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소개글
1. 스킬트리
2. 각인
3. 유물세트
4. 운용





0. 소개글

보통 특화를 가는 캐릭이 특화를 선택하는 이유는
- 특화수치의 딜증가량이 다른 스텟대비 우월해서
-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중요해서
입니다.

신속을 가는 캐릭은
- 쿨타임대비 선후딜이 짧아 스킬쿨타임 소화하기 용이
- 자버프의 효율을 극대화가능
라는 이유로 신속을 1스텟으로 선택합니다


아르카나는 타 클래스대비 상당히 고성능의 자버프를 가졌습니다

리턴 = 치피증
스트림오브엣지 = 치확
달 = 쿨감
부식 = 딜증
광기 = 공속증
유령 = 이속증, 받피감
균형 = 스택+1
....등등


황후는 특화수치의 실질딜증가량이 100당4.5%수준으로 준수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극특화를 선택합니다,

저는 황후아르카나의  
1. 스킬선후딜이 짧아 쿨타임감소 효과를 소화하기 좋은점
2. 자버프의 성능이 매우 좋은점에 주목하여  
신속캐릭으로 굴리는 것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 생각해 신속황후를 연구했습니다.



리턴10%
스트림 0~27%
아드 10~15%
트포 40~45% 로 치명타를 준상시로 끌어오기떄문에

목걸이 특신, 나머지 신속갑니다.
팔찌는 치+특 or 특+신   >치+신 

팔찌 옵션 선택장애일때 편의로
    특화 100 = 딜증 4%
    치명 100 = 딜증 3%
    신속 100 = 딜증 3% 잡고 계산하면 대충 맞음

단심너프 이후로 특신팔찌 고정

보석은  시크릿가든 세렌디피티 셀레스티얼레인 멸화 +각 스킬마다 홍염 

10홍 우선순위 
스트림>>>>>리턴>나머지


장점 
- 세팅비가 싸다
- 쌔다
- 카운터 머신
- 준수한 무력화
- 최상위권의 기믹수행력

단점 
- 보석효율이 상대적으로 좋지않다 ( 10멸효율 상대적으로 낮음, 쿨감보석 활용 어려움)
- 정말빠른쿨타임
- 노각지배 ( 단심컨트롤, 각성기제한)
- 마약임 ( 특화로 못돌아감 )



쿨타임이 짧아서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하지않으면 성능을 제대로 낼 수 없다고 생각하기 떄문에
트리시온에서 신속 1800으로 허수아비를 꼭쳐보고 괜찮겠다 싶으면 사용해주세요
혹 보석이 없다면 신속1800+마흐2레벨 두고 운용해보면 될것같습니다.



(22.3.14)
-전체적으로 수정
(22.3.24)
- 각인관련 코멘트 추가


1. 스킬트리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71168

일반적인 332 트리와 다르게 
스크래치딜러 -> 스트림오브엣지 가져갑니다.

2. 각인

필수각인 : 원한 돌대 아드2 황후1
선택각인 :  아드3 황후3 타대3 저받3 질증3 바리3 


타대 : 스택트/각성기 딜증 x
 -  6지배세트를 가는게 아니라면 바리가 더 기대값이 좋습니다.
 -  혹은 질량증가를 갔을 때, 타대를 간다면 광분룬을 채용하기 용이합니다. 

저받 : 물약패널티  , 아드3+저받일시 15%딜각인
 - 무난함
 - 아드를 채용할 때 각인의 실효율은 15%
 - 질증 or 저받 택1 추천

질증 : 공속패널티  , 솔로플레이시 제약
 - 질증 or 저받 택1 추천
 - 솔플시 카드운에 따라 매우 낮은 저점, 운에따라 높은고점
 - 악세가격 타협하기 좋음
 - 광분룬을 채용한다면 저점을 어느정도 커버가능

바리 : 룬 제약 (6지배 불가)
 - 파티플레이시 15.x%효율, 솔플시 14.x효율
 - 스킬을 많이돌리다 보니 짤패턴이 은근 수호룬에 많이막힘.
 - 악세가 매우쌈

3. 유물세트

6지배 = 2악4지 > 6악몽 > 6환각 > 그외


2악 4환, 2악 4구 << 성능안따지고 즐겜용
 

6지배  
- 고점이 가장높다
- 각성기제한횟수+
- 짧은 이동기쿨타임
- 심각한 마나부족
- 단심컨트롤
음식필수

2악4지
- 어디서나 좋은성능
- 마나에서 자유로움
- 각성기제한횟수 <하브6관>
- 단심컨트롤

6악몽
- 마나에서 자유로움
- 무지성딜
- 끝없는마나 상태 극심한 딜로스 

6환각
- 노란글자
- 무지성딜
- 마나부족
낮은고점

2악4지 6지가 가장 좋습니다. 2악4지가 확실히 무난하고 편함
이경우 최소 1650이상의 신속이 필요 ( 단심+기본쿨감으로 각성기 쿨 2분)

