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각
2021-09-28 05:29
조회: 2,879
추천: 27
431(리턴) vs 332 고민하지 마세요.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6/93085 특신은 431, 치특은 332를 주로 쓴다는걸 고려하지 못하였습니다 ㅠㅠ 저도 특신431쓰고있으면서도 이걸 빼먹었네요, 위 링크에 글 새로 작성하였습니다 :) 버스, 레이드에선 운에따라 431이 좋을수 있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431, 332 공용스킬 : 스택트 -> 스크, 쿼드라, 엣지 // 루인 -> 레인, 시가, 세렌 // 일반 -> 리턴 431, 332 차이점 : 431 ->> [스트림 오브 엣지] /// 332 ->> [운명의 부름] 이므로, 두 스킬트리의 기댓값을 비교하기 위해, 1.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딜 사이클에 2. 스트림을 채용하였을 때, 상승하는 기댓값과 3. 운명의 부름을 채용하였을 때, 상승하는 기댓값을 비교하여 결론짓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스트림 오브 엣지 (데미지는 1524아르카나, 무16강 세구18 트포작 44작 모두 ok, 치550 특1800 악몽셋트 기준입니다.) 1. 시크릿 가든 (스트림 미적용시) 1-2 시크릿가든 (스트림 적용시)
시크릿가든은 스트림 사용시 1544만 -> 1880만으로 기댓값이 21% 상승하였습니다. 2. 레인 (스트림 미적용시) 2-1. 레인 (스트림 적용시)
레인은 스트림 사용시 1982만 -> 2310만으로 기댓값이 16% 상승하였습니다. 3. 세렌디 피티 (스트림 미적용시) 3-1 세렌디피티 (스트림 적용시)
세렌은 스트림 사용시 1013만 -> 1592만으로 기댓값이 57% 상승하였습니다. 431의 딜사이클. 스택 리턴 스트림 [레인] 스택 [시가] = 4.64 + 3.6 스택 리턴 [시가] 스택 [레인] = 3 + 4 스택 리턴 스트림 [세렌] 스택 [시가] = 3 + 3.6 스택 리턴 [레인] 스택 [시가] = 4 + 3 스텍 리턴 스트림 [시가] 스택 [레인] = 4.64 + 3.6 스택 리턴 [세렌] 스택 [시가] = 2 + 3 일반적으로 레인 : 시가 : 세렌 = 4 : 3 : 2 데미지 비율을 가집니다. (예둔미채용 기준) 따라서 스트림 미사용시 레인데미지를 4, 시가데미지를 3, 세렌데미지를 2로 기준을 잡을때, 스트림 미사용시 총 데미지 : 4+3+3+4+2+3+4+3+3+4+2+3 = 38 스트림 사용시 총 데미지 : 4.64 + 3.6 + 3 + 4 + 3 + 3.6 + 4 + 3 + 4.64+ 3.6+ 2+3 = 42.08 따라서 스트림 사용시 기댓값은 42.08/38*100 = 110%, 기댓값이 10% 상승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 운명의 부름 1. 운명의 부름으로 스킬 한번당 카드 한장의 기댓값은 80%입니다. 카드0장뽑을확률 36% , 카드1장 뽑을확률 46% , 카드2장 뽑을확률 16%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 운명의 부름에는 여러 카드가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BfUH332ztI) 부덕훈님 영상 참조 카드들이 뽑힐 확률을 실험해 주셨는데, 이를 근거로 운명의 부름의 기댓값을 설정해 보고자 합니다. 2-1 딜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카드 (악몽에서 별은 딜카드다 , 돌대쓰면 유령도 딜카드다, 하시는 분들 있겠지만 그런 점들은 고려하지 않겠습니다)
2-2 딜에 영향을 끼치는 카드 (단발성)
2-2-1 심판 : 332이므로, 심판으로 인해 루인스킬을 한번 더 쓸 수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레인시가 -> 레인시가세렌 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딜증가량은 기존에비해 1.25%정도 증가합니다. 2-2-2 뒤운 : 정화가있을시 뒤운의 딜 증가 기댓값은 1.17%입니다. 2-2-3 도태 : 시크릿가든 143% , 레인136% , 세렌190% 딜증가됩니다. 2-2-4 운수 : 운수로 레인을주어 레인을두번사용한다고 가정하면 딜증가량은 1.1%정도입니다. 2-3 딜에 영향을 끼치는 카드 (30초효과지속)
2-3-1 부식 : 10% 딜증가 30초 2-3-2 달 : 약 11% 딜증가 30초. (쿨감10%감소이므로 이정도로 책정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심판,뒤운.도태,운수는 한 사이클에만 딜증가됩니다. 부식,달은 최대 5~6사이클까지 영향을 끼칩니다. 332의 딜사이클. 운부! 스택 리턴 [레인] 스택 [시가] 운부! 스택 리턴 [시가] 스택 [레인] 운부! 스택 리턴 [세렌] 스택 [시가] 운부! 스택 리턴 [레인] 스택 [시가] 운부! 스텍 리턴 [시가] 스택 [레인] 운부! 스택 리턴 [세렌] 스택 [시가] 운부 6번동안 카드 기댓값은 4.8개이고, 카드 4.8개중 달, 부식 카드가 하나만 떠도 딜증가량이 10%가 됩니다. (431과 기댓값이 같음) 만약 달과 부식이 6번의 운부 시행횟수 안에 동시에 뜬다면 1.1x 1.1 = 1.21의 기댓값을 가지겠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따라서 이러한 결과로, 시간이 짧은 레이드에선, 운부 시행횟수가 많지 않기에 431이 좋을 수 있으나, 운부 시행횟수가 많아지는 군단장(주컨텐츠)에서는 332가 431을 압도합니다. 고민하지마시고 332 하시면 되겠습니다 :)
EXP
1,812
(6%)
/ 2,001
둔각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