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로아 할게 너무 없어서 쉬다가 최근 복귀한 고인물 입니다.
쉬기 전후 학원팟을 굉장히 자주 하는 편 이였는데 진행 하면서 답답하거나 안타까웠던 내용 공유하며 좀 더 스무스한 트팟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 글을 끄적입니다.

이 글은 군단장 공략을 위한 글이 아니며 어쩌면 너무 나도 당연한 소리만 하는 내용이라 이딴게 무슨 팁이냐 할 수 있겠지만, 학원팟을 하면서 이런 기본적인 부분도 정말 잘 지켜지지 않아 진행에 어려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새로 오시는 뉴비분들이 좀더 쾌적한 트라이 진행에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는 점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정령의 회복약 지참.

사실 정령의 회복약 비싸서 못 먹겠다는 의견도 저는 절대로 동의 못하지만 마침 로아온으로 배템을 퍼주는군요!.
경험상 아드상자가 가장 부족하고 그 다음 폭탄상자가 부족하지 회복템상자는 남아 돌거든요. 뉴비때 마음껏 사용해 주세요.! 본인피가 노란색이다? 먹으시면 됩니다. 만약 서폿이 힐드릴건데 아끼세요! 라는 콜이 들어오면 그때부터 서폿과 커뮤니티 하심 됩니다만 서폿도 트라이일 경우 서폿의 케어를 온전히 받기는 힘들거든요. 물약을 비롯해 배템 아끼지 마세요!

2. 공략 숙지 필수!

솔직히 공략 보고와도 아무것도 생각 안나요. 그래도 공략영상 정독하고 와주세요. 트라이 진행하시다 보면 아 그때 공략 영상에서 말한게 이거였구나! 하며 본인 레벨이 올라 가는걸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공략영상 없이 헤딩하는걸 좋아 하신다면 헤딩팟에서 구르면 되지만 사실 학원팟의 대부분은 공략숙지를 요구하거든요. 꼭 영상 보고 와주세요!

3. 케릭터 이해도

이게 참 게임이 고이면 고일수록 문제가 점점 심해지는 경우인데 이건 사실 뉴비분들 잘못이라고 보긴 어려워요.
사실 군단장은 발탄부터 시작해서 본인이 선클 하면서(3~4번 진행) 차근차근 올라와야 본인의 숙련도와 케릭 이해도, 게임 이해도등등이 올라 가는건데 이번 여름은 시작부터 카양겔 아브렐슈드를 트라이 하라고 하니 저도 많이 골때리네요.ㅠㅠ

하지만 어쩌겠어요? 하라면 해야지 ㅋㅋ  최소한 본인 케릭 무력화스킬, 파괴스킬이 어떤 건지 카운터 스킬이 어떤지 정도는 꼭 숙지하고 와주셔요. 아브렐슈드 트라이 하는데 카운터스킬이 뭐에요? 이러면 정말 띠용??입니다.

4. 디스코드

저는 디코를 잘 안하는 편인데 트라이 하시는분 요청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사실 트라이를 위해서가 아니라 로아를 하면서 꼭 필요한 부분이니 통합 디코 가입 및 이용 방법 정도는 꼭 숙지하시길 권해드려요~

5. 피드백

아무말 없이 반복진행하는 팟도 있는 반면 저는 피드백을 꼭!! 하면서 진행하는 편이에요.
사실 숙련자 입장에서는 굳이 말 안해도 저분이 왜 기믹을 못했는지, 왜 죽었는지 다 보여요. 그럼에도 피드백을 하는 이유는 본인의 실수를 다시 생각해 보며 진행 하므로 좀더 빠른 숙지를 위함에 있어요. 뭐 욕설 고성이 오가며 피드백 한다면 잘못된 부분이겠지만 그렇게 까지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피드백 자체에 반감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데 여러분들은 제 고객이 아니에요. 더불어 저는유치원생 대리고 소풍가는 유치원 선생이 아니에요. 같은 성인이고 모두에게 소중한 시간을 같이 써가며 트라이 하는 사람이지. 여러분의 시간이 소중한 만큼 다른 사람의 시간도 소중하거든요. 피드백 받는 것 조차 기분 나쁜 꼰대라면 사실 본인이 공대장 꾸리고 진행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소리를 너무 길게 썼군요. 누구에게는 너무나 기본적인 부분이라 콧방귀 나올 소리겠지만 이 부분만 지켜지면 정말 쾌적하고 기분 좋은 트라이가 될 수 있답니다!

한줄요약.
유튜브 공략보고 디코 가입한 다음 본인 무력 파괴 카운터 스킬 알아보고 정령의 회복약 챙겨오고 선생이 하는말 토달지 말고 열심히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