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이 이런데 세팅 갈아엎는 골드때문에 좆됐다하는 개 헛소리는 아니구요.
어차피 골드는 남아도니까 상관없음.



진짜 문제는 이거임.

1. 고점이 진짜 개씹하락했다.
단순히 DPS만 따지자는게 아님. DPS측정? 사람에 따라서 높게 나올수도 있고 낮게 나올수도 있음. 높게 나온거면 본섭 포격모드 사이클을 최적화해서 돌리는게 아니었기떄문에 테섭이 높게나온거임. 진짜 문제는 기존의 특화블래가 사용하던 '잡기술'이 모조리, 싸그리 다 막혔다는것.
1) 2단 포격모드 딜 -> 3단직전 해제 -> 3단 포격모드 딜
====>이거 아에 불가능해짐.
2) 전포가 삑나면 대체해주던 포탑 등의 게이지 충전량
====> 전포를 사실상 4초마다 굴려야하기때문에 사이클 자체가 의미가 없어짐. 전포-스킬-전포 만 해야함.
3) 전포를 4초마다 굴리고 병신같은 춤폭판정을 모두 '확정'으로 맞춰도 기존보다 DPS가 많이떨어짐.
====> 병신같은 전포의 춤폭을 맞추기위해 4초 사이사이 스킬을 사용하니 스킬사이클 꼬이는건 당여한 수순
4) 전포 춤폭을 확정으로 맞추는건 불가능함.
====>트리시온 루메루스 팰때도 네이팜 연쇄때문에 뒤로 밀려나서 전포 춤폭 범위 엇나가는경우도 여러번인데 실전에서 그게 가능할거같음? 당장에 우르닐만 가도 춤폭 명중률 100%인사람 없음.
5) 정비소에서 각성약먹고 조우시 폭딜
====>어차피 화력게이지는 0임. 정비소에서 각성약 먹고 달린다 해도 딜할때는 이미 0단 아니면 1단임. 포격모드키는거니까 화력버프 안중요하다? 피증 30%는 조상님이 대신넣어줌?

2. 보석의 한계점
당장 본인 DPS측정에 따라 나아지건 말건, 일반스킬 딜의 비중이 씹하락한시점에서 보석 11칸 중 정작 딜에 결정적으로 기여하는건 포격모드 멸화보석 딱 1개임. 무슨말이냐고? 다른직업 10멸 하나씩하나씩 맞춰나갈때 특화블래는 10멸 하나 맞추고 다른거 손가락빨면서 구경해야함. 

대충 일반스킬딜2.5 : 포격모드딜7.5라고치면, 포격9멸->10멸하면 딜상승 결과값은 딱 포격모드 딜 상승 10%에다가 딜비중 0.75를 곱하면됨. 

반면 일반스킬9멸 -> 10멸 올려봤자 10% 대비 0.25를 곱하고 일반스킬 중 사용하는 딜스킬대로 맞춰야함. 이건 족쇄임 더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거임. 

즉 본인이 포격모드10멸을 가지고있다? 당신은 스펙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가장 효율이 좋지 않다는 무기재련밖에 없고 그 후에는 97돌밖에 없음. 보석을 통한 스펙업이 불가능하다는거임.

본인이 더 편해지건 말건, 포격모드 10멸을 맞춘 이상의 세팅을 삭제한거나 다름이 없음. DPS차이가 난다고? 개소리임 걍 레이드 들어가서 어그로 한번정도 덜끌린걸로 올10멸,10홍 세팅이나 포격모드 하나만 10멸세팅한거나 차이가 없을 수 있다는거임. 그러니까 니가 세팅을 하든말든, 보스 어그로가 누구한테 끌리는지 운에따라 당신이 보석세팅을 한거랑 만거랑 차이가 없다는것

3. 좆같은 화방 21.6초 쿨타임.
테섭가서 쳐본사람은 다 알겠지 화방 21.6초 쿨타임. 심지어 10홍을 맞춘거. 

그러니까, 트시리온 루메루스를 상대로 별에 별 뻘짓을 다해서 춤폭을 다맞추고 화방을 후딜캔슬이니 뭐니 해가며 별에 별 뻘짓을 다해도 변신 사이클을 21.6초보다 짧게 맞출 수 있는 방법이 없음. 근데 춤폭 한번 엇나가서 전포 쓸때마다 4초 추가이고, 화방 엇나가면 얼마나 추가될지 모르겠음.
그래서 이게 본섭보다 자주타는거임?

난 패치방향성이 옳다는것도 인정 못하겠음. 쌍직각 못쓰게할거면, 화력강화에 '포격모드로 진입할 수 없다' 같은 디메리트를 줬어야함. 체술만 봐도 '충격스킬 데미지 감소' 있고, 절제만 봐도 '스탠스 변경 불가능', 핸드거너 '스탠스 변경 불가능' 같은, 구조제한의 디메리트가 있음. 근데? 치신이 포격모드 못탐? 그게 아니라서 결국 치신도 고점을 뚫기위한 메리트를 받는게 불가능하고, 포격강화는 걍 개 씹 병신이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