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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21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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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1일(수) 업데이트 노트 (2/2) – 전투 밸런스 개편과 시스템 개선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 입니다. 2024년 8월 21일(수) 정기점검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이번 정기점검을 통해 두 번째 비상 업데이트: ‘톨랜드’가 오픈 됩니다. 밝혀지는 미지의 땅 ‘톨랜드’에서 새로운 모험의 여정을 떠나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리며, 아래 링크를 통해 다른 내용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노트 (2/2) – 전투 밸런스 개편과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 내용 전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무기 별 전투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양손검, 단검, 장궁, 지팡이의 일부 스킬에 ‘보스 피해 증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에 따라, ‘스킬 전환서’ 10개를 우편을 통해 지급해 드립니다. 지급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장검
- 적개심 증가 수치가 전반적으로 상향되었습니다. ※ 기존 적개심을 추가로 늘리는 스킬들은 상향되지 않습니다. - [반격의 방벽] : <응축의 방벽> 특화 사용 시 유지 시간 동안 반격 피해가 같이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응축의 방벽> 종료 후 3초 동안 방패방어 증가 시에는 반격 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고통의 파장] : [절개의 포효] 대상에게도 효과가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재기의 일격] 레벨 성장 시 성장 효과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양손검
- [용맹한 난타] : 보스에게는 피해가 100% 증폭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격 필살] : 보스에게는 피해가 80% 증폭됩니다. - [단두대 칼날] : 보스에게는 피해가 100% 증폭됩니다. : 받는 스킬 회복량 감소 효과가 받는 회복 효과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쐐기 돌진] : [쐐기 돌진] 사용 후 스킬 아이콘에 추가 사용 연출이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초전 박살] : <적용 확률 증가> 특화 적용 시 스킬의 범위가 변경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적용 확률 증가> 특화 적용 시 기절 확률이 PC 대상으로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승자의 사기] : 마나회복량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검
- [잔혹한 절개] : 보스에게는 피해가 15% 증폭됩니다. : 적중 시 뇌운 효과를 제거하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 [그림자 습격] : <그림자 탈주> 특화를 속박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죽음의 낙인] : 보스에게는 피해가 40% 증폭됩니다. : 받는 스킬 회복량 감소 효과가 받는 회복 효과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흑풍령] : [흑풍령]의 스킬 유형이 공격에서 전술로 변경됩니다. : [흑풍령] / [비수 날리기]의 스킬 순서 표기가 바뀌어 있던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비수 날리기] : 받는 스킬 회복량 감소 효과가 받는 회복 효과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석궁
- [무아의 침투] : 기존 [기회 포착]의 효과가 [무아의 침투] 사용 시 6초 동안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아의 침투]를 사용하여 발동된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로 [무아의 침투]의 재사용 시간은 감소할 수 없습니다. : 속박, 이동 속도 감소 효과 해제 효과를 가지던 것을 기본 효과에서 제거하고, [상태이상 해제] 특화 효과에 추가되었습니다. : [생명력 응축 회복]에 대상 관통, 기동 스킬 이동 거리 증가, 이동 속도, 회피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기본 효과에서는 제거됩니다. : [기회 포착]의 레벨 성장 효과가 [무아의 침투] 레벨 성장 효과에 포함되도록 변경됩니다. - 신규 스킬 : [살기 중첩] : 공격 스킬 적중 시 3초 동안 스킬 피해 증폭이 증가합니다. [살기 중첩]은 스킬 당 1회만 중첩되며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10중첩 시 3초동안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고, 중첩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 [기회 포착] 스킬이 삭제되고, 기존 [기회 포착]의 성장 레벨이 [살기 중첩]으로 대체됩니다.
