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점에 관한 얘기가 나온 이유

많은 분들의 연구로 밝혀진바에 의하면, 스트라이크웨이브 대신 새로 출시한
규스킬 오버드라이브의 데미지가 스웨 4타 적중시 데미지와 비교하면 다소 아쉽다고 합니다

모든 레이드에서 스웨를 4타 전부 적중시키기는 힘들지만, 
이론상 최고점을 비교할 때, 스웨 4타 적중시 데미지 보다 오버드라이브의 데미지가
더 약한건 분명하기 때문에 실전성을 떠나서 고점이 낮아진 건 확실합니다
몇몇 레이드에선 스웨 4타 적중률을 숙련도에 따라 꽤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이 더 와닿는 것 같습니다

제가 버서커와 더불어 주력으로 키우는 데빌헌터의 예를들면
근접사격 트포 100% 데미지, 풀레인지 70% 데미지를
근접사격 트포 삭제, 풀레인지 90% 데미지로 변경할 경우,
근접사격이 삭제되서 저점이 올랐으며, 기존에 샷건을 모두 근접사격으로 적중하기 어려웠다고 해도
많은 데빌헌터 유저분들이 낮아진 고점에 대해서 불만을 표했을 겁니다

디스트로이어의 경우에도 처음에 날해, 날벽이 사라졌을 때 저희와 같은 논쟁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스킬의 딜상승도 추가로 이루어져 저점도 올라가고 고점도 상승했습니다
저희도 의기투합해서 이번에 AS 패치를 잘 받아 이러한 성과를 얻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고점상승에 관한 패치 제안

단순히 오버드라이브의 데미지를 수치조정을 통해 상승시키는 방안도 무척 환영합니다
저는 추가로 '오버드라이브에 백어택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백어택 적중시 보너스 효과>

우선, 치적보다는 백어택 적중시 피해량 5% 증가에 중점을 두고 싶습니다
단순하게 보면 새로운 주력기인 오버드라이브에 백어택이 추가될 경우,
사용자에 컨트롤에 따라 백어택 적중시, 주력기의 자체 데미지가 5% 상승 됩니다

7멸에서 9멸 보석 변경시 7.4% 딜 상승
9멸에서10멸  보석 변경시 7.7% 딜 상승
세구18각에서 세구30각 변경시 8% 딜 상승

주력기의 데미지가 5% 상승되는건 무척 의미있는 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컨트롤에 따라 달라지는 백어택 적중시라는 조건이 붙기 때문에 
단순한 수치조정을 통한 딜상승이 아니어서 좀 더 과감히 패치할 수 있는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신규스킬에 백어택이 추가될 경우, 
백어택에 존속되지 않은 기존 사이클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은 
신규스킬 백어택을 보너스 개념으로 챙겨가시면 됩니다

추가로 기습의 대가, 사멸세트의 활용을 통해 고점을 더 올리거나 백딜러 포지션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세팅과 플레이스타일을 더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버서커의 고점을 올려주는 합리적인 패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