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머너, 포강블래, 버스트 다 10멸하나면된다? 
얘네들도 최소한 나머지 주력기 7멸은 해놈

근데 본캐 유산인데도 10멸10홍 이거 딱 두개도 없는 사람들이 태반이었음
쌀먹이다 뭐다 이런소리를 하려는게 아니라
'그런사람들' 은 애초에 유산이 트포작도안해도되고 보석도 다른클래스에 비해 훨씬 맞추기쉬워서 쎈 타이밍이 빠르게오니까
그래서 시작한게 크다 아님?

난 아닌데? 난 누구보다 셋팅열심히하고 렙도 높고 유산 1프로인데? 하시는분들도 있을거임 ㅇㅇ
근데 그 사람들이라고 진입때 특혜 안받은것도 아니고, 애초에 스마게가 생각하는 캐릭 컨셉을 생각해보셈
상시경면, 최대체력 50%쉴드, 시너지 안뭍혀도적용, 트포작 2~3개필요, 보석 2개필요, 사기급 각인 쿨감효과
이거누가봐도 고점용캐릭이 아니라 저점방어용캐릭아님? 진입장벽낮고 난이도 쉽고 셋팅비 저렴하고

지금뭐 고점이라고 꼽히는 스커, 버스트, 소서 비교만해봐도 셋팅비, 플레이난이도에서 차이가 극심함그냥
'나도 고점캐릭하고싶다고 나도 내가키운캐릭 쎘으면 좋겠다'
이해하지 이해하는데, 고점이 높은 캐릭을 하고싶으면 님들 캐릭 잘못선택해도 진짜 잘못한한거임.
이러면 꼭 나오는 얘기가 '저는 단순 유산 변신이 멋있어서 했을뿐 고점이 낮을줄은 몰랐는데요' 인데
진짜로? 앞에서 나열한 유산특성을 보고도 고점이 높을줄알았다고?

극단적으로 비교했을때 님들 워붕이한명이 난 워로드 컨셉이 멋있어서한건데 고점이랑 딜 이렇게 안나올줄 몰랐다
이러면 님들 '아.. 진짜 워로드 1티어급 딜 나와야하는데..'  할까 아니면 '워로드가 딜도 개좋으면 사기지 ㅋㅋ' 할거임?

더욱 기가차는건 지금도 성능도 후진것도아니고 
소나벨 전문나무꾼에
일리아칸 상위급에 들정도에 기믹수행력 + 딜
엔드컨텐츠 지표도 나쁘지않은데 대부분 말하는거보면 드라마틱한 딜 상승 or 편의성 패치를 가장한 딜상승을 요구함

딜상승요구할수있지 당연 요구가능한데  기저 캐릭컨셉은 전혀신경도 안쓰고 뜬금포식 편의성 or 편의성을 가장한 딜개선얘기만
나오니까 이게 의미가 있나 싶음.

보석분할이건, 트포건 지금 현재 게시판에서 말하는 개선방식은 기존유산 컨셉은 완전히 버려버리고 새로 달라는 얘기뿐임.
나 예전에 트라이할때 쉴드 50프로좋긴했는데, 이제 나 빡숙이니까 그런거 없어도되고 딜쎈거줘
나 예전에는 골드 힘들어서 보석두개만쓰고 트포 안했었는데 이제좀 있으니 달아줘
난 스카유저로써 이제 나 이런컨셉 싫으니까 버리고 고점캐릭으로 바꿔줘
이렇게 들리는거같아서 안타깝기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