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이 데헌-건슬 젠더락 사례보고

자기들 젠더락 나올거 걱정하던 이유가 뭐였음?

그 누구도 자기캐릭 비슷한 컨셉으로 완벽한 상위호환 캐릭이 나오길 바라지 않음.

근데 젠더락도 아닌 옆집 캐릭이
아덴채워서 변신한다는 같은 컨셉으로
그러면서도 리스크는 지속된 패치로 없어진 상위호환 캐릭으로 탄생함.

밸패전까지 그래도 할만하단 사람들 많았을 거임.

나도 충모닉이랑 비교하기 전까진 고점은 낮아도 안정성 무력 좋고 취업도 잘되니까 만족했었음.

근데 대놓고 상위호환 캐릭으로 충모닉이 존재하니까 의욕이 뚝 떨어짐.

이건 단순히 스카라는 캐릭의 성능을 떠나서 불쾌한 부분임.

운영진은 이에대해 납득시켜줬으면 좋겠음.

솔직히 충모닉이 체방따리나 사멸캐릭이었으면 어떻게든 납득했을 거임.

근데 똑같은 준타대캐릭에 체방국밥캐릭인데 딜시너지무카파유틸 모두 충모닉이 좋은게 말이 됨?

유산 쉴드가 그 모든걸 퉁칠정도로 좋음?

충모닉이 체방따리면 몰라

체방으로 나열하면 변신된 상태의 유산은 쉴드때문에 딜러 중 거의 2등 체방임. 존나 좋은거 맞음.

근데 충모닉은 5등임. 이게 진짜 엄청 큰 차이임? 위의 모든걸 다 포기할 정도로?

유산은 쉴드 벗겨지면 아덴환급X에 딜 나락가버리는 리스크가 있는데

충모닉은 거듭된 패치로 리스크가 사라짐.

변신안하면 아덴줄어드는 리스크 삭제되고 변신상태에서 부족했던 부파생기고 변신푸는데 리스크가 없어서 자기맘대로 풀었다가 다시 변신하면 됨.

반면 유산은? 내 맘대로 변신풀면 아덴환급 안되서 맘대로 변신못품. -> 충모닉은 아덴수급 원래 안되는데? -> 걔는 아덴 총량 자체가 유산보다 적음.

충모닉은 무조건 4스킬변신인데 유산은 아덴0에서 채우려면 5스킬 맞춰야함.
말이 5스킬이지 유산 2스킬쓰는게 충모닉 3스킬쓰는거보다 더 오래걸릴 정도로 선후딜 긴데다가 공속영향도 못받아서 아덴0에서 변신하려면 진짜 한세월 걸림.
더군다나 스킬들이 미사일 여러개 나오는 스킬이 많아서 보스가 조금만 움직여도 아덴수급 저질되는 집탄률 개념까지 있음. 보스가 한걸음 움직여서 미사일이 반만 맞았다? -> 아덴수급 절반. 
그래서 원거리스킬인데도 보스에 딱붙어서 중앙에 맞춤.

이때문에 유산들 기믹나와서 변신풀어야할때 피눈물 흘림. 무력기믹 파훼해서 남들 딜타임 가질때 유산 혼자 아덴 계속 채우고 있음. 유산이 기믹둘둘 군단장에서 실전딜 나락가는 원인 중 하나임.

근데 이런 리스크 없는 직업이 어딨겠음. 유산들 다 그런 생각가지고 그러려니 했음. 근데 이것도 충모닉 때문에 문제가 됨.

충모닉은 변신상태 자체 무력이 좋아서 안풀어도 되고 변신푸는데도 부담없어서 언제 기믹 나오든 말든 별 상관없음.

변신상태 부파가 나빠서 무카파하려면 파괴기믹때 변신 풀어야하는 리스크 있었는데 변신부파 추가 패치로 없애줌.

근데 유산은 위의 리스크를 없애주기는 커녕 변신파괴스킬에 카운터 옮겨줘서 리스크를 더 줬음.


밸패전에도 유산이 앞서던건 시너지뿐이었음. 쉴드는 지금도 위에 서술한 리스크 때문에 호불호가 갈림. 우리도 차라리 쉴드 없애고 충모닉처럼 체방줘서 리스크 자체를 없애달란 얘기가 더 많이 나옴.

근데 그 시너지를 이번 밸패때 충모닉한테 달아주는건 물론 유산의 안좋은부분 개선해서 달아줌.

유산은 인간폼때 시너지가 없음. 시너지 들려면 들수야 있지만 시너지스킬이 아덴수급 안되서 그거 쓰면 변신 늦어지니까 아무도 안씀.

근데 충모닉은 아덴수급기에 시너지를 달아줌. 인간폼때 아덴수급(시너지)쓰고 변신하면됨.

시너지 가동률까지 충모닉이 승리함.

이제 진짜 유산이 충모닉보다 좋은게 없음.

분탕치는 충모닉들보고 유산이 좋은점이 뭐냐고 물으면 다 입꾹닫하지 제대로 대답하는 인간 한명도 못봄.

허수딜? 애초에 허수딜대로 나왔으면 유산이 충모닉은 물론 소서도 딜 이겼어야함. 변신시간만해도 2배 긴 충모닉이 실전딜 압살한단 건 폰로아도 알듯.

그러고보니 왜 같은 변신캐 사이에 변신지속시간이 2배나 차이나는지도 모르겠음.

적어도 그럴거면 변신까지 걸리는 시간이 압도적으로 빨라야 되는거아님?
아덴환급받고 2드론스킬 쓰는게 충모닉 4스킬쓰는거보다 1-2초 더 빠름.

적다보니 하소연됐는데

유산-충모닉 서로 대비되는 장단점
그래 내가 쟤보단 이게 낫지 하고 생각하던 모든 것들을 운영진이 거듭된 밸패로 충모닉 리스크를 싹다 없애버리고
유산한텐 거듭된 패치로 리스크를 하나둘 계속 달아주면서 (위에 서술한 거 말고도 유산변신 이동기기상기쿨 따로 돌던거 삭제, 충모닉은 이동기기상기변신스킬 쿨초 그대로 냅둠 등) 컨셉차이 무너뜨림.

이건 운영진이 그동안 거듭된 밸패로 쌓아놓은 거니까 이유를 꼭 납득시켜줬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