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피즈의 눈꺼풀은 아래에 달려있다. 눈을 깜박이면 위로 올라갔다가 아래로 내려옴.



2. 람머스는 W를, 볼리베어는 Q를 쓰면 4발로 다닌다



3. 질리언 Q 카운트에는 약간의 트루 데미지가 붙어있다. 타워 어그로를 끌기 위한건데, 이 데미지에는 애석하게도 무라마나, 라일라이, 리안드리가 적용이 안된다.



4. 그런데 신드라 궁으로 나가는 구체 하나하나에는 무라마나가 적용이 된다! 출시 직후에 스펠 실드에 모조리 씹혀버리는걸 구체 하나만 씹히게끔 구체 하나를 스킬 하나로 인식하게 조정해서인걸로 추정됨.



5. 쓰레쉬 Q는 발사방향을 속일수 있는 유일한(?) 스킬이다.




6. 아칼리가 궁을 써서 대쉬할때 잘 살펴보면 궁 아이콘과 똑같은 포즈로 날아간다.




7. 이렐리아의 칼은 3가지 모양을 취할수 있다. W(비천어검류)를 찍기전에는 얌전히 붙어있고, W를 찍고 나서는 각기 분리되며, W를 쓰면 아이콘 형태대로 갈라진다.




8.트린은 사망시 배가 칼에 꿰뚫리는데, 이 모션이 보기 싫다면 마검 트린을 사면 된다. (본격_라이엇의_음모?)




9. 엘리스의 평타 모션은 무빙으로 캔슬시켜보면 생각보다 상당히 좋은편이다. 투사체가 안보여서 문제지




10. 카르마의 만트라 Q는 유일한 잃은체력 비례 힐링수단이다. 미카엘의 도가니가 생겼기 때문.




11. 잔나로 평타를 때리면 날아가는건 새.
W와 다른점은 W는 날개를 쭉 뻣어서 돌진하지만, 평타는 그냥 퍼덕이면서 날아감.




12. 니달리를 하게된다면 변신후에 소셜모션을 꼭 해보길. 상당히 귀엽다




13. 다리우스 궁극기로 굳이 킬을 못먹었어도 대상이 바로 직후에 죽어서 어시스트를 받았으면 쿨이 초기화된다.

이는 패치 이전에는 궁을 찍고나서 0.5초 내로 대상이 죽어 어시스트를 먹는경우에도 궁쿨 초기화가 됬었고, 이를 삭제했다고 했지만, 실은 구간을 팍 줄여버린것.




14. 가렌 궁은 lol내에서 유일한 데미지가 잃은 체력량에 비례하는 스킬이다. (잃은 체력 %가 아님)




15. 모데카이저의 궁 유령의 기본 패시브 스킬은 적용된다. (노틸러스나 애니비아라던가)
또한 유령이 가진 아이템도 평타에 반영되며, (키타에나 몰왕검이 가장 호러)
스킬 포인트를 찍어야 얻는 패시브 스킬은 반영되지 않는다 (베인 은화살이 대표적인 예)

그리고 모데카이저가 궁을 써서 유령을 뽑았다면 덤벼들지 말고 제발 좀 도망쳐라. 유령이 주는 데미지에도 패시브가 적용되기 때문에 실드도 못까고 죽는수가 있다




16. 환생/좀비화 관련 스킬들의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다

질궁 -> 가엔 -> 애니비아 패시브 -> 요릭 궁 -> 카서스 패시브 -> 적팀 모데궁

설정상 질궁은 죽기 직전으로 시간을 되돌리니까 1순위
가엔은 목숨 1개를 보너스로 주는거니까 2순위... 이렇게 가는듯 하다.




17. 비사지를 샀을시에 주문 흡혈이나 평타 흡혈도 뻥튀기된다.




18. 자기자신이 CC가 걸렸을때 자신의 미카엘로 풀수는 없다.
~ 다만 목록에 기재 되어있고, 아이템이 사용 가능한 CC는 풀수 있다.
하지만 무무궁은 속박이지만 아이템 사용이 불가능하다.




19. 그라가스와 우르곳은 원래 딜탱으로 설계됬었다.




