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9월 29일 패치 코멘트 (광기등장)
개발자 코멘트
버서커는 피해량, 생존력, 무력화, 유틸성 등 여러가지 지표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펙트와 판정간에 괴리감이 있던 '체인 소드' 스킬의 판정을 개선하였고, 활용도가 지나치게 낮았던 '광기' 각인을 리뉴얼하였습니다.
리뉴얼된 '광기' 각인을 통해 어둠의 힘을 사용하는 버서커의 또 다른 매력을 체험해 보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21년 10월 20일 패치 코멘트 (너프)
개발자 코멘트
'광기' 각인은 높은 위험을 감수한만큼 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편된 각인이지만,
의도했던 것과 달리 비교적 높은 안정성으로 기준치에 벗어난 수준의 강력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광기' 각인의 높은 안정성의 원인이 되고 있는 실드량을 조정하였습니다.


22년 4월 27일 패치 코멘트 (너프)
개발자 코멘트
'광기' 버서커는 각인 개편 이후, 여러 엔드 콘텐츠의 지표에서 매우 높은 평균 피해량과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본래 '광기' 각인은 낮은 생존력으로 리스크가 높은 대신 우수한 공격력을 가진 각인으로 기획되었으나,
과도한 회복 효율과 빠른 기동성 등으로 의도했던 것보다 낮은 리스크에 강력한 효능을 발휘하고 있어,


22년 8월 10일 패치 코멘트 (기대에 부합)
개발자 코멘트
'광기' 버서커는 지난 밸런스 패치 이후 엔드 콘텐츠 지표에서 기대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밸패 코멘트
개발자 코멘트
'광기' 버서커는 과거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컨셉을 가지고 현재 방식으로 개선을 하였으나,
과도한 피해량이 문제가 되어 피해량 수치를 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전투 환경이 변화하며 현재는 리스크만 남은 각인으로 인식되고 있고,
파티원으로 선호 받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끝나지 않는 폭주', '속도감 있는 전투' 방향으로 개선을 진행하면서
과한 스트레스를 주던 받는 피해량 수치를 완화하고, 차징과 홀딩 스킬을 일반 스킬로 사용할 수 있도록 트라이포드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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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넘게 광기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공식 오피셜로 말했으면서
이제와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끝나지 않는 폭주', '속도감 있는 전투' 방향으로 개선 ???????

그 이유가 '전투 환경이 변화하며 현재는 리스크만 남은 각인으로 인식' 이라는데

그런데 기대에 부합한다는 22년 8월 10일부터 지금까지 나온 전투환경 변화가 일리아칸 단 한개
심지어 일리아칸때 광기들은 아브보단 할만하다는 의견이 대다수였음

이번패치로 사람들은 긴암흑기를 지나서 그나마 스웨개선 + 신규스킬 등으로 좋아해하는 중이지만,
그거와는 별개로 이렇게 게임사가 일관성없이 오락가락 하며 컨셉을 손바닥 뒤집듯 막 바꾸는게 어처구니가 없음. 또한 이런 개발사의 행태는 밸런스팀이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밸패 하는게 아니거나 그 잘난 내부지표가 통계의 오류가 있는 데이터 라는것을 반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