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 환각 나오기 이전의 굉열 채용 4난3집 스킬트리입니다.
못써먹을 수준은 아니지만 다른 글도 참고하시는걸 권장합니다.
6지배 특신(1637/508) 원절예저각 33333

레이드
스킬 시뮬레이터 링크:
<스킬트리>
스포 414

-난무-
 연환섬4 2
 일섬각1
 철량추4 2
 반월섬12 132 (단죄)
 맹룡열파12 322
 회선창11 112 (심판)
 질풍참1 (풍요)
 청룡진10 311 (광분)

-집중-
 나선창1 (출혈)
 사두룡격1
 굉열파12 111 (질풍)
 유성강천12 131 (질풍)
 절룡세4 2
 적룡포12 331 (질풍)


<스킬 사이클>
청룡진 - 반월섬 - 맹룡열파 - 회선창 - 이동기(스페) - 굉열파 - 적룡포 - 유성강천 - 나선창 - (반복)


<트포작 우선순위(주관적)>
청룡진 빠준4
적룡포 빠준3~4
굉열파 빠준3~4
유성강천 빠준3~4
맹룡열파 빠준3~4
적룡포 약포4
유성강천 약포4
유성강천 강마4
반월섬 난무or최판4
맹룡열파 각성4
그 외 3~4
※제 스킬트리는 트포 16개를 채용하기 때문에 2자리가 빕니다. 남은 자리는 취향껏 사용하시고 저는 굉열파 약포 넣어서 스위칭합니다.


<보석>
반월섬 딜쿨
맹룡열파 딜쿨
적룡포 딜쿨
굉열파 딜쿨
유성강천 딜
청룡진 쿨
절룡세 쿨


카오스 던전
<스킬트리>
스포 414

-난무-
 이연격4 1 (출혈)
 연환섬4 2
 일섬각1 (속행)
 반월섬12 132
 맹룡열파12 212 (수호)
 회선창11 112
 풍진격10 111 (광분)
 질풍참12 121 (수호)

-집중-
 나선창4 1 (풍요)
 사두룡격1
 굉열파1
 유성강천12 131 (질풍)
 절룡세1
 적룡포12 331 (질풍)


<스킬 사이클>
-잡몹-
풍진격 - 질풍참
풍진격 - 반월섬 - 회선창
풍진격 - 맹룡열파

-네임드-
적룡포
적룡포 - 유성강천


<팁>
잡몹은 난무로, 네임드는 집중으로 처리하도록 아덴 관리
난무에서 네임드 처리해야 할 경우(집중으로 넘어가기엔 아덴이 부족한 경우) 반월섬 - 회선창으로 정리
절정3 기준 네임드는 웬만해선 적룡포로 한방
잡몹 잡는데 난무 버프가 꺼졌을 경우 집중에서 적룡포(퍼펙트존x) - 유성강천 - 나선창으로 빠르게 아덴 회복
그 외 잡몹 딸피는 이연격으로 마무리



신속 750 나머지 제압
증명의 전장
<스킬트리>
-난무-
 연환섬4 2
 일섬각7 11
 철량추10 211
 반월섬10 232
 맹룡열파10 322
 회선창10 232
 공의연무10 311
 질풍참7 13

-집중-
 나선창4 2
 사두룡격4 2
 굉열파4 3
 유성강천4 2
 절룡세7 21
 적룡포7 13 or 33


<면역>
-경직 면역-
일섬각
철량추
반월섬
맹룡열파
공의연무
회선창(강인함X)
굉열파
유성강천
적룡포

-피격이상 면역-
회선창(강인함O)
절룡세
각성기
이동기(스페)

-상태이상 면역-
각성기
이동기(스페)


<진입>
일섬각 - (이동기(스페)) - (철량추) => 일섬각 경면 삭제에 따라 비추
이동기(스페) - 질풍참 => 비추
이동기(스페) - 철량추 => 상황에 따라 비추
공의연무 => 상황에 따라 비추
유성강천 => 상황에 따라 비추
각성기


<콤보>
일섬각(or 공의연무 or 질풍참) - (연환섬) - 철량추 - 맹룡열파
일섬각(or 공의연무 or 질풍참) - 반월섬 - (회선창) - 뒤로 이동기(스페) - 적룡포
철량추 - 맹룡열파
유성강천 - 반월섬


<팁>
선진입보다는 상대의 진입을 유도하고 회선창 or 절룡세로 카운터
상대가 원거리 견제가 좋은 직업일 경우 일섬각으로 진입(확실한 각이 아닌 경우 공의연무는 비추 이유는 후딜 때문) 또한 스페는 항상 남겨둘 것(각성기를 제외한 유일한 상태이상 면역)
경직 싸움시 일섬각의 기절을 활용(일섬각 경면 돌려줘~)
난무스탠스 평타 모션에 약경직 면역이 있음(블래 게틀링건 면역)
최근 대장전 상위 mmr(본인 기준)에서 블래스터도 많이 학습이 돼서 평타 경직면역에 어느정도 대책이 세워진 상태
일섬각을 스페로 씹고 역으로 기절을 거는 상황이 자주 보인다.
따라서 창술도 이에 대비해서 일섬각 후 항상 스페 반응을 할 수 있도록 생각해야 된다.
일섬각-스페-철량추는 웬만해선 먹히는 콤보라고 볼 수 있다.
철량추는 본인 경직면역, 상대 피격이상(띄우기)이며 선딜 없는 즉발에 사거리도 준수한 사기적인 스킬이고, 이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파일럿의 기량이 평가된다고 볼 수 있다.(그런 의미에서 본인 피면, 상대 피격이상인 블레이드 어퍼 슬래쉬는 너프가 필수다)
창술 미러전에선 공의 연무는 그냥 없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자.
만약 상대가 공의 연무를 사용하는게 보이면 바로 철량추로 띄워주자. 밥도둑이다.
상대 스탠딩 경직상태에서 바로 철량추-맹룡을 연계하면 기상기 방향에 따라 풀틱이 안맞을 수도 있다.
스탱딩-연환섬-철량추로 연계하면 연환섬 2타 띄우기 후 철량추가 들어가서 맹룡 풀틱을 확정으로 맞출 수 있다.
다만 스탠딩이 길어질 경우 천칭(중력보정)이 떠서 연환섬 2타 이후 상대가 바로 기상기를 쓸 수 있다.
이 경우 철량추는 자살행위다.
스탠딩 콤보를 이을 때 평타를 섞으며 쿨타임을 벌자.
난무 평타 경직시간이 생각보다 길다.



특치환각 스킬트리 링크:


21.07.26) PVP에서 면역이 적용되지 않는 스킬 수정
21.07.26) 회선창의 2트포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면역 수정
21.08.25) 특치환각 스킬트리 링크 추가
21.09.13) 증명의 전장 진입기 수정 & 팁 내용 추가
21.10.05) 스포 확장에 따른 스킬레벨 수정
21.12.30) 일섬각 경면 삭제 적용
22.05.10) 증명의 전장 팁 내용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