- [다발 사격] : <쾌속 사격>, <격돌 사격> 특화 선택 시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자비 난사] : <무쌍난무> 특화 선택 시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필멸의 표식] : 받는 스킬 회복량 감소 효과가 받는 회복 효과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폭의 표식> 특화 선택 시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바람 강탈자] : 스태미나 회복 시 회복량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나 환원술] : 마나, 스태미나 회복 시 회복량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장궁
- [회심의 저격] : <회심의 폭격> 특화 선택 시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보스에게는 피해가 60% 증폭됩니다. - [연발 폭격] : 보스에게는 피해가 15% 증폭됩니다. - [섬광살] : <섬광너울> 특화 선택 시 적중한 파티원에게 회복 효과가 무조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바람의 시위] : 대상과의 거리 차이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됩니다. : 피해량 툴팁이 실제보다 낮게 표기되고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팡이
- [연발 불꽃탄]의 <응집 불꽃탄> 특화 : 보스 대상 피해가 120% 증폭됩니다. : 모으기 시간이 25% 단축됩니다. : 모으기 시간 비례 피해 증폭이 100% -> 120%로 상향됩니다. - [심판의 낙뢰] : 보스 대상 피해가 40% 증폭됩니다. - [지옥불 운석] : <치유량 감소> 특화의 받는 스킬 회복량 감소 효과가 받는 회복 효과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화염구 난사] : <마나 연소> 특화의 마나 감소 수치가 상대방에게 적중 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봉
- [부패 마력진]의 <부패의 손길> 특화 : <부패의 손길> 특화의 피해량이 최대 피해로 적용되고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부패의 손길> 효과 적용 중 다시 <부패의 손길>을 사용하면지속 시간이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부패의 손길> 특화의 피해량이 상향됩니다.
- [절대 방벽] : [절대 방벽]의 활용도를 고려해, 좀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수치를 상향하였습니다. : [절대 방벽]의 피해 보호 수치가 상향됩니다.
: [사용 대상 확장] 특화의 피해 보호 수치가 상향됩니다.
: [범위 증가] 특화만 활성화한 경우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재앙의 광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신규 특화를 추가하였습니다. : [효과 시간 집중] 특화 추가 – 재앙의 광선의 유지 시간이 50% 감소하고, 피해가 100% 증폭됩니다. : [이동 속도 감소] 특화가 추가 대상에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고, 설명에 %가 빠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악몽의 수렁] : [악몽 강화] 특화 적용 시 방어가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생기의 샘] : 간헐적으로 특정 위치에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결한 정신] : [무결한 정신]이 사용 스킬이 아닌 경우에도 발동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응징의 시간] : [연소의 시간] 특화의 마나 감소 수치가 상대방에게 적중 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능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PvP 밸런스를 위하여 ‘대인 받는 피해’ 능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능력치 - ‘대인 받는 피해’가 31레벨부터 레벨당 0.5% 감소하여 50레벨에 10% 감소합니다. 51레벨 이후부터는 감소 수치가 10%로 동일합니다. 일부 스킬의 획득 레벨과 스킬 특화 획득 레벨이 조정됩니다. - 스킬 최초 획득 레벨이 조정됩니다. - 스킬 특화 최초 획득 레벨이 조정됩니다. ■ 스킬 획득 레벨 - 스킬 획득 레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각 활성 스킬의 획득 레벨 상승으로 인해, 업데이트 전 활성 스킬을 획득하여 스킬 성장서를 소모하여 스킬을 성장시켰으나 업데이트 이후 ‘변경 획득 레벨’에 도달하지 않아 해당하는 활성 스킬이 사라진 경우, 소모한 만큼의 스킬 성장서를 우편으로 통해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 스킬 특화 - 스킬 특화를 최초로 획득하는 레벨이 25에서 15로 조정되었습니다. : 첫 개방 시 스킬 특화 포인트 10을 획득하며, 레벨 업마다 정해진 특화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 15~30 구간에서 매 레벨 업마다 스킬 특화 포인트 2획득 : 31~50 구간에서 매 레벨 업마다 스킬 특화 포인트 3획득 ※ 51~ 이상부터는 스킬 특화 포인트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퀵슬롯 세트에 등록된 스킬의 UI 가시성이 강화되었습니다. ■ UI 개선 - [메뉴> 스킬]의 무기 스킬, 스킬 특화 UI에서 퀵슬롯 세트에 등록해둔 스킬을 표현이 강화되었습니다. ‘공명 선택 전환’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의 공명 이후, 정해진 수량의 특성 공명석을 사용하여 원하는 공명을 선택 전환할 수 있습니다. ■ 특성 공명 선택 전환 - 공명 선택 전환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명 선택 전환은 장비의 공명 개방 이후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명 선택 전환 비용
■ 신규 아크보스 무기 공명 비용 - 신규로 추가된 장비에도 공명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 신규 아크보스 무기의 1회 공명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질 변환’의 포인트 규칙과 보상이 갱신되고,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물질 변환 시 ‘마지막 단계’에서 초과된 포인트를 알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물질 변환 시 보석류의 포인트가 조정되었고, 일부 일반 보석은 재료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UI 개선 - 마지막 단계에서 초과된 포인트를 알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물질 변환 포인트 조정 - 보석류의 변환 포인트가 조정되었으며, 일부 일반 보석은 물질 변환 재료에서 제외됩니다.
