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현생을 살고 왔는데 인방 밸런스 토론 등 여러가지 일이 많았네요.
좀 더 깊게 생각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했는데 신경 못써서 죄송합니다.
지금이라도 다시 화력 보태봅니다.
내용은 계속 수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글 작성에 있어서 특정 직업과의 비교는 하지 않겠습니다.
구조 상 다름의 비교는 있어도 쟨 있는데 우린 왜 없어! 하지 않습니다.
저도 타직업 물고 늘어져서라도 받아내고 싶지만 분탕충 한명이라도 더 줄이고 싶은 마음이 더 큽니다.

스압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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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서버 - 인게임 - 게임 메뉴에 있는 고객센터 들어가 작성해야 반영한다고 합니다!!

계속 수정할 예정입니다.
미리 퍼가서 작성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어쨌든 건의하는게 중요하니까요.

의견 받고 수정하겠습니다.
한마디라도 좋으니 댓글 부탁드립니다.
아직 테스트 기간이니까 의견 모아봐요 제발요 부탁이에요






유산

변신 시 화면 이펙트 UI ON /OFF 기능
변신 시 돌진기, 기상기, 변신폼 스킬 쿨타임 초기화
변신 후 각성기 추가
변신 후 공격모션(공격속도) 유지시키고 상태창, 버프창에 공속 15% 수치 삭제

드론 : 공속 적용 + 집탄률 조정(ex. 베이비드론 장판형식 스킬로 변경하여 장판 어느곳이든 동일한 데미지)
Q : 적중 시 후딜레이 없이 데미지 적용(즉발)
W : 카운터 추가
R : 헤드 삭제 + 헤드 삭제에 따른 20% 딜 증가 + 카운터 롤백
A : 카운터 삭제 + CC 추가 (기절)

진화의 유산 : ★가장중요★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 돌려받는다. << 삭제
                   아이덴티티 최대값 줄여주기 or 아이덴티티 최소값 40% 고정 or 아이텐티티 획득량 증가 << 변경
                   싱크스킬 적중 시 0.5초 쿨타임 감소 << 삭제
                   싱크스킬 사용 시 0.5초 쿨타임 감소 << 변경
                   직각스택 삭제( 스택 구조를 없애고 6/12/18%)
                   특화계수에 따른 변신시간 증가




 ps.

카운터 어택 

카운터 평준화는 일부 클래스에 카운터 스킬을 추가 및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모든 클래스에 2종 이상의 카운터 스킬을 제공하여 직업 각인, 스킬 세팅, 콘텐츠 별 카운터 적중 난이도 등에 따라 카운터 스킬 채용에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위는 테스트 서버 공지사항 중 밸런스 패치 방향성에 대한 내역입니다.
인간폼이 몇 초 되지도 않는 유산은 변신폼일 때 2개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욕심같아서는 q나 w에 카운터 추가 시켜달라고 하고싶은데 너무 양심없는거 같아서 뺐습니다.)
확인해보니 카운터 스킬 쿨타임이 4~27초로 다양한데 이번 카운터 평준화 패치에 유산만 너프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PC)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631/49040?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모바일) https://m.inven.co.kr/board/lostark/5631/49040

전 직업 중 유일하게 변신 전, 후 쿨타임을 공유하는 직업은 유산 스카우터 하나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쿨타임은 싱크스킬뿐만 아니라 기상기, 돌진기(스페이스바) 포함입니다.

공격속도 15%는 족쇄입니다. 
변신 15% + 갈망 10% + 광분 16% + 공이속만찬 5% = 46%
공이속 만찬을 제외해도 41%, 광분이 상시는 아니니 제외 해도 30% 인 상황에서 
공속 버프 받거나 구원 채용 시 공속 상한을 넘어버립니다.

싱크스킬 R에 헤드어택 판정이 삭제되면 헤드어택으로 인한 무력화는 아쉽지만
헤드어택 딜 증가량때문에 정면에서 싸워야한다는 점이 불합리하다 개선 될거라 생각했습니다. (워로드)



지속시간이 늘어나는건 버프가 아니라는 의견이 있는데 코어에너지 돌려받는것만 바꿔도 해결될 문제입니다.

 특화에 따른 지속시간 증가가 적용된다고 가정 할 시 예상치못하게 바로 풀리면 지금보다 더 딜로스가 날겁니다.
바로 풀리면 아덴 게이지가 40% 밑이기때문에 2, 3드론으로 변신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진화의 유산에 붙어있는 하이퍼 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를 돌려받는다. 를 없애고
아이덴티티 최대값 줄여주기 or 아이덴티티 최소값 40% 고정 or 아이텐티티 획득량 증가 로 변경을 요구합니다.
 이는 단순한 상향이 아닌 불합리함을 개선해주길 바라는 것입니다.
컷씬, 잡기, 페이즈 변환, 쿠크 미로 등으로 인해 강제로 변신이 풀리면서 아이덴티티가 다 날아갑니다.
전체 DPS 중 싱크스킬의 딜량이 90%가 넘는 유산에게 매우매우 불합리합니다.

너무 많은걸 요구하는거처럼 보이지만 저 중 뭐라도 제발 개선해줬으면 하는 마음에 다 적었습니다.
직접적인 딜 올려달란 소리 1도 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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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총체적 난국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도와주세요 여러분
아직 밸런스 패치 초기단계임을 생각하면 후에 아이덴티티에 문제가 있는 직업군 개선할 때 바뀌겠지만
그전까지 계속 도태된 상태로 둘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깡딜이라도 올려주세요.


카운터 : 고전압 + 아발란체
시너지 : 펄스파이어 -> 고전압
드론 : 공속 적용 + 집탄률 조정(ex. 베이비드론 장판형식 스킬로 변경하여 장판 어느곳이든 동일한데미지)
smg : 배터리 회복 트포 삭제, 딜 트포 추가
합작 : 이번 패치로 받은 배터리 트포 롤백+ 깡 딜 상향
아르데타인의 기술 : smg 스킬 사용 시 배터리 회복 추가 (ex. smg 스킬 사용 시 배터리 100/150/200 회복)
                            드론이 스카우터에게 부착할 시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 삭제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 로 변경



ps.
스킬 룬
  • 단죄, 심판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신속에 의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효과와 합연산으로 계산되던 방식이 곱연산으로 계산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테스트 서버 클래스 공통 패치 내역 입니다.

노각지배와 아발란체가 사망했습니다.
노각지배가 너프 먹으면서 전체적인 딜 하락으로 추가 딜 증가를 하여도 너무 사기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smg와 합작 딜 증가를 요구하려합니다.

(PC)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4464113?iskin=lostark&vtype=pc
(모바일) https://m.inven.co.kr/board/lostark/4811/4464113?iskin=lostark
위 글 참고하였습니다.
시너지, 카운터 다 챙기려면 모든 스킬에 딜이 고루 분포되어있는 기술스카 특성상 문제가 생깁니다.
하나의 스킬에 시너지+카운터 다 달아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발란체에 카운터 달아주면서 딜을 가져간건 조삼모사식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smg와 드론의 딜 비중이 비슷해지면 보석, 트포, 스킬포인트에서 문제가 생기겠지만 그래도 일단 받으면 좋을거라 생각했습니다.

배터리를 마나로 바꿔도 smg스킬은 자원사용량이 0이라 악몽세트의 효과를 받지 못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기술에 무지하기도 하고 연구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 죄송합니다.
더 좋은 의견있으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