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증명의 전장 (주로 대장전)에서의 홀리나이트 공략임. 뉴비들을 위한 프리셋 및 콤보, 어느정도 적응한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프리셋 및 콤보가 있으니, 뉴비분들은 첫번째 조율의서, 적응한 유저들에겐 두번째
조율의 서 추천!


목차

1. 뉴비를 위한 조율의 서 
2. 적응자를 위한 조율의 서
3. 팁 및 주의점
4. 끝마치며


1. 첫번째 조율의 서

(1) 특성 - 신속 750 제압 249 치명 1

(2) 스킬트리

     or  or  or 

(3) 조율의 서 설명 - 홀리나이트의 대표적인 프리셋이고, 안정적이고 난이도가 쉬움. 딜은 그닥 좋지 않음.
                            뉴비분들께 추천.

(4) 트라이포드

돌진           1 3 1 
질주 베기    2 2 1
집행자의 검 3
정의 집행    3 2 2
신성검        3 3 1
심판의 빛    1 1 2
신의 분노    3 3 1

천상의 축복 2 3 2
or
신성 폭발    3 2 1
or
신성 지역    2 2 2
or
빛의 충격    1 2 1

(5) 스킬 설명

시동기
 
돌진 -           홀리나이트의 대표적인 콤보 시동기. 3트포에 기습 공격으로 적을 띄울 수 있음. 
                   적이 피격 면역 스킬을 쓰지 않을때, 빈틈이 보일때 선타 잡기.
                   기습하여 띄우고, 이후 연계기 사용.

정의 집행 -    제자리에서 빙빙 돌며 상대방을 경직시킴. 3트포에 피격 면역이 있으니,
                   진입하는 적에게 정의 집행으로 카운터 하여 공격을 버티고, 연계기 사용. 정의 집행이 끝나면
                   3트포에 빛의 폭발로 마지막에 바닥이 터짐. 이를 활용하여 적을 띄울 수 있음.
연계기 
 
집행자의 검 - 중요한 연계기. 1트포에 탁월한 기동성으로 앞으로 돌진하면서 시전하기에, 돌진처럼 시동기로도
                   운용 가능. 적을 띄워서 스킬을 끊을때에도 좋음. 연계할땐 2타를 사용하지 않음.

신의 분노 -    상태이상(감전)이 있기때문에 기본적으로 딜링기를 쓰기 전에 사용. 
                    적의 스킬을 끊어서 시동기로도 운용 가능. 신의 분노 시전 뒤 수호자가 내려와 적을 날려버림.
견제기 
    
질주베기 -     경직 면역이고, 최대 2.7초동안 빠르게 질주하며 달림. 달리는 도중 적이 몸에 충돌하면
                    적이 띄워지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적의 스킬을 끊거나, 도망치거나, 2타로 적을 띄워서 
                    연계기 사용.

심판의 빛 -    멀리서 적을 날려버릴 수 있는 유용한 견제기. 딜량도 준수해서 딜링기로도 운용 가능한 수준.
                   신성검 - 집행자의 검 1타 - 심판의 빛으로 막타로 연계 가능. 시전 모션이 길기에 조심히 사용.

신성 폭발 -    멀리서 적에게 경직을 주며 마지막엔 폭발로 적을 날릴 수 있음. 딜량 준수함. 
                   그러나 3타부터 경직이 걸리기에 잘 맞지 않을 때가 많음. (첫 2타땐 경직을 주지 않음.)
 
빛의 충격 -    맞으면 기절에 걸리는 구체를 쏘아냄. 구체의 날아가는 속도가 느리기에 잘 맞지 않을 때가 많음.
                   적이 근접했을때 사용해서 적을 기절시킬수 있고, 시동기와 연계해서 신의 분노 대신
                   연계기로 사용 가능.