20. 그리고 쓰레쉬는 원래 탱커로 설계됬었다. (알리스타?)

그리고 '방어담당(탱커)' 태그를 달고있는 챔피언중에서 유일하게 평타가 원거리다!




21. 발러는 독수리다. 데마시안 이글.




22. 미카엘의 도가니로는 기재되있는 CC만 풀수있다. 또한 투사체형식이므로 즉시 안풀릴수도 있다.




23. 치감은 흡혈이나 주문흡혈도 반으로 깎는다




24. 레오나 E를 던졌을때 두명 이상이 맞았을시 가장 멀리있는 (가장 나중에 맞은) 대상에게로 날아간다




25. 무무궁같은 각종 속박 스킬에 맞아도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은 써진다.




26. 아무무와 코그모에겐 분명하게 팔이 붙어있다.




27. 코그모는 이케시아식 마무리가 발동 될때와 안될때의 (질궁, 요릭궁, 가엔 등) 사망모션이 다르다.




28. 애니비아 Q와 달리 오리아나 Q는 부딪힐때와 착지시 데미지가 분리되어있지 않다




29. 카시오페아의 쌍독니 쿨 초기화는 티모나 싱드의 독에 적용되지만, 애니비아 동상 데미지 뻥튀기나 세주아니의 만년서리는 애쉬나 라일라이 등의 슬로우에 적용되지 않는다.




30. 뽀삐 돌진이나 싱드 플링, 콜라베어의 밥상메치기는 이미 모션이 캐스팅이 되었다면 점멸/회피기를 써도 다시 낚아온다.




31. 세주아니의 Q는 애니비아의 빙벽과 자르반 궁벽을 모세마냥 '부수고 밀쳐낸다'

트런들 기둥은 오브젝트 판정이 없어지는걸로 알고있었는데, 안된다는 제보가 있는고로 실험&추가바람




32. 케일궁과 몰가 OP실드를 동시에 썻을시에 CC를 맞으면, CC면역은 뜨지만 실드는 안까인다.




33. 트린 궁은 모든 부활/좀비화 스킬들보다 우선순위가 높다. '죽지 않기' 떄문.




34. 뽀삐 벽꿍은 미니언에 박아도 스턴이 걸린다. 미니언이 뭉쳐있는곳에 박으면 미니언이 진행을 방해하니까 '벽'으로 판정나서 스턴이 걸린다고 카더라. 아무래도 움직이지 않으면 벽으로 판정하는듯.




35. 모르가나 OP실드는 물리데미지는 못막는다. 그러니까 케잉 궁쓰는데 OP실드 씌우지 말라고 ㅇㅇㅅㅂ




36. 아군 나미가 E를 써줬다면 제발 평타좀 쳐라. 추가데미지가 상당히 짭짤한 편이다. 무리하진 말고




37. 백도어는 미니언과 함께 하는게 효율적. 적의 타워 방/마방은 주변에 아군 미니언이 있으면 떨어지기 때문.




38. 화면 왼쪽의 챔피언 초상화들에 스킬을 써도 스킬이 써진다. 마찬가지로 왼쪽 하단의 자신의 챔피언 초상화에 스킬을 써도 자신에게 스킬이 써진다. 알아두면 다 쓸데가 있다




39. 요릭의 구울, 자이라 식물, 딩거 터렛은 크랭키와 쓰레쉬를 제대로 엿먹일수 있다. 잘 노려보자

더하기로 구울이랑 식물은 티모 버섯도 터트린다 ㅇㅇ




40. 쓰레쉬에게 낫이 걸렸을때 클린즈계열의 스킬을 쓴다면 제압은 풀리지만, 낫은 계속 걸려있다.
이때 쓰레쉬가 다시 Q를 써서 날아올수 있다.

곧 쓰레쉬에게 Q를 맞으면 클린즈 계열로 날아오는것까지 방지할수는 없다는것. 아군 서포터의 CC기를 믿어보자.




41. 다음은 부시 외부에서 부시내의 유닛을 보는게 가능한 원거리 스킬들의 목록이다. 여기 없는건 아마 안된다고 봐도 된다. (궁은 특기할만한 일부를 제외하고는 모조리 제외. 귀찮아)
볼드체는 맞지 않더라도 부시내 시야가 가능한 경우.

