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 1 : 배쉬

1. 대다수의 유저가 타종(범위30%증가) 트라이포드 채용함에도 짧은 사정거리라고 체감함.
2. 방깎(12%)과 공증(33.5%)라는 큰 수치의 사전작업 스킬에 카운터가 붙어있는 불합리함
이 때문에 카운터를 위해 대어파를 부득이하게 채용하게되는 전태로드들

방향성 제시
선택지 1. 사전작업 스킬인 배쉬의 카운터 제외 -> 방패 밀치기 or 방패 격동
             ( 단, 고기로드 간접너프 발생.. ) 이를 타파하기 위해 부위파괴 1 추가 고려
선택지 2. 배쉬는 그대로 방밀, 방격에 카운터 추가
             ( 대어파까지 낄 변태는 없겠지만 이론상 카운터 3개 사기캐 이미지)
+선택지 3. 사전작업 제거 
             (사전작업때의 공증을 고려한 고기, 전태로드의 딜 수치 조정 배쉬는 카운터만 남겨놓기)

1번의 경우 아무래도 같은 워로드에게 피해가 가는게 걸림
사실상 q로 카운터가 쳐지는 경우가 없진않으니 카운터를 제거한다 하더라도
고기들에게도 득이 되는것이 있다면 괜찮을 거라 생각해서
뭘 추가할까 생각했는데 부파 1이 어떨까싶음
이는 후에 서술할 전태로드의 부위파괴 문제도 어느정도 개선이 됨.

2번으로 가면 고기한테 피해안줄순 있을텐데 타직업게 여론에 썰릴거같음 ㅋㅋ..

문제점 2 : 부위파괴

전혀 존재하지 않는 일반스킬 부위파괴 수치
일반스킬에 단 한개라도 부위파괴가 존재하질 않음

방향성 제시
1. 앞서말한 배쉬카운터 제거
   (다른스킬로 카운터이동 방식을 채택하고 배쉬에 파괴 1을 주는것)
2. 방패 밀치기, 리프 어택, 방패 격동과 같은 강한 충격을 가하는 모션의 스킬에 파괴스킬 1레벨 부여
   위의 세가지 스킬은 2번의 행동을 하기 때문에 2번의 부위파괴를 얻을 수 있음

1번과 2번 스킬 딱 하나에 부파를 추가해서 3부파 수준의 능력을 가지고 가는 방법
1번을 제외 2번 스킬 두개에 부파를 추가해서 4부파 수준의 능력을 가지고 가는 방법이있음
첫번째는 쿨짧은 배쉬를 쓰다보니 3부파라곤 해도 2번과 크게 다르지않게 파괴능력을 가질것임

문제점 3 : 아이덴티티 스킬 전장의 방패 개선

지금도 써먹을 수 있지만 변화가 필요하다고 많은 전태로드들이 느끼는 스킬
+카메라 각도에 따른 전방 사거리 강제제한 문제또한 존재

방향성 제시
1. 거리에 따른 빠른 방패 사용 ( 기존 사용속도가 최대사용거리 거리가 가까울수록 빠른시전 )
2. z스킬을 쓸때의 이동속도 또는 그보다 조금 느린속도로 이동가능하게끔 아이덴티티가 지속되게 변경
3. 아이덴티티 사용후 재입력시 스킬시전 종료 ( 현재 이 당연해야할 기능이 없음 )
+4. 경면제거하고 넬라처럼 쉴드 1/4 나눠가지기 ( 이렇게하면 덤으로 1직각 강제되는듯한 문제 해결가능 )
     아덴게이지 50% 정도 사용하는 정도?

문제점 4 : 랜덤성 트포



어디로 떨어질지 모르는 낙뢰 피행
쿨감이 될지 안될지 모르는 낙뢰 파친코빠른준비
위와같은 파이어 불릿

방향성 제시
맞을 확률 발동 확률 기존 dps 고려해서 큰 변동이 없도록 일정한딜을 뽑을 수 있는 트포로 바뀌었으면함
반영된 쿨감은 첫타or 마지막일격을 맞으면 쿨감이 되게끔
피해행운은 피해량을 조정하고 스킬을 맞은 대상의 위치에 단발성 낙뢰가 떨어지게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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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당장 생각난거는 이 정도야 
한동안 없데이트였다가 밸패도 없뎃인거보고 좀 실망스러워
딜상향을 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난 일단 구조상의 문제부터 좀 개선받고싶다보니
딜과 관련한 피드백은 적지 않았어 딜관련 문제는 민감한 사항이기도 하니까

화낸다고 변하는건 없으니 우리가 직접 목소리를 내야 뭐라도 변화가 생기지 않겠어?
다들 좋은의견있으면 말해줘 지적은 언제든 환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