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 중에 자주 사용하는 파일들은 작업표시줄에 등록해서 빠르게 실행 시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LOST ARK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등록을 해도 STOVE 파일로 등록이 되고
실행을 시키면 STOVE 메인 화면이 나오고 광고가 나오며 PC게임-로스트아크까지 들어가야 합니다.

위와 같은 경로는 크게 힘이 들지는 않으나 한 번에 켤 수 없는지 생각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일단 LOST ARK 프로그램의 경로를 확인 해보겠습니다.

속성 - 웹문서 - URL 란에 sgup://run/45 라는 경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경로를 복사 하신 후에

STOVE 파일 속성 - 바로가기 - 대상 뒤쪽에 띄어쓰기 후 붙여넣기를 해주신 후
STOVE 파일을 작업표시줄에 등록하시면 LOST ARK의 아이콘을 직접 실행한 것과 똑같은 화면으로 실행 됩니다.


추가적으로 많은 분들이 보안을 위해서 OTP를 사용하시고 계신데요
다른분들을 도와줄 때 집에서 쓰는 개인 PC에서 접속 할 때 마다 OTP를 입력하고 있는 분들이 의외로 많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위의 팁보단 OTP를 입력하는게 휴대폰에서 OTP도 켜야하고 더 번거롭다고 생각이 들어서 같이 작성합니다.

개인 PC에서는 지정 PC 등록을 한 번만 해두면 이후 로아를 실행 할 때 OTP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https://member.onstove.com/member/pc
위의 링크는 지정 PC등록을 위한 링크 입니다.
PC방 같은 곳에서 접속 할 땐 똑같이 OTP를 치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로그인 하시는 분들은 보안상 되지 않습니다...
https://m.inven.co.kr/board/lostark/4821/93171?iskin=lostark
네이버 및 구글 계정이신 분들은 위의 계정 전환글이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번외로 게임을 하다가 공식 홈페이지의 접속이 필요해서 로그인이 필요할 때도 OTP를 요구하는데
STOVE 런쳐에서 로아 공식 홈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된 채로 홈페이지가 켜집니다.


게시글 실명제 : Sorceress박 /  Reaper박 / Gunslinger박 / Weather박 / Scouter박 / Warlord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