신성 지역 -    장판 시전후 적이 맞으면 적을 끌어당김. 그상태에서 3타(경직)를 더 맞으면 적이 기절에 걸림.
                   경직을 주는 텀이 길기에 적이 탈출할 수 있음. 그러기에 신성 지역이 적을 끌어당기면 즉시 
                   적에게 달려들어 적이 신성 지역 바깥으로 나가지 못하게 공격. 적이 기절하면 딜링기 사용.
                    또는 적이 근접하지 못하게 시간 벌기용으로 용이하게 사용 가능.
딜링기 
  
신성검 -         홀리나이트의 주력 딜링기. 2트포에 급소 타격으로, 30퍼센트의 확률로 크리가 뜸.
                     크리가 뜨면 강력한 딜을 자랑함. 이 프리셋엔 2트포에 약점 포착이 효율이 나오지 않지만,
                    크리를 잘 띄울 자신이 없고, 깡딜만 올리고 싶다 하면 약점 포착 선택.

천상의 축복 -  범위가 굉장히 넓고 딜량도 준수한 딜링기. 단점은 쿨타임이 엄청 김. (51초)
                     주로 신성검 시전 뒤 사용. 또는 정의집행 - 천상의 축복 - 신의 분노 - 신성검으로 
                     천상의 축복 2트포에 용맹으로, 공버프의 효율을 끌어 올려 사용 가능.
                     시전 모션이 길기에 조심히 사용.

각성기 -         기본적으로 적의 기상기를 빼고 눕혔을때 사용. 각성기는 알리사노스의 빛(1각) 추천.

(6) 콤보 예시


신성 폭발, 빛의 충격신성 지역은 주로 견제기로 사용하여, 마땅히 콤보에 섞을 자리가 없기에 영상에 생략됨.

(7) 실전 

이 프리셋은 예전에만 써서... 마땅히 보여줄 실전 영상이 없음... ㅈㅅㅎㅎ

(8) 운영 방식

선봉에 나갔다고 가정하면, 적팀 선봉하고 싸울때 투다운을 잡고(적의 기상기를 빼고) 각성기를 사용하여
아이덴티티를 채움. 적의 중견과 싸울때 아이덴티티를 사용.
 

2. 두번째 조율의 서

(1) 특성신속 750~650 제압 249~349 치명 1

(2) 스킬트리



(3) 조율의 서 설명 - 필자가 직접 만들고, 애용하는 프리셋. 난이도가 어렵지만 딜은 콤보 한번에 5만~6만 이상
들어감. 확정궁 콤보도 있고, 아덴 키고 콤보를 박을시 딜이 한번에 10만 이상 들어감(투다운 아니어도, 노크리). 
증명의 전장에서 홀리나이트를 어느정도 해왔고, 적응한 유저들에게 추천.

(4) 트라이포드

돌진           1 2
섬광 베기    2 3 1 (콤보 예시 영상, 실전 영상에선 331이지만, 231이 더 효율적. 치적 증가)
처단           1 1 2
질주베기     2 2 1
집행자의 검 3 3
정의 집행    2 2 2
신성검        1 2 1 
신의 분노    3 3 2


(5) 스킬 설명

시동기 
 
돌진 -           홀리나이트의 대표적인 콤보 시동기. 3트포에 띄우는것이 없으니 신중히 사용. 무방비인 적에게
                   기습하여 경직시키고, 이후 연계기 사용. 2트포에 날렵한 움직임으로 돌진 - 처단 사이에 들어가는
                    우클을 빠르게 연계.

정의 집행 -    제자리에서 빙빙 돌며 상대방을 경직시킴. 3트포에 피격 면역이 있으니,
                   진입하는 적에게 정의 집행으로 카운터 하여 공격을 버티고, 연계기 사용. 정의 집행이 끝나면
                   3트포에 빛의 폭발로 마지막에 바닥이 터짐. 이를 활용하여 적을 띄울 수 있음.
연계기 
  
처단 -           돌진, 정의 집행 이후에 연계하는 이상적인 연계기. 기본적으로 처단 뒤에 신의 분노를 쓰며,
                   처단 -  신의 분노 가 다른 띄우는 스킬신의 분노 보다 누워 있는 시간이 조금 더 길기에,
                   그 뒤에 각성기 또는 섬광베기 - 신성검으로 연계 가능. 처단 자체의 딜이 좋아서 
                   딜링기로도 운용 가능.

