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치 특신 누가 더 좋니 하지 말고 취향 따라 하셔요 ~

결국 숙련도 차이로 세팅의 효율은 뽑을 수 있으니까..

내 취향은 이것임! 노각지배 극신황후 체크메이트.

한 한달 정도 쓰고 있는데 쓰면 쓸수록 극신의 매력에 빠져듬..

마나 안 부족하냐구요? 

요즘 서포터 마나 관련 스킬이 버프 받아서 마나 딸린다는 얘기도 철 지난 얘기인듯..

해보면 아시겄지만 굉장히 강려크 함


3관
https://youtu.be/c43RDNf4s_E

4관
https://youtu.be/tXvSeU5QXa4


허수 dps  루메 컷 최마증+마나음식 추가.  
23강 10멸 3개 세구 30

https://youtu.be/Bla0f3lTSKY


하누맛탕 2분대 잔혈 (이건 조합마다 좀 딜파이가 달라서 흠)
1분 40초 경 첵메 막틱 1억. total 1억 5천은 들어간 듯?
https://youtu.be/Bq6uCoQuo-Y


찍먹 하려는 분들을 위한 공략은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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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이런 트리를 만들었는지 궁금하지 않음?

로아에서는 치명을 특성으로 챙기는 것이 아니라 
장비 
트포 (트포도 같은 줄에 딜 트포 있으면 치명 챙기면 손해) 
시너지

여기서 공짜로 치적을 확보하고 스탯을 특화나 신속에 투자하면 굉장히 효율적임.

그래서 요즘 특신이 고점이 높네 뭐네 하는 이유가 치명을 상기항목 등에서 당겨와서 특치랑 
비슷한 수준의 치명율을 낼 수 있다는 전제로 남은 스탯을 신속에 투자하여 효율을 높이는 것임..

당장 이 트리로 허수를 쳐보면 
본 글의 극신 트리가 범용적인 트리인 특치 332 와 비교 했을 때 허수 dps가 
많게는 200만 작게는 100만 정도 높음.

자 그럼 여기서 딜레마가 뭐냐면 허수 극신은 말 그대로 이론상의 고점일 뿐 이라는 것임.
본 글에 카양겔 버스 영상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실전에서 허수처럼 팬다?
보스의 패턴 때문에 불가능한 영역임.

그럼 실전에서는 극신속이 안좋나?

아니지. 
여기서 함정에 빠질 수 있음 이론상의 고점일 뿐이고 그걸 제대로 녹여내지 못하므로 특치가 쌔다?
위의 논리는 함정임.

전제 차제가 극신속이 dps가 높음 = 고점이 더 높다는 얘기임. 
설령 실전에서 100% 고점을 창출해내지 못한다 하더라도 많게는 200만 적게는 100만 정도 앞서는 dps사이클로 
그 격차를 메꿀 수 있음.

정말 손이 좋아서 쿨타임을 90% 이상 녹여 낼 수 있으면 실전에서 고점은 유의미한 차이로 특치를 상회하는 것이고 80%만 넘겨도 특치보다 살짝 높은 정도고 설령 70~75%정도 소화한다 하더라도 특치와 비비는 수준이라는 것임.

자 그럼 여기서 보통 70~75% 효율 낸다고 가정해보고 

그럼 특치랑 비슷한데 굳이 극신 할 필요 있음? 이라는 논제에 도착하게 됨.
여기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음

1. 효율(실전dps)이 특치와 동일하다 하더라도 극신속 베이스에서 오는 쾌적함과 스킬샷 미스에 따른 보정의 영역에서 좋다는 것임. (스페이스 쿨 5초대로 내려오고 스택트 스킬 한두개 빗나가도 2초 있으면 또 쿨 이 돌아온다는 얘기)

2. 또한 본인도 마찬가지인데 상기 극신속 트리를 처음 체택하고 실전에서 굴렸을 땐 같은 고정공대원을 이기지 못했음. 
그런데 2주차가 지나더니 얼추 딜파이가 50대50으로 좁혀 지더니
4주차를 넘어서니 52대 48로 딜파이를 역전 시켰음.  (비교 대상군 25강 충모닉 10멸홍 vs 본인 23강 10멸 3개)

위의 이유에서 추론할 수 있는 영역은 뭐냐면 1주차 때는 70% 보다 하위의 쿨타임 소화능력 이었다고 할 수 있고
2주차 때는 70% 이상 녹여 냈으며, 현재는 70% 후반 또는 80% 정도의 쿨타임을 녹여 낼 수 있는 영역으로 점층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임.

이것이 중요함. 이론상의 고점일 뿐인 영역에 점점 근접하고 있다는 것. 
물론 아직도 잘쳐도 80% 정도 밖에 소화하지 못하는 것 같지만 앞으로의 포텐셜이 열려 있다는 것.

그럼 극신속이 무조건 좋냐?

그건 또 아님. 극단적으로 안좋은 예가 있는데 
극신속으로 발탄 하드 딜찍팟 가잖음? = 1540 따리한테 잔혈 따임. 
완전 오버스펙 딜찍레이드의 경우 신속은 하찮은 스탯임.
어차피 한 사이클로 기믹 보고 컷씬 넘어 가는데 그럴 때에는 당연히 특치가 좋음.

또한 서폿 아덴타이밍에 순간 폭딜면에서는 조금 부족한 것이 사실임.
실험을 해보았음.

특치 332 도태심판+아드용맹+2각+루인3종 -> 하브2관 내부 바로 반피.

신속 323 도태심판+아드용맹+1각+레인+닥리+첵메+시가 -> 하브2관 내부 3/2피 

순간 폭딜에 대해서는 꽤 큰 차이가 있음. 

그러나 위의 내부 같은 경우도 결국 클리어 타임은 신속이 더 빨랐다는 것.

이러한 이유로 요즘 극신속 쓰고 있음. 

각각 생각하는 것과 지향점이 다를 수 있으므로 논쟁의 여부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본인은 이렇게 생각한다. 라고 말씀 드리는 것임. 

혹 찍먹하여 보시려거든 위와 같은 논리에 착안하여 연구해보시면 좋은 결과에 도달 하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