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력버프 효율>

30 * 2.8306 = 84.918
184.918/130=1.422
포격스킬/일반스킬 42% 딜증 잃음

<특화 포격 데미지 계수 상향>
130.75 / 0.5 * 0.6 = 156.9
256.9 / 230.75 = 1.113
포격스킬 11.3% 딜증 얻음

<깡딜 상향 패치>
일반스킬/각성기: 16% 딜증 얻음
포격스킬 25.3% 딜증 얻음

<치적 변화(기존세팅 최종치적 60%~80% 예둔 채용 기준)>

포격스킬 7.32%~8.57% 딜증 잃음
일반스킬/각성기 37.5%~46.2% 딜증 잃음

<포격강화 각인 변경>
포강3 기준 1.4 / 1.3 = 7.70% 딜증 잃음

<속속 채용(기존 16% 각인 채용 가정)>
포격스킬 1.2 / 1.16 = 3.45% 딜증 얻음 (Q에 속속적용 X로 실제 수치는 더 낮음)
일반스킬/각성기 16% 딜증 잃음

<스킬별 게이지 수급 변화>
다연장, 네이팜, 미폭, 공폭, 포탑: 게이지 수급량 40% 하향
전방포격: 0.6 * 1.5 = 0.9 -> 게이지 수급량 10% 하향
화염방사기: 0.6 * 1.078 = 0.6468 -> 게이지 수급량 35.3% 하향 및 쿨타임 증가(20->27)
중력폭발: 0.6 * 1.92 = 1.152 -> 게이지 수급량 15.2% 상향
강화탄: 0.6 * 2.5 = 1.5 -> 게이지 수급량 50% 상향

특화 1845 기준 게이지 획득량 26.39% 증가 적용시
다연장, 네이팜, 미폭, 공폭, 포탑: 게이지 수급량 24.2% 하향
전방포격: 게이지 수급량 13.8% 상향
화염방사기: 게이지 수급량 18.3% 하향 및 쿨타임 증가(20->27)
중력폭발: 게이지 수급량 45.6% 상향
강화탄: 게이지 수급량 89.6% 상향

<정성적 변화>
상시 받피감 20% -> 포격모드 받피감 10%
화력버프 강제 20초 제거
속속 채용으로 포격모드 공속 증가
포격모드 해제시 강제 화력 OFF로 사이클 주기 단축 가능성
새로운 화력게이지 족쇄 생김(화강 미채용시 화력게이지 꺼짐 문제)

<종합>
포격모드 딜증: 1/1.42*1.113*1.253/1.0732/1.0770*1.0345 = 0.879
일반스킬/각성기 딜증: 1/1.42*1.16/1.375/1.16 = 0.512
(치명타로 인한 딜 감소 수치 최소로 적용)

일반 상황(포격6 : 일반4로 가정) : 0.879 * 0.6 + 0.512 * 0.4 = 0.732 -> 26.8% 딜 감소
딜몰 상황(포격4 : 일반+각성기 6으로 가정) : 0.879 * 0.4 + 0.512 * 0.6 = 0.659 -> 34.1% 딜 감소

일반 상황으로만 딜 한다고 가정시 1/0.732 = 1.366 -> 36.6% 많은 횟수의 사이클 굴려야 DPS 복구 가능
가장 강한 딜몰이 상황에서 34.1% 딜감소 받은 것을 고려하면 실제로는 더 많은 횟수 필요

<수정>
화력강화 빠진 자리에 16% 각인 채용한다고 가정
일반 상황: 0.732 * 1.16 = 0.849 -> 15.1% 딜 감소
딜몰 상황: 0.659 * 1.16 = 0.764 -> 23.6% 딜 감소

1/0.849 = 1.178 -> 17.8% 많은 횟수의 사이클 필요
최대한 테섭 쪽에 유리한 값을 골라 계산한 결과이며 실제로는 이보다 차이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