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다른유저분들 이야기 듣고 납득되는 수준이면 추가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이야기 해주셔야 됩니다

저는 전태 유저이고 고기는 전문성이 떨어져 댓글을 참고하여 적었는데 중구난방이 되어 그냥 삭제합니다
-현생이슈뜨면 바로 멈춤

안읽고 씨부릴거면 뒤로가기 누르세요 가끔 읽지도 않고 분탕치는 인간들있는데 본인 사회생활못하는거 인터넷에서도 티낼필요없습니다

우선 전제로서 깔고가야 하는건 워로드는 전태 워로드는 딜러라는 점입니다

애초에 개 틀딱 직업특징에 소개영상에서 베르투스 입냄시 막는거 보고 탱커 뽕맛 차서 들어왔는데 군단장은 도발도 못걸지  아군보호는커녕 혼자 아둥바둥 거리는거보고 사기 당한줄알았습니다 

결국 인식은 상시방깎 증함 넬라 그냥 유사서폿이라고 딜포기시키고 거세 가스라이팅 당한건데 워로드는 그냥 나의 딜량을 위해 니가해라  내가하기 싫지만 남시키고 싶은 유사서폿이자 딜러 애매한 위치였음

 고기포함 워로드의 개선사항을 말할때마다 고기랑 전태랑 스타일 비슷하게보고 씨부리거나 응 체방 응 넬라 하는 무뇌아들보고 빡쳤는데 고기 보고 방어태세 마음대로 킬수있는거 사기아니냐고 하는거보고 감탄을 함

이번에 기공사도 거세예정에 올라가면서 타직업도 본인들도 거세당할수있는거 알게되었다고 생각하고 글씀

1.컨셉의 붕괴

워로드의 경우에는 컨샙이 높은 피면실드와 체방을 통해 보스와 가장가까이에서 붙어 전투를 하는 스타일이며 스킬세팅과 컨셉또한 이를 베이스로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최근메타와 군단장 게이지 및 파메 기믹에 의해 전태의 경우에는 맞으면서 싸운다는 전재 자체가 무너지며  고기의 경우 군단장이나 보스의 이동능력과 패턴에 비하여 너무 긴 사전준비와 방향전환이 느린 차징스킬이 주력기로 배치가 되어  족쇄로 적용되고있습니다
탱커가 사라진 로스트 아크 에서 이제는 컨샙을 확실하게 고정시킬거면 그에 따른 리턴을 아니라면 빠른개선을 요구합니다

2. 배쉬

-배쉬 보고 축복이니  하는 양반 있는데 본인직업에 배쉬 같은거 있으면 죽어도 사이클에서 빼거나 개선하달라고 누울거면서 염병하지 말도록  
배쉬는  쥐ㅈ만한사거리/카운터/자버프 공증/방깎 시너지 가 묶여서 고기 전태할거 없이 짧아서 안맞을때마다 이게 안맞네 하고 쌍욕나오는 염병스킬임

이는 개선점 또한 명확한데 현재 패치내역에서 나왔듯이 사전작업을 없애는 패치 추세에도 아직도 남아있는걸 보면 배쉬 자체는 없애지 않는다는 전재하에 개선점으로 서 이야기 하면   

2-1). 사거리 : 뭐 모션을 추가해라 그렇게 까지 바라지도 않음 사거리를 늘리는 방향으로 갈거면 방밀정도의 사거리면 되어도 충분함 자체사거리를 늘리거나 타종자체를 버프해서 10레벨을 투자할 가치를 주면 그정도면 만족함

배쉬의 경우 사거리가 너무 늘어나면 pvp에서 극단적으로 사기가 될거다 하는데 배쉬의경우 pvp는 타종이 아니라 메아리를 사용합니다 기절시간 증가를 위해서  이 경우에는 그냥 타종을 버프시켜서 10레벨 값을 하게 만들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배쉬의 완전 삭제 이야기가 나오는데 배쉬는 삭제가 아닌 개선의 영역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타종을 버프하는식으로 타종의 메리트와 7레벨의 디메리트를 분리는게 맞는거같습니다

