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6/53978 옛날 글의 최신화

실험방법
1. 트리시온에서 각인x, 특성은 특화0 신속1800으로 설정
2. 자원회복후 카드 2장 털고 측정 시작
3. 평타1세트를 73회 사용하면 카드가 1장 뽑힘
4. 스킬 사용 후 평타1세트를 n회 시행, '73 - n = 그 스킬의 회수율'로 가정
(평타 66회 사용 후 평타 1방에 카드가 뽑혀도 67회, 2방에 카드가 뽑혀도 67회, 3방에 카드가 뽑혀도 67회로 표기)
(이 부분 때문에 이 글의 내용에 특화 덱게이지 회수율 증가나 황제 덱게이지 회수율 증가를 곱하면 인겜과의 괴리가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스킬(트포) / 평타횟수 / 회수율(=73-평타횟수)
운부(331) / 67 / 6
리턴(132) / 68 / 5
리턴(132)(1타만) / 71 / 2
쿼드라(2) / 71 / 2
스크(232) / 71 / 2
엣지(222) / 67 / 6
레인(232) / 72 / 1
세렌(112) / 70 / 3
시가(211) / 72 / 1
스트림(13) / 68 / 5
엣지(232) / 70 / 3
셔플(132) / 49 / 24
쇄도(121) / 62 / 11
닼리(232) / 57 / 16
이봌(111) / 38 / 35
이봌(112) / 42 / 31
이봌(122) / 42 / 31
쳌메(122)(신속x) / 61 / 12
쳌메(122)(신속1800) / 61 / 12
댄싱(232)(2타복귀) / 69 / 4

특화 1800의 덱게이지 회수율 증가는 64.37%다.

스크 쿼드 리턴1타 레인 엣지엣지 시가 = 2 + 2 + 2 + 1 + 6 + 1 = 14

14*1.6437=23.0118

정석콤보를 3번 돌리면 약 69다. 4만 어디서 대충 땡겨오면 카드를 1장 뽑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