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https://lostark.game.onstove.com/Community/TesterFree/List?page=1&searchtype=0&searchtext=&ordertype=latest&category=0
(모바일)
https://m-lostark.game.onstove.com/Community/TesterFree/List

공홈 자게입니다. 글 공유해 화력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테스트서버 - 인게임 - 게임 메뉴에 있는 고객센터 들어가 작성해야 반영한다고 합니다!!
인게임에서 건의하는겁니다!!

계속 수정중이고 워딩만 조금 바꿔서 작성할 예정입니다.
미리 퍼가서 작성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어쨌든 건의하는게 중요하니까요.


개선사항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의견 받고 수정하겠습니다.
한마디라도 좋으니 댓글 부탁드립니다. 
의견을 남겨주지 않으시면 제 주관적 개선안이 되어버립니다.
아직 테스트 기간이니까 의견 모아봐요 제발요 부탁이에요

몇몇 분탕에 휘둘리지말고 싸우지말고 뭉쳐봐요





유산

기상기 모션 개선

변신 시 화면 이펙트 UI ON /OFF 기능
변신 시 돌진기, 기상기, 변신폼 스킬 쿨타임초기화
변신 후 공격모션(공격속도) 유지시키고 상태창, 버프창에 공속 15% 수치 삭제

변신 후 각성기 추가 (ex.쿨타임 5분짜리 DorF 신규스킬)


드론공속 적용집탄률 조정 
(ex. 블록케이드처럼 장판식 스킬로 변경하여 장판 어느곳이든 동일한 데미지)

         블록케이드는 몹이 장판 어디에 있어도 동일한 데미지, 아덴 수급이 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Q : 적중 시 딜레이 없이 데미지 적용(즉발)
E : 
부위파괴 1레벨 추가

A : CC 추가 (기절)


카운터 : 셋 중 하나

            (1) A, R 둘 다 카운터 

            (2) Q or W 카운터

            (3) 데미지 0짜리 D카운터 신규 스킬


진화의 유산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 돌려받는다.<< 삭제

                   코어에너지 최소값 40% 고정 << 변경

                   직각예열 삭제(스택 구조를 없애고 6/12/18%)

                   특화계수에 따른 변신시간 증가


                   싱크스킬 적중  0.5초 쿨타임 감소 << 삭제

                   싱크스킬 사용  0.5초 쿨타임 감소 << 변경





 ps.

카운터 어택 

카운터 평준화는 일부 클래스에 카운터 스킬을 추가 및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모든 클래스에 2종 이상의 카운터 스킬을 제공하여 직업 각인, 스킬 세팅, 콘텐츠 별 카운터 적중 난이도 등에 따라 카운터 스킬 채용에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위는 테스트 서버 공지사항 중 밸런스 패치 방향성에 대한 내역입니다.
인간폼이 몇 초 되지도 않는 유산은 변신폼 기준으로 카운터평준화를 바랍니다.

같은 맥락으로 CC, 부위파괴 또한 같습니다. 

변신폼 기준 CC는 아예 없고 고작 부위파괴 1레벨 하나가 끝입니다.


★중요★

 또한 A로의 카운터 이전은 일부 기믹수행이 불가능합니다.

칼엘 이후부터 꾸준히 나오고 있는 일명 무카파(무력,카운터,파괴)기믹에선 파티원들이 해주길 기도해야합니다.

(A에 파괴랑 카운터를 같이 달아놓은 담당자 목위에 있는건 장식인가...?)


(
욕심같아서는 q w에 카운터 추가 시켜달라고 하고싶은데 반발이 심할 것 같아 뺐습니다.)
 확인해보니 카운터 스킬 쿨타임이 4~27초로 다양한데 이번 카운터 평준화 패치에 유산만 너프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전 직업 중 변신 전, 후 쿨타임을 공유하는 직업은 유일하게 유산스카우터 하나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쿨타임은 싱크스킬뿐만 아니라 기상기, 돌진기(스페이스바) 포함입니다.

(기상기 평준화를 유일하게 못받은 유산... 일부 패턴에서 기상기써도 혼자만 맞아야해...)


 공격속도 15%는 족쇄입니다
변신 15% + 갈망 10% + 광분 16% + 공이속만찬 5% = 46%
공이속 만찬을 제외해도 41%, 광분이 상시는 아니니 제외 해도 30% 인 상황에서 
공속 버프 받거나 구원 채용 시 공속 상한을 넘어버립니다.
(어느 직업이 공이속, 치적이 오버되서 손해봅니까?)

 

★중요★

 유산의 불합리함은 하이퍼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를 돌려받는다에서 나옵니다.

허수 DPS 기준 95%이상이 변신폼에서 나옵니다. (실제론 98~99%)

유산에게 인간폼은 그저 기믹수행과 아이덴티티 채우는 용도일 뿐입니다.

컷씬잡기페이즈 변환쿠크 미로, 하브4관 등으로 인해 강제로 변신이 풀리면 코어에너지를 '소모'하지 못해 40% 이하로 반환 됩니다. (이하 강제 해제)

이는 기믹수행을 위해서 강제적으로 변신을 해제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하 강제 해제)


 개발진은 유산을 인간폼과 변신폼을 자유롭게 오가며 딜과 기믹수행을 하는 클래스로 개발했을지는 몰라도

강제 해제를 자의적으로 하던 타의적으로 되던 그 순간부터 손가락만 빨아야합니다.