집행자의 검 - 처단 다음으로 중요한 연계기. 2트포에 호흡 조절로, 시전 모션이 굉장히 빠름.
                   1트포에 탁월한 기동성으로 앞으로 돌진하면서 시전하기에, 돌진처럼 시동기로도
                   운용 가능. 적을 띄워서 스킬을 끊을때에도 좋음. 연계할땐 2타를 사용하지 않음.

신의 분노 -    상태이상(감전) 겸 공버프가 있기때문에 기본적으로 딜링기를 쓰기 전에 사용. 
                    적의 스킬을 끊어서 시동기로도 운용 가능.
견제기 

질주베기 -     경직 면역이고, 최대 2.7초동안 빠르게 질주하며 달림. 달리는 도중 적이 몸에 충돌하면
                    적이 띄워지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적의 스킬을 끊거나, 도망치거나, 2타로 적을 띄워서 
                    연계기 사용.
딜링기 
  
섬광 베기 -    신성검 다음으로 강력한 딜링기. 기본적으로 신성검을 쓰기 전에 사용. 아이덴티티를 키기 전엔
                    13000정도의 딜이지만, 아이덴티티를 키면 34000정도의 딜.

신성검 -         홀리나이트의 주력 딜링기. 2트포에 약점 포착을 활용하여 제압의 효율을 극대화 함.
                    아이덴티티를 키기 전엔 30000정도의 딜, 아이덴티티를 키면 44000정도의 딜. 
                    (노크리, 체방따리 기준)

각성기 -         기본적으로 확정궁 콤보로 신의 분노 공버프를 받고 사용. 각성기는 알리사노스의 빛(1각) 추천.
                    제압 + 공버프로 딜이 6만~7만정도 뜸. (노크리)

(6) 콤보 예시

돌진 변형 콤보 2때 돌진 - 우클 - 처단 - 집행자의 검 1타 - BACK - 신성검은 오류!
                           돌진 - 우클 - 처단 - BACK - 집행자의 검 1타 - 신성검이 맞음!

섬광베기 - 신성검을 연계하면 신성검이 적을 날릴 수 없음. 적이 일어나는 모션 동안에 박게 됨.
(영상에 허수아비와 판정 다름)
그러나 적이 일어나는 모션 동안에는 제압의 효율이 올라감. (신성검 딜이 6000 정도 더 들어감)

돌진처단 연계때 사이에 우클 (앞으로 살짝 가는것)을 넣는 이유



처단이 돌진의 사거리보다 짧기 때문에, 돌진이 끝거리에 맞았을때 영상처럼 처단이 안맞지 않게 
우클로 앞으로 한걸음 가서 처단을 써야 맞음.

(7) 실전


(8) 운영 방식

이 프리셋은 확정궁 콤보가 있기에. 선봉에 나갔다고 가정하면, 조우시 첫타를 잡으면 바로 확정궁 콤보 사용.
이후 중견과 싸울땐 아이덴티티를 사용.

3. 팁

실전 영상에서 자꾸 섬광베기를 끝까지 차징 하지 않는데, 끝까지 차징 하지 않아도 섬광베기 4타(막타)가 나감.

아이덴티티를 켜고 끄는 모션 동안에는 피격 면역. 이를 활용하여 위급할 때 적의 스킬을 씹을 수 있음. 
(상태이상 공격에 맞았을땐 아이덴티티가 꺼짐. 다시 켜야함.)

스트라이커의 월섬각, 리퍼의 블링크 둘다 적을 띄우는(눕히는) 스킬.

홀리나이트의 각성기 알리사노스의 빛은 시전 중에 쏘아내는 빛의 방향을 변경 가능. 
(시전할때 마우스를 돌리면 마우스 쪽으로 몸을 돌려 빛을 쏘아냄.)

4. 끝마치며!

증명의 전장 대장전에서. 항상 홀리만을 해온 lISOLDIERIl임. 대장전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은 다 아는 성기사.
홀리나이트에 대해 연구를 할때 마다 이렇게 공략글을 쓰곤 함. 증명의 전장에 홀리 유저가 많아졌으면 해서
끄적여봤음. 뉴비 성기사들은 이 글에 너무 맹신하지 말고, 능동적이게 자신만의 홀리를 만들었음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