■ 장비 변환 리스트 추가 - [물질 변환 > 장비 변환] 시 획득 가능 보상에 신규 톨랜드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관련 기능이 개선되고, 일부 길드 보상을 강화하였습니다. - ‘길드 태그’ 기능을 추가하고, ‘길드 소개글’을 더 길게 작성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노력에 상응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길드 보물상자’의 보상 리스트를 변경하였습니다. ■ 길드 태그 - 길드 태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태그는 자신의 길드를 소개하는 태그를 지정하는 기능으로, 길드 검색 요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 태그는 길드장이 [길드 – 관리 – 설정 – 길드 태그]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소개 - 길드 소개글의 최대 입력 제한이 확장되었습니다. : 길드 소개글의 작성 글자수가 기존 최대 40글자에서 확대되어, 최대 500글자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보물 상자 - 길드 보물 상자가 노력 대비 가치가 낮아, 가치를 상향하기 위해 보상 리스트를 변경하였습니다. : 길드 보물 상자는 가방 내 아이템로 지급되지 않고, 구성품을 바로 획득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주화 상점 - 특수 재료 선택 상자가 동일한 등급의 연마의 결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콘텐츠 오픈 - 길드 콘텐츠 오픈 조건이 ‘부록 ▶ 서로를 위한 모임 완료’ 코덱스 완료에서 7레벨 달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콘텐츠의 플레이 및 보상 경험이 조정됩니다. - 잡화 상인을 하나로 통합하여 구매 한도를 공유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지역 별로 판매하던 ‘저항군 연합 의뢰서’를 선택 상자 형태로 변경하여 판매합니다. - 일부 아이템의 공급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잡화 상인 - 각 지역별로 나뉘어진 잡화 상인을 하나로 통합하였습니다. ※ 어느 지역의 잡화 상인과 거래하든 동일 물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제한 개수도 공유하게 됩니다. - 저항군 연합 의뢰서는 선택 상자 형태로 제공되며, 주 6회 구매 가능합니다.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선택 상자]
■ 일부 아이템 공급량 조정 - 성장석 제작이 원활하도록 필드 던전에서 ‘연마의 결정’과 ‘양피지’류의 공급량을 상향하였습니다. - ‘진귀한 전능 양피지’가 제작 밸런스보다 과하게 공급되어 공급량을 하향하였습니다. ■ 아이템 탁본집 - 탁본집에서 제공하던 성장 관련 아이템 일부가 재료 형태의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 성장 관련 아이템을 보석류 또는 재료로 변경하여 다양한 사용처에서 소비할 수 있도록 개편됩니다. - 탁본집 등급에 따른 오픈 조건이 적용됩니다. : 성장 구간에서 사용해야 하는 장비를 실수로 재료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함입니다.
■ 주간 미션 - ‘길드 의뢰 완료’ 미션의 달성 조건이 [길드–보상]에서 ‘내 기여도가 있는 길드 의뢰’ 달성 보상을 받을 때 달성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주간 미션에서 획득하는 룬 상자가 자동으로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 의뢰 - 캐슬러 마을의 의뢰 관리인 노스가 검은 울음 평원 의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흰곰자리 들판, 검붉은 숲, 둥지 초원의 채집물 의뢰가 제거되었습니다. - 50레벨 미만 의뢰의 ‘의뢰 목표’ 수량을 하향하였습니다. ■ 거래소 - 기존 15레벨부터 이용 가능하던 거래소가 14레벨부터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시스템 및 UI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조작 감도를 개선하였습니다. - 룬 시스템의 시너지 표현 인지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코덱스 정보 탐색이 용이하도록 콘텐츠 관리 UI가 변경되었습니다. ■ 조작
- 캐릭터, 야성/특수 변신 상태에서 방향 회전 시의 회전 지연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마우스 커서가 콘텐츠 알리미, 채팅창, 타깃 UI, 중요 시스템 메시지 출력 영역 위에 위치해 있더라도 드래그로 카메라 회전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룬 시너지 표현 - 룬 시너지 리스트에서 소켓 아이콘 표시가 변경되었습니다. - 룬 시너지 리스트 내 등급 표현이 기존 소켓 아이콘을 컬러로 적용한 것에서, 시너지 리스트 배경 이미지에 등급 컬러가 적용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룬 관리 UI 및 툴팁에서 시너지 효과 표현이 적용되는 등급별 컬러가 적용됩니다. ■ 콘텐츠 관리 & 콘텐츠 알리미 - 콘텐츠 관리창의 UI를 개선하였습니다. 