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손타령하는애들은 싹 다 거르면됨

RPG에서 손타령? 것도 pvp도아닌데? 그냥 병신이라고 생각하셈

손이 그렇게좋고 반응속도가 ㅆㅅㅌㅊ면 롤프로나 fps프로하지 뭐하러 RPG에서 "엣헴 님들 손이 구린거" 이러고있겠음?

그냥 손타령하는건 겜생업적이 RPG돈찍누밖에 없어서 그런거.

아니라고? 개솔ㄴㄴ

알피지하면서 금손금손거리는 역겨운애들때문에 워딩쎄게말한건 죄송한데 진짜 알카가 구린이유 말해드림

본론만 말하면 스택트시스템 < 이거때문에 아르카나가 존나 구린거

딜은 그냥 상향해주면 상위권으로 갈 수 있는데, 저 시스템자체가 안 바뀌면 얘는 평생 구린케릭으로 남을거임

왜냐? 알피지는 히트앤런으로 게임을 해야하는데, 얘는 스택트 시스템때문에 히트앤런이 안되는케릭임. 

자 보셈 A랑B스킬을써야 C스킬딜이 제대로 들어갑니다~ 대신 A,B를 실수없이 올히트시켜야해요!! 보스가 움직이거나, 단 한틱이라도 히트시키지못하면 C스킬은 쓸 수 없어요~

이렇게보면 존나 구려보이지않음?ㅋㅋ

아무튼 이 시스템 하나때문에 아르카나는 하위던전을가도 남들처럼 빠르게 딜 몰지도 못하고, 잡몹도 존나늦게잡아야되고 그냥 틀에 갖힌구조에서 게임을 해야됨

이게 진짜 존나 큰 족쇄임

아르카나로 게임을하면 뭘 하던 저 시스템안에서 게임을 해야되고, 스킬트리연구? 이런거 아예 할 수가 없음. 다른케릭은 A스킬을빼고 B넣고, 아덴을 더 채우기위해서 C를 넣는다던지, 생존기스킬을 넣기 or 딜에 올인 등등 자기 입맛대로 바꿀수가 있는데

아르카나는 이걸 할수가없음. 아니 구조적으로 못한다고 해야 맞겠지.

근데 또 존나 웃긴게 무력화를 하려면 이 스택트를 채우면서 써야됨. 이게 진짜 이해가 안됨

내가 키우는케릭이 알카, 소서, 창술, 인파, 바드, 도화가 이렇게 6개인데, 무력화할때 사전작업필요한케릭은 이새끼가 유일함.

무력화 수치를 조금 올려주면 머함? 무력화 시간내에 스킬 팍팍박아야 되는데 엣지 > 세렌 > 엣지 > 시가 > 운부 > 리턴 이런식으로 쓰잘데기없이 엣지가 두번이나들어가는데 ㅋㅋ

아 물론 그 정도는 시간내에 할만해요~ 할 수 있는데, 이게 진짜 할만한거임?ㅋㅋ 소서 창술 인파 그냥 무력화타이밍에 무지성으로 asdf만 눌러도되는데

나도 쪼랩땐 스텍트시스템 재밌고, 카드뽑아서 딜이 갑자기 올라가는거 다 재밌었는데, 템랩이 올라갈수록 느끼는게 재밌다고 생각했던 시스템이, 결국 아르카나에 족쇄를 채우는거였음

님들도 한번 생각해보셈. 20개쯤되는 로아케릭중에 히트앤런이 안되는 케릭은 아르카나가 유일할듯.

체방계수, 딜 이런건 그냥 상향해주고 평준화시키면 된다해도 구린시스템은 안바꿔주면 답이없음.


그리고 씨발 생각하니까 열받네. 체방에 따른 리턴이 부족하다 > 이게 걍 똥캐란거임 씨발 자꾸 이상하게 빙빙돌리기 ㄴㄴ 딜이필요한데 딜이없는케릭이 똥캐지 아니면 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