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특


귀걸이치명


반지치명


가정
1. 내실로 인한 깡통 스탯은 40
2. 악세 모든 부위는 특화 또는 치명
3. 악세 품질은 90 (목걸이 490/490, 귀걸이 294, 반지 196)
4. 팔찌 효과는 치명 70 / 특화 70
5. 유물, 카드, 팔찌 효과로 인한 치명타 적중률, 치명타 피해 증가 무시
6. 스킬 빌드는 332 
7. 아드레날린 각인 채용 시 6스택 상태
8. 아이덴티티 카드는 사용하지 않음

계산
01.      올특     : 치명 40+70+490=600 / 특화 (40+70+490+294+294+196+196)*1.1=1738
   귀걸이치명 : 치명 40+70+490+294=894 / 특화 (40+70+490+294+196+196)*1.1=1415
     반지치명  : 치명 40+70+490+196=796 / 특화 (40+70+490+294+294+196)*1.1=1522
02. 각인 효과 : 저받, 아드는 합연산, 나머지는 곱연산
03. 치적 : 스탯+급소노출(10%)+아드+정단
04. 치적이 55이상이면 레인 치적 100% 이상
             60이상이면 시가 치적 100% 이상
05. 초록색 영역 숫자는 치명0, 특화0, 트포X 일 때 보스에게 입히는 4스택 루인 대미지를 1이라 했을 때의 기댓값
06. 레인 : 강일 1.5*약포 2.52
   시가 : 완비 1.7*시찬 1.8
   세렌 : 눈속임 1.48
07. 세렌 1트포는 눈속임이 한 번 터질때만 고려한 1.48
     꿰뚫는 일격은 방어 80% 무시로 인한 딜증이 68.57% 이상일 때 한 번만 터지는 눈속임보다 좋음
08. 예둔 채용 시 10%확률로 20% 딜감 -> 전체 대미지*0.98
09. 단순합은 말 그대로 12항목을 단순히 합한 값
10. 사이클은 
      
      
      위 딜 사이클에서 리턴레인+리턴시가+기본세렌+기본시가의 딜기댓값

결과
1. [33333 or 333321] 단순합 1위 올특 원저바타황, 2위 올특 원저바타아2황1
                            딜사이클 1위 올특 원바타아황, 2위 올특 원저바타아2황1
   [333331] 단순합 1위 올특 원저예바타황1, 2위 올특 원저바타아황1
               딜사이클 1위 올특 원저바타아황1, 2위 반지치명 원저바타아황1
2. 단순합은 도태떴을 때 딜기댓값 영향이 크기 때문에 아드 채용 안 한 게 더 높을 수 있음

요약
1.어디까지나 군단장 경험없는 사람 DPS 인증 없는 이론적인 기댓값 (카드도 사용 안 함, 고품질)
2. 보유 중인 전투 전각이 2개 이상이거나 틈 날 때마다 9/7돌 시도할 분들은 올특 원저바타아2황1
3. 황후전각이 있거나 황후5악세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올특 원바타아황
4. 고정팟에 치명시너지가 있거나 운이 좋아서 치명타가 잘 뜨고 도태 잘 뜨면 올특 원저바타황



참고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여담
특신목걸이일 때 효율도 정리했지만 특신은 돌격대장이랑 질량증가가 추가 돼서 가시성이 너무 구림 ㅋㅋㅋ
+ 3줄 요약 아니고 4줄 요약이라 너무 슬픔



오류 지적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