각 코덱스 별로 좌측에 카테고리 탭을 추가하여, 기존보다 편리하게 코덱스 정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 모험 코덱스를 진행하기 위한 레벨이 부족할 때, 알리미에 추천 콘텐츠가 출력됩니다. ■ 창고 - 창고에서 아이템을 복수 선택할 때, 창고 슬롯이 부족한 경우 시스템 알림을 제공하여 슬롯 부족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메인 메뉴 - 게임 내 메인 메뉴와 팝업을 실행할 때, 마지막으로 조작한 팝업 또는 메인 메뉴가 최상위에 표시되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타이달의 탑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타이달의 탑’ 수행 시, [타이달의 탑] 창에서 의뢰 목표 대상이 있는 층이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탁본집 - 아이템 툴팁 하단에 출력되는 탁본집 아이콘에 등록 가능 탁본집 수량이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미 등록하여 더이상 등록 가능한 탁본집 리스트가 없는 경우 아이콘이 비활성화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환경 설정 - 게임 플레이 > 조작 > 조작 모드의 기본 설정이 클래식 모드로 변경됩니다. - 키보드, 마우스 사용 시 게임 플레이 > 조작 > 공격 > 공격 대상에게 자동 이동의 기본 설정이 끔으로 변경됩니다. - 키보드, 마우스 사용 시 게임 플레이 > 조작 > 공격 > 이로운 스킬 사용 시 우호 대상에게 자동 이동의 기본 설정이 끔으로 변경됩니다. - 게임 플레이 > UI > 툴팁 > 전투 중 HUD 퀵슬롯 툴팁 표시의 기본 설정이 켬으로 변경됩니다. - 게임 플레이 > 조작 > 공격 > 스킬 사용 예약이 끔으로 설정되어 있더라도 짧은 시간동안 스킬이 사용 대기 상태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게임 플레이 > 조작 > 공격 > 이로운 스킬을 타깃 없이 사용 시 자신에게 자동 사용 설정이 추가됩니다. - 게임 플레이 > 대상 선택 > 공격 시도 시 자동 대상 선택 > 2 순위: 가까운 대상 우선 선택의 기본 설정이 끔으로 변경됩니다. - 기존 ‘게임 플레이 – 캐릭터’ 내 옵션이 ‘조작’, ‘캐릭터’,’대상 선택’으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 게임 패드 사용 시 적용되는 ‘게임패드 – 전투’ 관련 옵션이 구분된 각 캐릭터 설정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기존 ‘게임 플레이 – 콘텐츠’ 하위에 있던 ‘인지 강화 모드’가 ‘캐릭터 표현’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기존 ‘게임 플레이 – 콘텐츠’ 하위에 있던 ‘다른 사람의 아미토이 보기’가 ‘캐릭터 표현’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기존 ‘게임 플레이 – 콘텐츠’ 하위에 있던 ‘전투 조작 가이드’가 ‘캐릭터 조작’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감정 표현 - [감정 표현] ‘포즈: 사랑해’가 ‘모션: 사랑해’로 변경되었습니다. 게임패드의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게임패드 옵션 - 기존 [게임패드] 하위에 있던 [게임패드 전투] 옵션들을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환경 설정]-[게임 플레이]
[환경 설정]-[게임패드]
■ 사용자 정의 - [환경 설정]-[게임패드]-[프리셋]-[사용자 정의]에 "스텔라붐"/"공격 대상" 조작키를 변경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UI 조작 - ‘십자키 (D-PAD)’만으로 조작할 수 있는 화면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래소, 랭킹, 창고, 미러 부티크, 외형 설정, 캐릭터 생성하기, 파티 매칭, 파티 게시판 ■ 진동 - 게임패드 진동 세기가 전체적으로 증가했습니다. : 진동 세기는 [환경설정]-[게임패드]-[진동]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 낚시 힘겨루기 시 진동이 이전보다 잘 느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패드 오류 수정 - 가방: 카테고리 탭 이동 시 포커스 연출이 사라지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가방: 스크롤 조작 시 툴팁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가방: 상자 결과물 팝업에서 Dpad 조작 불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도움말 조작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버튼: [길게 누르기] 조작 시 동일 키의 [짧게 누르기]연출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용자 정의: 동일한 키가 없음에도 지정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용자 정의: 지정 불가 키가 아님에도 지정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용자 정의: 중복키가 비움 처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용자 정의: "누르는 시점에 즉시 실행"이 정상적으로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변신: "영역 이동"조작으로 뎁스를 이동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성 선택 