ㅡ특화 1808, 올 7홍 기준ㅡ

고정스킬 : 레이드미사일(16초) / 베이비드론(16초) / 이스케이프 (21초) / 에너지버스터(21초) 

유동스킬 : 액티브펄스(12초) / 플레어빔(14초) / 블록케이드(14초) / 어나힐레이션(21초) 


 이 중 대부분의 유저들이 유동스킬 중 2~3개를 채용하는데 변신 하자마자 강제로 풀렸다고 가정하면 

강제 해제 이전 변신을 위한 흔히 말하는 2드론(레이드미사일, 베이비드론)은 사용한 뒤이고

나머지 스킬을 모두 사용해도 70% 정도 회복됩니다.

이는 16초에 가까운 시간 동안 허수DPS의 5%이하 수준인 인간폼으로 구경만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다시 변신을 한다고 하더라도 직업각인 3레벨 기준 18%를 다 받으려면 3개의 스킬을 적중시켜야 온전한 성능이 나옵니다.
지속시간도 6초라서 보스가 패턴쓴다고 잠깐만 사라져도 18%가 사라집니다.

어느 직업각인이 6초안에 못때리면 피해량 증가량이 사라집니까?? 


 개인적으론 코어에너지 반환이 해결되면 변신폼에 부위 파괴가 1레벨 하나 있는 것도 가슴 아프지만 양보하고 이해하겠습니다.


 이런 불합리함의 해결방안으로 코어에너지 최소값 40% 고정과 예열 구조 개선(6/12/18%)을 제시합니다.

이는 단순한 상향이 아닌 불합리함을 개선해주길 바라는 것입니다. 

(기계라서 직각도 환각도 아드도 예열해야함ㅎㅎ시발)

(변신 짧아서 회랑에서 스트레스 개받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술


총체적 난국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도와주세요 여러분
아직 밸런스 패치 초기단계임을 생각하면 후에 아이덴티티에 문제가 있는 직업군 개선할 때 바뀌겠지만
그전까지 계속 도태된 상태로 둘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깡딜이라도 올려주세요.

카운터 : 고전압 + 아발란체

시너지 : 펄스파이어-> 고전압

드론 : 공속 적용 + 집탄률 조정 (ex. 블록케이드처럼 장판식 스킬로 변경하여 장판 어느곳이든 동일한 데미지)

         블록케이드는 몹이 장판 어디에 있어도 동일한 데미지, 아덴 수급이 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smg : 배터리 회복 트포 삭제, 딜 트포 추가
합작 : 이번 패치로 받은 배터리 트포 롤백+ 깡딜 상향
아르데타인의 기술 : smg 스킬 사용 시 배터리 회복 추가 (ex. smg 스킬 사용 시 배터리 100/150/200 회복)

                           드론이 스카우터에게 부착할 시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 삭제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  변경




ps.
스킬 룬
  • 단죄, 심판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신속에 의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효과와 합연산으로 계산되던 방식이 곱연산으로 계산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테스트 서버 클래스 공통 패치 내역 입니다.

 노각지배와 아발란체가 사망했습니다.
노각지배가 너프 먹으면서 전체적인 딜 하락으로 추가 딜 증가를 하여도 너무 사기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smg와 합작 스킬 딜 증가를 요구합니다.

(PC)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4464113?iskin=lostark&vtype=pc
(
모바일https://m.inven.co.kr/board/lostark/4811/4464113?iskin=lostark

 위 글 참고하였습니다.

시너지, 카운터 다 챙기려면 모든 스킬에 딜이 고루 분포되어있는기술스카 특성상 문제가 생깁니다.

하나의 스킬에 시너지+카운터 다 달아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발란체에 카운터 달아주면서 딜을 가져간건 조삼모사식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smg
와 드론의 딜 비중이 비슷해지면 보석, 트포, 스킬포인트에서 문제가 생기겠지만 그래도 일단 받으면 좋을거라 생각했습니다.

 배터리를 마나로 바꿔도 SMG스킬은 자원사용량이 0이라 악몽세트의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개성을 없애고 마나로 변경한다고 하면 SMG스킬에도 마나소모량이 필요합니다.

 뇌피셜이지만 스마게가 SMG를 보조스킬 드론과 합작을 주스킬로 생각한다면

드론스킬 데미지는 왜 버프안해주는지 모르겠네요.

유산도 덩달아 수혜를 볼까봐 걱정 안해도 되는게 유산은 1, 2단계 트라이포드에 코어에너지 회복, 충전을 사용함

같은 단계에 있는 라이트닝 빔, 플레임 베이비, 배터리 방출의 딜 증가량을 더 올려주면 되는거 아닌가 싶네요.


 드론스킬과 SMG스킬을 번갈아 사용하며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직업이라는데 

뇌빼고 만든게 아닌지 의심이 됩니다.

드론 스킬을 사용하면 본체와 떨어져있는 판정이라 이동속도 10%가 없어지기 때문에

드론스킬 사용중에도 SMG스킬 사용중에도 이동속도 10%를 받지못해서 유저들이 X키로 드론을 직접 회수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접 테스트서버에서 허수아비 쳐본 결과

어나힐레이션과 에너지버스터 둘 다 상향을 받았지만 합작을 사용하지 않거나 하나만 채용하는 530, 440, 431 스킬트리가 가장 강했습니다.

배터리와 시전시간까지 고려한다면....


 제가 기술에 무지하기도 하고 연구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 죄송합니다.

더 좋은 의견있으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