인 : 352


결과에 대한 의견,
중간 템트리별로 올라가는 DPS는 따지지않았지만,
최종 DPS를 보면 라위와 블클을 비슷한 DPS (방어력에 따라 약간씩 차이나는 정도)
최고 DPS는 팬댄.

단, 라위의 경우 물리스킬 데미지 증폭 효과가 있음(방80-20%, 방200-35%).
블클도 있지만, 디버프형식이라 평타로 쳐야지 방감이 적용되기 때문에,
실적용되는 부분은 거의 없다고 봐야함.

AP스킬챔피언(평타의존형)의 경우, 3번 템트리가 유용
 (트리스타나, 코구마 등)
AD 광역스킬 챔피언(스킬의존형)의 경우, 2번 템트리가 유용
 (그레이브 등)

평타와 스킬이 모두 중요하다면,
자기가 챔프별로 따져봐서 쓰세요.

미포로 궁을 적절히 활용하면 1번이나 2번이 좋고,
궁을 막타로만 쓰고, 평타로 싸운다면 3번 템트리가 좋고,
시비르의 경우 QW를 모두 광역으로 잘 맞춘다면 1번이나 2번이 좋고,
단일타겟 기준 누킹으로는 3번이 좋고,

1번 템트리는 2번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평타에 치우쳐있음.
2번을 쓰는 챔프의 경우, 취향에 따라 1번 템트리를 써도 무방.


기본적으로 2도란+블클의 위력은, 풀스택 블써랑 동일 수준임.
또한 블써와 달리 블클은 후속템과 시너지효과가 있기때문에, 블써보다 블클이 차라리 유용한 경우가 많음.


실험2 : 원딜풀템 DPS비교
기준챔프는 18렙 트리스타나입니다.
룬은 빨룬고뎀 보라흡혈룬기준입니다.

위쪽 자료는 공속버프 미사용이고,
아래쪽 자료는 공속버프(90%) 사용상태입니다.

블클의 경우, 방감45상태를 적용한 자료입니다.
(1타 2타에서 저것보다 딜량이 떨어지지만, 블클 방감은 디버프 형식으로, 
팀전체에 적용되므로 그 정도는 커버할수있다고봅니다.)

자료 1

자료 2

활용예
아래에 적어놨지만, 
말렸으면 그냥 평범하게 (인피 팬댄 라위 처형 가엔) 가시는게 좋습니다.

※ 시비르는  (인피 팬댄 라위 처형 가엔)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 이 경우 광역딜에 치중 - 적이 전반적으로 아머가 좀 될때
※ 시비르로 블클을 갈 경우 기본 콤보는 평W평Q평평W평 이 됩니다.  << 이 경우 단일타겟 폭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