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체크메이트12렙 트포 미적용으로 10회 쳐서 각 데미지를 기록한 표입니다
언뜻보면 총합 데미지는 비슷하지만 각 데미지별로 규칙성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위 표에서 1~4타 데미지와 5~6타 7~8타등 2회 타격 데미지의 합을 정리한건데
데미지가 비슷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체크메이트의 처음 4타와 각 2타의 데미지들은 일정한 합을 유지한채 나눠서 들어갑니다

체크메이트 공격시 카드를 24회 던지지만 카드던지는 모션과 갯수는 무관하며
1번째 카드에서 4회 데미지가, 이후 홀수번째 던지는 카드에 2회씩 데미지가 한꺼번에 나타며
짝수번째 던지는 카드와 22,23,24번째 던지는 카드는 데미지가 없는 훼이크 인데
이 1~4회 데미지와 2회씩 묶여 나오는 데미지가 체크메이트 딜 매커니즘의 핵심입니다


이번 표는 꿰뚫는 일격을 적용한 데미지표입니다


앞선것처럼 첫 4타와 각 2타씩 나눠서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되는데 이 때 평균데미지를 트포미적용 평균값으로 나누면 맨 오른쪽의 비율이 나타납니다

이 비율의 증가량 입니다

즉, 기본데미지를 1이라 할 때, 꿰뚫는 일격 적용 데미지 매커니즘은 다음과 같습니다

꿰뚫는 일격은 2타씩 묶어서 나가는 데미지에 따라 스택이 증가하며 해당 스택은 버프창에 나타나지 않지만
2초지속 자버프형 스택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2초내 운명의 수레바퀴를 통해 쿨타임을 초기화 하고 재사용하면 이미 쌓인 스택에서 시작한 누적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해당 방식이 아니면 애초부터 최대 스택 효과를 볼 수 없게 만든 스킬입니다

참고로 이건 꿰뚫는 일격-체크메이트를 쿨초하여 스택이 쌓인상태로 연속으로 친  데미지를 기록한 것이며
맨오른쪽 수치는 2회차 쳌메데미지를 1타 기본데미지평균으로 나눈 값입니다


마찬가지로 집중된 어둠 데미지 표인데 치적 74퍼에서 치명 떳을때 기본 치피증 200퍼를 고려하여 데미지 나누기 2를 하여 기록한 표입니다 *표시가 치명이 떳을 때입니다

항상 하던방식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집중된 어둠 역시 2타  데미지마다 스택이 적용됩니다
또한 체크메이트 크리티컬 데미지 역시 2타씩 묶어서 나옵니다(5타가 크리티컬이면 6타도 반드시 크리, 7타가 노크리면 8타도 노크리)
집중된 어둠의 스택 데미지는 해당 타격이 아닌 다음 타격시 증가합니다
첫 4타에서 올크리시 스택2가 단번에 쌓입니다


데드라인에 관해선 앞서 때린 누적데미지와 무관함을 먼저 알립니다

다음은 노트포 데드라인, 꿰뚫는 일격 데드라인, 연속으로 사용한 데드라인의 데미지를 기록한 표입니다
트포없거나 3연속 사용한 데드라인의 데미지는 총 카드데미지 평균값의 x0.8을 하면 나오는 수치와 비슷하지만
꿰뚫는 일격이 적용되면 수치가 달라집니다

다음은 집중된 어둠이 적용된 데드라인 데미지 표입니다 위 표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때,

데드라인의 데미지 기댓값은 25,26타가 존재한다고 가정할 때, 해당 데미지x12의 0.8입니다(데드라인에도 꿰뚫는 일격, 집중된 어둠의 스택이 쌓입니다)


이를 역연산으로 꿰뚫는 일격에 적용하여 검증하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위 공식은 치적을 x라 할 때, 집중된 어둠에 의한 체크메이트 24타의 데미지 기댓값을 구하는 공식입니다 a=0.16


이 공식은 집중된 어둠 적용시 데드라인 데미지 기댓값 공식입니다 ->(수정) 여기서 x2해주셔야 합니다

꿰뚫는 일격은 24타 데미지 평균 (15583-1558)/9000배 증가이며 데드라인 시엔 12스택이 적용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122트포 총데미지 기댓값을 구하고 싶다면 저 위의 24타 데미지 기댓값 공식 x (15583-1558)/9000 + 집중된 어둠 데미지 기댓값 공식 x 2.2를 구하시면 됩니다
쿨초해서 연속으로 사용한 데미지는 해당방식으로 구하시면 안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영상에 첨부합니다

https://youtu.be/Vzgex6SaRk0



근데... 이거 툴팁설명 진짜 이래도 되는거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