전환: 재료 아이템에 Dpad 조작으로 선택이 안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특화: 무기 세트 포인트 초기화 기능을 실행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특화: 특화 활성화/비활성화 키가이드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특화: 스킬 세트 변경 시 이전 스킬 툴팁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수정 사항 ■ 시스템 오류 수정 - [코스튬] 패턴에서 색상 변경 후 다른 패턴 선택 시, 색상이 유지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상호 작용] 간헐적으로 상호 작용 불가능 안내가 화면에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세금 현황] 세금 현황 창이 ‘확인’ 버튼으로 닫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길드 – 인원] 최근 7일간 공헌도 항목이 표시 언어에 따라 틀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 관계] 다른 서버 플레이어를 ‘차단’ 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고] 다른 서버 플레이어를 ‘신고’ 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스킬 특화] 간헐적으로 스킬 특화 시 아이콘에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자신이 피해를 입을 경우 간혹 빨간색이 아닌 흰색, 주황색 숫자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하이퍼 부스팅 서버 안내 하이퍼 부스팅 서버가 8월 28일(수) 정기점검 시점에 종료됩니다. [상세 보기] - 더 이상 하이퍼 부스팅 서버에서 신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 8월 2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서버 이전권을 구매하여 이전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제한 - 8월 21일(수) 부터, 하이퍼 부스팅 1,2서버에 캐릭터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 서버 이전 - 서버 이전 기간: 2024년 8월 21일(수) 정기점검 후부터 2024년 8월 2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 이전 가능 서버: 칼리스, 솔라, 그리달, 에스켈, 엘로윈 (전체 서버) ※ 별도의 서버 이전을 진행하지 않은 캐릭터는 소속 서버에 따라 칼리스 또는 그리달로 통합됩니다. ※ 하이퍼부스팅 서버 거래소에서 판매 완료된 루센트는 서버 통합이 시작되기 전에 반드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하이퍼부스팅 서버 우편함으로 길드 분배받은 루센트는 통합 전 반드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안내 [이벤트] <비상(飛上)의 시작!> - 드디어 밝혀지는 미지의 땅, 톨랜드에서 출석부와 누적 접속 보상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이벤트] <더블업으로 비상(飛上)!> - 3성 차원진 오픈을 기념하여, 1성과 2성 차원진에서 보상을 2번 획득할 수 있는 더블업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종료 이벤트 - <퐁구의 여름방학> 출석부가 종료됩니다. - <솔리시움 월척 특급>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나만 알기 아까워서: 스킬 특화>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초고속 성장 – 하이퍼 부스팅!>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프로모션 안내 [프로모션] 배틀 패스: 고룡의 별 - 배틀 패스: 고룡의 별 판매가 시작됩니다. [프로모션] 성장 일지 개편과 ‘프리미엄 로열’ 상품 - ‘성장 일지’ 콘텐츠의 프리미엄 보상이 전면 개편되고, 51~55레벨 로열 패스가 추가됩니다. [프로모션] 마일리지 상품 추가 [프로모션] 미러 부티크 컬렉션! - <미러 부티크 컬렉션!> 프로모션이 8월 21일부터 시작됩니다. ※ 그 동안 판매되었던 코스튬/무기 외형 중 일부가 주차 별로 재판매될 예정입니다. - 복각의 증표 교환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일부 상품 변경 - ‘저항군의 보급 패키지’ 상품 판매가 종료되고, ‘솔리시움의 보급 패키지’ 상품 판매가 시작됩니다. - 솔리시움의 축복 멤버십 전용 상품이 일부 변경됩니다. 알려진 문제 추가 업데이트 노트 2024년 8월 21일(수) 업데이트는 더 많은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다른 내용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노트 (2/2) – 전투 밸런스 개편과 시스템 개선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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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벤팀 Veil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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