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비기 ON/OFF를 주장하시는데

물론 이부분에 대해서도 있으면 당연히 좋겠지만

저는 주력기를 털지 않은 채로 변신이 가능한 구조가 선행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특1500대 기준  옵/마/브/템/윈  5개 소모 (주력기 1)

특1800대 기준 마/브/템/윈(스위프트)/레더  5개소모 (주력기 1)

특1800대 기준 마/브/템/윈(돌풍) 4개소모 (주력기 0)

정도로 되는것 같았습니다 테섭에서 테스트결과

제가 바라는 가장이상적인것은 

마/브/템/윈(스위프트) 4개소모로 넉넉하게 변신이 되는것입니다.
- 스위프트 풀틱 맞지 않아도(한두틱 놓치는 정도) 변신이 가능하게끔

돌풍을 쓰면 되지 않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풀틱을 다 맞추는것 자체가 본섭에서 비기할때도 돌풍 사용하였지만 불쾌한 상황이 너무 많았습니다.

유산스카, 충모닉 모두 스킬 3개 선에서 변신 후 주력기를 모두 박을 수 있는 구조인데,

왜 버서커는 내가 가장 약한 시점에 가장 강한 스킬을 박아야 되는가 이게 가장 불쾌하다고 생각됩니다.

심지어 충모닉은 게이지 수급 스킬이 1개 빗나가도(비전 제외) 대처 가능한 다른 게이지 수급 스킬이 존재하는 반면

비기 버서커는 게이지 수급 스킬이 1개 빗나갈 때 마다 주력기를 1개씩 더 털어야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특 1500기준 (1800도 솔직히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게이지수급스킬 0개빗나갈시 -> 주력기1개소모
게이지수급스킬 1개빗나갈시 -> 주력기2개소모
게이지수급스킬 2개빗나갈시 -> 주력기3개소모

인벤에 금손호소인들이 많다지만 실수 안 하는 사람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수에 대한 대가로 주력기 소모라면,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생각되네요

원예돌저비 (1각인은 그냥 생략하겠습니다)

변신못하면 
비기X
변신못해서 치적못받으면
예둔X
변신못해서 공속못받으면
돌대X

결국 33각인으로 내가 가장 약한 시점에 가장 강한 스킬을 제물 삼아 변신 해야 된다?

이 불쾌함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어지간하면 광기 할 거 같네요.

요약

1안. 스킬4개로 변신 가능하게끔 게이지수급량 증가
2안. 폭주 시 스킬쿨 초기화 혹은 쿨감(이건 오버밸런스라 절대안해줄거같으니 1안이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