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논리가 맞나요 ? 

대부분 변신캐릭 약해야 한다는 프레임 씌울때 보석 트포 말고도 상시경면 많이 이야기들 하잖아요?

근데 저는 상시경면이 있으니까 지금처럼 이라도 딜이 뽑힌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



상시경면이 있으니까 딜이 약해야한다 -> X 

상시경면이 있으니까 극한의 지속딜러가 그나마 딜을 뽑아낼 수 있다 -> O

라고 생각하는데



왜 변신캐릭한테만 상시경면이 있는지 곰곰히 생각을 해봤는데요

변신캐릭만큼 상시경면이 필요한 직업이 없더라구요

왜냐하면 충모닉 유산을 따라올 극한의 지속딜러가 없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지속딜러들도 여럿 있겠지만 유산/충 처럼 스킬 다 굴리면서 쿨타임 개짧은 직업 없다고 생각드는데

그런 특성상 미친놈처럼 들러붙어서 스킬쿨 졸라게 돌려야지만 딜이 뽑히잖아요?

막말로 피아노친다고 말을 하잖아요. 그만큼 스킬 많이 갈기는 캐릭인데

그런 직업이 경면이 없다면 딜누수자체가 너무 어마어마할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스마게도 그걸 알고 있으니까 변신캐릭한테만 상시경면을 줬다고 생각하는데

상시경면이 있으니까 피면기를 아예 안줬다고 생각하고요.

님들은 어케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