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공팟 6천대 점화소서입니다. 분탕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서 서론에 적고 시작하구요
환류는 제대로 해보질 않아서 언급하면 놓칠부분이 많은거 같아서 언급 안하는게 맞을거 같고
그래도 꽤 오래 (4년정도) 점화 하면서 이번 아크그리드 개선안 생각을 해봤는데..

우선 점화가 우주사기가 되길 바라는게 아닙니다 
다른 직업이랑 비교해서 경쟁력있는 직업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지금은 점화는 진짜 공대안에서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으니까요
딜이 쎈가? NO
무력이 좋은가? NO
생존이 유리한가? NO
이동속도 카운터등 유틸성이 뛰어난가? NO

개선안 생각한 부분을 말씀드려보면 


[3종소서]

1. 혹부 스택트포 
2. 종말의날 6초 쿨증 삭제

> 이 2개만 들어와도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잘치면 잘친만큼 결과가 나오는 캐릭이 되지 않을까요...?
사이클이 너무 느린점도 6초쿨증만 삭제되면 보석올리면 올리는만큼 스펙업 메리트도 나오고 서폿버프의존도 불쾌감도 훨씬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불완전 연소]

1. 곰수사만큼 15%는 아니더라도 해방중에라도 공이속 10% 버프 + 치적 10% 더 증가
2. 마력방출 시간동안 피격이상 면역
3. +@ 요소긴한데 마력방출을 켤때 2초 쿨 환급이아니라 마력해방이 종료되는시점에 2초 환급

> 이 2가지만(3번은 신경을 조금 덜써도되는 장점인거라고 생각해서) 해결돼도 각인 자유도 세팅자유도(질증 돌대 채용가능 / 치명스텟에 투자할거 신속 특화로 더 돌릴 수 있음) 오르고 폭탄목걸이에서오는 불쾌감도 훨씬 줄어들 수 있지 않을까요


사실 RPG본캐는 무조건 법사만 해왔었고
애정으로 4년동안 붙들고 있는데...
중간에 고비 참 많았지만 그래도 할만충 인 입장이었다고 생각하는데..
요근래 1년은 진짜로 안할만합니다
아무리 다피하고 다맞춰도 그냥 깡체급이 도저히 범접할수가 없어요..
불합리합을 아무리 극복해볼려고해도 완벽하게쳐도 하루종일 넘어진 상위권직업이랑
딜경쟁 조차 안돼요
유틸적인 측면에서 아무것도 가진게없는데 모든 요소가 (파괴는 제외하고) 최하위권직업임에도
딜조차도 최하위권이라
공대에 아무 도움이안되는 그냥 식충이인게 너무 속상합니다...

좋은 의견은 환영이지만 개인의 생각이니까 너무 비난은 하지 말아주세요
어떻게든 뭐라도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에 적어봅니다 ㅠㅠ

ps. 진짜로 이번에 아무것도 못받으면 강제로 접힐 소서분들 많으실거같아서 넋두리 해봅니다
소서화이팅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