아, 그리고 적의 시야 내부에 있는 부시 내에서 평타나 스킬을 썼다면 부시 내부가 적의 눈에 훤히 보인다. 이제 증명에서 트롤링을...


나미 - Q. 맞으면 맞은 유닛이 붕~ 떠오르는게 보인다
니달리 - 인간 W. 덫계열 스킬이 그렇듯이 잠깐동안 보여준다. 밟으면 아예 시야공유가 되는건 덤.
다이애나 - Q. 참고로 이건 맞으면 위치가 드러난다
드레이븐 - E (?) 기억이 잘 안난다
럭스 - E. 테두리 내부의 시야만 보인다. 참고로 Q는 맞더라도 안됨.
리신 - Q.
마오카이 - E. 묘목과는 언제나 시야가 공유된다
말자하 - Q.
미스포츈 - E. 테두리 내부의 시야만 보인다. 럭스 E와 달리 시전 = 데미지이므로 볼드체는 안하겠음.
베이가 - W.
빅토르 - E.
샤코 - W 뻐킹 박스
소라카 - Q. 살짝 애매한데, 주위에 적이 아무것도 없고 난 부시 근처인데 Q가 사용 가능하다 = 부시에 적이 있다. 근데 시야공유가 안되는건 둘째치고 이런 경우 잘 안나온다 (...) 몰가 궁도 똑같을듯 ㅇㅇ.
신드라 - W, 구체 + E. E는 맞았을 경우에 캐릭터가 스턴걸린게 살짝 보인다.
쓰레쉬 - W. 랜턴과는 시야가 공유된다
애니비아 - W.
애쉬 - E. 말이 필요한가?
엘리스 - 인간 W, 인간 E.  터지는 거미와는 시야가 공유된다.
우콩 - W. 분신과 시야가 공유되기 때문 (...)
오리아나 - Q. 구체와 시야가 공유된다.
올라프 - Q.
요릭 - W. 모든 구울과 시야가 공유된다.
얼갓 - E.
워윅 - E. 뭐. (..)
자르반 - E. 깃발과는 시야가 공유된다
자이라 - W. 통칭 씨앗와딩. 씨앗을 깔면 티모 버섯만큼의 시야가 보이며, 식물을 틔우면 더 넓은 시야가 보임.
잔나 - Q. 시야가 보이는건 아닌데, 캐릭터가 부쉬 밖으로 붕~ 떠오르는게 보임. 물론 시야 내에 부쉬가 있을때만.
제드 - W. 그림자와는 시야가... 이하 생략
제이스 - Q.
직스 - W, E. W는 테두리 내부의 시야만 공유된다.
초가스 - Q.
카서스 - Q, W. Q는 좁은 범위를 밝혀주며, W는 기둥부분을 부쉬 안에 넣으면 훤히 들여다보임.
카시오페아 - W. 참고로 부쉬밖에서 안보인다. 적이 카시고 부쉬 근처에서 느려진다면 피할것.
카직스 - W.
케넨 - W. 애매한 경우인데, 표식이 있는 적이 부쉬 내부에 있다면 사용이 가능하다. 대신 시야공유는 안됨 ㅇㅇ.
케잉 - W. 니달리 덫과 동일.
코그모 - R. 거기다가 맞으면 아예 위치가 드러난다. 제발 부쉬에서 모르겠지? ㅋ 하면서 가만히 있지 말것.
코르키 - Q. 뭐. 이름부터 인광탄이잖아.
츄럴 - E. 빅 뻐킹 기둥.
트위치 - W. 효과범위에 짧은시간동안 시야가 공유된다. PBE에선 엄청난 시야를 공유해줬다고 카더라.
티모 - R. 설치형이다.
피즈 - E. 무적 판정을 이용해서 들어갔다가 스킬 씹고 튀면 된다.
하이머딩거 - Q, E. Q는 설치형이지만 (...)
*토루크막토 님 감사합니다 - 트린다미어 - W. 소라카나 모르가나와 같은 경우




그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