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6 세력포인트 전투대원+2000점
킬을 내야되는 메타라 정흡 돌대 저받 절정 중갑 33333에
신속1400 제압800 특화150 채용중인 고인물 창술사 입니다

방어력무시는 나중에 패치한다고 해도
그외에도 창술이 불합리한점이  많아서 글을 끄적여봅니다
제발 밸패때 개선이 되길 바랍니다...

우선 창술사를 하면서 불편했던적 3가지 입니다.

1.마나 문제
이건 다른 직업도 비슷하겠지만
저는 딜각인이 3개인데도
방어각인 중갑3 하나에 +운명만남낀 캐릭이 고회+f1 쿨마다 누르는 순간
적HP 보다 마나가 먼저 닳습니다...
마나가 심각하게 모자릅니다,

2.약점포착 문제
창술사의 적룡포 약점포착 트포는 과거 증명의 전장 기준으로
사기란 말이 많아서 패치됐는데
피격이상면역인 적 >> 보스등급 몬스터 로

보통 싸움에서 투타잡고 일부러 피격이상 스킬을 안쓰고 기다린다음
피격이상 면역일 때 약포스킬로 죽이는게 국룰임에도
창술 약포는 몬스터 기준이라 활용을 못합니다. 이는 딜부족으로 이어지고요..
이건 창술만 그런게 아니라 모든 약점포착은 보스한테만 적용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그냥 병신같은 스마게가 로웬 패치때 신경을 안쓴부분이라고 생각.

3.아덴 게이지 문제
대부분의 직업은 모험가를 때리면 아덴이 몬스터를 칠때보다 기하급수적으로 많이 차는데요
하지만 창술은 그대로입니다.
몹을 치나 모험가를 치나 똑같이 쥐똥만큼 찹니다.(저특화 기준)
그래서 절정버프를 터뜨리기가 매우매우 힘들고
이는 창술의 심각한 정체성 혼란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혹여나 절정버프를 터트렸다고 해도??
이미 절정딜 기준으로 밸패를 해버린 상태기 때문에
절정버프를 받아야 아덴안쓰는 다른 직업만큼의 딜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다른 직업은 방무둘둘 캐릭이 아닙니다.
(버서커 블레이드 데모닉 아르카나 서머너 등 노 방무 직업)

+
다들 dps 좋아하시죠?? 싸움은 dps보단 순간딜이 중요하지만
dps도 대충 재봤습니다.
스트라이커 인파로 싸움셋팅을 하고
중갑3만 착용한 모험가 허수아비로 딜 측정을 해봤습니다.

인파는 창술보다 약 5배
스커는 창술보다 약 4배 강력했습니다.
(그렇다고 인파가 스커보다 좋다는게 아니고 싸움 허수아비 기준입니다)

이게 말이 되는 dps차이입니까? 말이 되는 밸런스라고 생각하십니까??
이건좀 아닌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