3. 랜스와 일반스킬의 지나친 분리로 인한 스트레스

워로드의 스킬분류는 다들 알거라고 생각함 지나치게 랜스스킬에 편중되어있는 파괴효과 와 일반스킬에 몰려있는 방깎시너지는 전태에게는 카운터와 파괴를 겸하여 데어파를 강제 채용시키고 고기는 짧고 거지같은 배쉬를 강제 채용하는데 적절한 재분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태의 경우에는 일반스킬에 파괴버프를 넣어 보완하고 고기의경우에는 방깎시너지를 옮겨서 위의 배쉬 개선과 함께 고기의 사전작업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옮기면 좋을것이라 생각함

4. 직각의 개편 
-전태 직각 보면 쳐맞아야 딜증이 생기는 현 메타와는 정 반대의 나사빠진 각인임  피격자체만으로 디메리트가 있는 현  메타상 개편을 하던 비아3넴 게이지 70 유지 하듯이 확실한 리턴을 주던해야됨
물론 일반공격 20퍼센트 딜증이 적혀있긴하지만 전태로드의 경우에는 정석처럼 사용하는 스킬트리  방밀 배쉬 방돌 가낙 리프 증함 넬라 데어파  이중에 딜링기라고 부를스킬은 방밀 방돌 가낙 리프 4가지밖에 없음
주력기의 자체 딜량이 낮아 20퍼센트의 딜증의 효과조차 지나치게 비효율적임

5. 전방 아이덴티티 개선
-전장의 방패는 고기의 경우 못쓰는데 이건 환류가 해방을못하고 절제가 스위칭을 못하는것처럼 메인 아덴의 위치에 있지만 실상은 웃음벨  유사 언럭키 리프어텍 수준임 있는지 모르는 사람도있고 실용성도 전직업 아덴중에도 하위권임(전방보다 활용성 떨어지는 아덴 있으면 댓글좀 같이 개선받아야됨)


6. 주딜기의 랜덤성으로 인한 딜량의 편차

전태 유저들이면 모두 알것인데 전태 워로드는 스펙에 유무와 달리 허수딜이나 실전딜이나 편차가 큰편에 속함 이유는 메인 주딜기인 가디언의 낙뢰 1트포에 있는데  1트포는 보통 2가지중 하나를씀

식지않는 열기(적중시 50퍼센트확률로 쿨타임 감소)  // 피해행운(공격범위 내에 낙뢰1개를 랜덤으로 떨굼  이 두가지 인데    둘다 랜덤성 이라는 기도메타가 문제가 되기도 하지만 특히 피해 행운의 경우에는 트포에 달려있는딜이 너무 커서 오히려 피해행운 5렙기준 스킬데미지보다 강한 기형적인 구조임   거기에 낙뢰한발 떨구는게 범위 이내에 랜덤이라 스트레스도 너무 심하다는게 문제라고 생각함
전체적인 딜이 낮은 전태 입장에서 가낙은 그나마 낮은 딜량을 커버쳐주는 메인스킬인데 그마저도 랜덤성에 기대야 된다는 스트레스를 굳이 가져야 되나 생각함

이상으로  전태워로드의 가장큰 문제점이라고 생각되는  개선점을 써봄 지금 워로드 들이 바라는건 딜이 아니라 너무 구시대적인 메커니즘과 구조에서 오는 불합리성을 고쳐달라는거임 
차라리 그냥 딜을 달라고 하는분들도 만약 그 불합리성이 컨셉이고 우린 바꿔줄 생각이 없다면 그에 맞는 리턴이라도 달라는 의미로 말하는게 대부분임

---------------------------------------------------------------------------------------------------------------------

사실 이번 패치에서 회로돌린게 딜은 필요없다 우리가 지금까지 외치던 개선점중에 반만 고쳐져도 행복사 하고 조정만 해줘도 미래 볼만 하다 생각하면서 기다린입장에서 이번패치에서 언급조차 없는건 진짜 쌍욕이 나올만한 일이였음

블래스터 호크아이 기공 등 운영진은 게임이해도가 의심될정도의 패치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7개월간 기다린 밸런스 패치에서 단 한가지의 개선조차 없고 언급조차 안되어서 개선점을 말하는사람들한테  "너프 안먹은걸 다행으로 여겨라" "아이고 체방에 취업률에 유틸가진놈들이 딜까지 달라고한다" 라는 기초교육을 수료했는지 심히 의심이되는 지능의 소유자 들이 있는데 제발 정신차리고 다같이 개선받아서 웃으면서 게임좀 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