6지배는 단심+집중룬도배+음식+서폿있어야 굴러감니다

악몽은 끝마가 너무 지옥구간이라서 빡딜에 제한이있고
환각은 편한건 좋은데 마나도 딸리고 고점이낮음 사실상 6지배 하위호환

4. 운용







기본적으로 황후긴 하지만
채용하는 스킬이 다른만큼 일반적인 특화알카랑 전혀 다르게 굴러갑니다

스트림1스택+쿼드라+스트림1스택  = 4스택
스트림1스택+스파이럴+스트림1스택 = 4스택
스트림2스택+스파이럴 = 4스택 ...
스파이럴x2 = 4스택
스파이럴 +쿼드라+(스파이럴) = 4스택+(2스택)

상황에 따라 4스택을 위의 방식으로 맞춥니다. 

스킬의 쿨타임이 매우 빠르게 돌아가서 요령없이 스킬난사한다면 쿨타임로스가 매우 심하게 발생하고,
딜로스가 심해져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정상적으로 운용한다면 특화아르카나대비 5~20%수준 강한모습을 보입니다 (악몽 끝없마 활용에따라 , 카드운에따라)


- 기본적으로 운부는 스택트/루인스킬 이후에 쓸스킬이 빌때 사용
그냥 막던지면 루인쿨이 엄청나게 놀게되어 카드운이 좋지 않았을때 딜로스가 너무심함

- 리턴은 쿨올떄마다 박는게 기본( 이럼 루인에 상시치피증)
2타는 다른스킬들이 쿨이 아니라면 쓰지않습니다 

- 쿼드라 카드증가 스택 터지면 유동적으로 스킬사용
이를위해서 쿼드라+엣지+루인+엣지 사이클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 각성기 쿨타임에 맞춰 단심을 터트려야하기때문에 각성기가 돌아올때쯤 단심관리

스킬들 오는 쿨타임에따라 조금씩 다른스킬 사용을 유동적으로 해야하는데 이건 경험이 중요.

스킬의 기본 쿨타임은 특신 악몽알카의 끝없는마나 효과를 받고있을 때와 비슷합니다 




기존 특화황후의 3스택트대비 쿨타임이 더 긴 스트림오브엣지를 채용하기떄문에
스택 여유분이 없습니다. 
온전히 사이클을 굴리기 위해서는 스트림오브엣지 스킬로 스택트가 쌓이는 타이밍을 숙지해야합니다.


쿼드라와 스파이럴의 모션이 긴편이라 4초의 시크릿가든 쿨타임을 스트림스택 없이 소화하기는 불가능하기떄문
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선 리턴의 선딜, 시크릿가든의 선딜, 레인의 선딜을 잘 숙지해야합니다
리턴을 바르는 시간동안 스택이 낭비될것 같다면 바로 루인을 사용해야하고
레인이 떨어지는사이에 스택이 낭비될것 같다면 시크릿가든을 사용해야합니다


스트림의 스택쌓이는 타이밍을 익혀야하는 이유는 더있습니다

균형카드일때의 파멸적인 사이클
균형카드일때 dps는 진짜 강합니다.


스트림 + 엣지 
스트림 + 엣지
(스트림)+쿼드라 로 3루인이 깔끔하게 굴러갑니다'
이떄 도태/뒤운카드가 있다면 3루인에 다 우겨넣는게 가능합니다


균형카드의 성능이 너무 좋아서
만약 균형이 중복해서 나오는경우, 이를 어느정도 킵하며 운영하는게 dps적으로 도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극신지배의 쿨감으로 가능한 잡기술이 있는데

심판으로 2시가 가능합니다.
만약 달카드+단심+10홍염이라면 이론상 3시가 2레인이 가능하긴한데 없는것이라고 쳐야함



하누버프에선 이런거도가능 




(22.02.13 추가)

카드운용의 경우
달카드,광기,유령,삼두사는 버리듯이 그냥 무지성으로 사용하면 되고
균형은 바로 사용하되 중복은 어느정도 킵
심판은 스트림+3루인 사용할수 있을때 사용, 
도태와 뒤운은 기존 아르카나와 똑같습니다.
운수는 스트림이나 레인, 각성기중 상황에 맞게 사용합니다. 

도태사용시,스택이 모자란 경우가 아니라면 스트림을 한타임 늦게 사용해도 좋습니다.





노각지배로 딜끌어오는거때문에 동급의 타클래스에 비해도 강한편.
악몽세트 제외한 특화황후보다 훨씬강함. 

집중룬도배빌드의 발견으로 6지배가 가능해져서 고점도 높은편

기존 알카에 아쉬움을 느꼇다면 허수아비로 특성비바꿔서 한번 찍먹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