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끝에 3줄요약있어요.)

테스터 자유게시판 가서 항의해야합니다.
진짜 이거 참으면 안됩니다.

계속 요구했던 전장의 방패는 뒷전이고

전장의 방패를 엄청 좋게 만들어서 기공사 내공방출 스킬에 넣어줬어요.

내공방출이 3초 더 길고 설치형인데다가 일반스킬이라서 쿨타임이 더 짧아요.

심지어 도발 면역 해결도 안하고 디트한테 도발스킬 쥐어줘서
디트랑 워로드랑 서로 도발가지고 눈치보면서 줄다리기 하게 생겼고
그 덕분에 도발면역 시간도 계산하기 힘들어졌어요.

도발면역시간이 워로드 디트 각자 따로돌아가는거면 디트가 도발가지고 있는게 문제가 안되는데
도발면역시간이 보스기준으로 돌아가서 도발을 그냥 나눠쓰는겁니다.
워로드 유저인만큼 공격대에 워로드 두명있는 경우에 도발 내맘대로 걸기 힘들었던거 분명히 있을거라고 확신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고기로드는 배쉬너프전 만큼의 딜량상승이 있어서 만족하는 사람있겠지만
전태로드 만큼은 언급조차도 없기 때문에 이건 큰 문제고
고기로드 유저는 지금 만족할게 아니라 언제올지 모르는 다음 벨패 기다릴게 아니라
딜구조 또한 바꿔달라고 요구하는게 맞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 하나 더
배쉬 사전작업스킬 다른직업들(기공,인파 등등)
공증트포 사전작업스킬 다 삭제하고 깡통상향으로 변경해줬는데
워로드만 빠졌음

저는 예전부터 워로드 공통적 만악의 근원은 배쉬라고 계속 말해왔어요.

시너지스킬이자 카운터스킬이자 사전작업스킬 인 '배쉬' 
이게 삼위일체처럼 3가지 효과가  다있어서 진짜 좋은 스킬처럼 보이죠??
사실 3가지 효과가 있어서 좋은스킬이 아니라
뫼비우스의 띠 처럼 서로 얽혀있어서 매우 안좋은 스킬구조입니다.

카운터로 사용하려면 스킬을 아껴둬야하는데 시너지스킬이라서 
쿨을 계속 돌려야하고

사전작업 스킬이라서 주력기 스킬 쿨타임좀 기다렸다가 사용해야하는데 시너지 스킬이라서
계속 사용해줘야하고

시너지스킬로 사용하려고 계속 스킬 사용해서 쿨타임돌리면 카운터로 활용못하고.

이처럼 이것도 저것도 안되는게 배쉬 스킬입니다.

제가 쓴 글중에서 워로드가 무슨 조무사냐고 드립친게 있는데 한마디로

워로드 자체가 서포팅역할도 제대로 못하고 딜러역할도 제대로 못하고
탱커역할도 제대로 못하는 그냥 이것도 저것도 안되는 직업인거에요.

워로드가 겉으로서는 3가지 다 할 수 있으니까 좋은캐릭처럼 보이는데
사실상 RPG의 3가지 역할(딜, 탱, 힐) 3가지 중에서 한가지 역할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이것도 저것도 안되는게 직업컨셉이라서 배쉬도 이것도 저것도 안되는 스킬이니까 그냥 냅둔건가??

그리고 배쉬의 사거리 문제 또한 함께 해결되야 해요. ( 타종트포 채용해도 사거리가 너무 짧습니다. )


화나서 말이 길어졌는데 거두절미 하고 다시 부탁드립니다.
링크 타고가서 게시판에 건의작성 계속 해야해요. 

워로드 화이팅....


글 너무 길게 쓴거같아서 3줄로 요약하자면

1. 도발면역시간(내부쿨) 해결안하고 디트한테 도발주고, 전방 고쳐달라니까 고쳐서 기공사한테 주네?? "워로드 유저 기만하는거냐?"
2. 사전작업 직업 다 해결한 공증트포 워로드만 빠졌는데 이렇게 둘거냐??
3. 여러분 인벤에서만 의견내지말고 로스트아크 테스터 자유게시판에서도 활동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