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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7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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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하인드 스토리 – 2편 하우징안녕하세요. CM이자이입니다. 지난 주 마력구 이야기 재밌게 들으셨나요? 저 CM이자이가 이번주에는 하우징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만큼 풍성하게 준비해왔으니 기대 부탁드리며,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CM이자이: 하우징을 개발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이나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TL 개발팀: TL의 콘텐츠는 전통적으로 전투 중심이었기 때문에, 전투 외 콘텐츠를 바라는 요구가 내부에서도, 그리고 모험가 여러분으로부터 꾸준히 이어졌습니다. 저희는 모험가 여러분들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스스로 목표를 세우며, 전혀 다른 방식의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여기에 솔리시움의 풍부한 세계관과 세밀한 그래픽을 자연스럽게 반영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하우징은 단순한 꾸미기를 넘어서는 콘텐츠입니다. 모험가 여러분들의 창의성과 개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능이죠. ‘정해진 ‘정답’이 없고,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는 점이 개발팀이 특히 매력을 느낀 부분입니다. 채집 레벨 성장, 수공예, 맞춤형 주택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면서, 모험가 여러분들이 하우징 콘텐츠를 통해 저희가 전달하고자 했던 의도를 분명하게 느끼시길 바랍니다. *본 이미지는 NPC 주택을 활용하여 촬영된 예시입니다. 실제 플레이어 하우징에서는 일부 연출이 다를 수 있습니다. CM 이자이: 하우징 시스템을 설계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TL 개발팀: 하우징 시스템을 설계할 때, 저희는 세 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 첫째, 하우징이 게임 월드 전반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마을의 집들을 단순한 배경이 아닌, 모험가 여러분께 의미 있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습니다. • 둘째, 접근성과 사용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들이 자연스럽게 하우징을 접하고, 흥미를 느껴 직접 시도해보도록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 셋째, 하우징을 모험가분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으로 활성화하는 것이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은 프로필 카드를 통해 대표 집으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기능은 커뮤니티 피드백에 따라 계속 발전해 나갈 예정입니다. 사용자 측면에서는 가구 배치를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하면서도, 모험가 여러분의 창의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자유도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스냅 정렬 기능을 추가해 손쉽게 배치를 맞출 수 있도록 했으며, 상하·좌우 기울기와 회전을 통해 가구를 세밀하게 움직일 수 있으며, 공중에 띄우거나 겹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더욱 정교하고 개성 있는 레이아웃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M 이자이: 하우징 디자인은 어떻게 결정하셨나요? TL 개발팀: 저희는 모험가 여러분들이 늘 지나쳐 다니던 마을이 단순한 배경이 아닌,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각 마을의 고유한 매력을 살린 주택 디자인을 목표로 했습니다. 예를 들어, 캐슬러는 광장, 시장, 항구, 바다, 시티뷰 등 다양한 요소를 담아 활기찬 마을 분위기를 표현했습니다. 반면, 비엔타는 고산 지형에서 영감을 받아, 내부에 계단이 많은 구조를 반영하고 절벽 위에 집이 있는 것 같은 인상을 주어, 마치 그 지역에 실제로 사는 것처럼 몰입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본 이미지는 NPC 주택을 활용하여 촬영된 예시입니다. 실제 플레이어 하우징에서는 일부 연출이 다를 수 있습니다. CM 이자이: 하우징을 설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TL 개발팀: 가장 큰 어려움은 하우징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팀의 열망과 비전을 조율하는 것이었습니다. 추가하고 싶은 요소가 많았고, 프로토타입 단계에서도 방향이 여러 번 바뀌었습니다. 하우징은 시간이 지나며 추억이 쌓이고, 창의성이 개인의 개성으로 드러나는 살아있는 콘텐츠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늘 자유도와 지속성, 이 두가지 핵심 가치를 중심에 두고 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이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으려면 얼마나 자유로워야 할지, 또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어떤 재미를 계속 더해야 할지를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CM 이자이: 개발 초기 구상에서 최종 형태까지 하우징은 어떻게 변화했나요? TL 개발팀: “하우징 공간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이 질문이 개발 과정 내내 가장 큰 고민거리였고, 그만큼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아미토이 하우스를 확장하는 아이디어부터, 솔리시움 바다 어딘가에 위치한 개인 섬을 제공하는 방안까지 다양한 구상이 논의되었습니다. 긴 논의 끝에, 저희는 익숙하면서도 새롭게 느껴지는 형태를 선택했습니다. 바로 솔리시움 대륙의 마을들을 하우징의 시선으로 재해석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저희의 비전은 마을에 머물지 않습니다. 언젠가는 전쟁의 흔적이 남은 언덕이나 고요한 숲 한가운데에도 집을 지어, 창밖으로 나만의 세상을 바라볼 수 있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설레는 미래를 현실로 만드는 것이 저희의 다음 목표입니다. CM 이자이: 평소에 게임 내 하우징을 잘 안 쓰던 분들도, 이번 하우징을 꼭 한 번 해봐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 TL 개발팀: TL의 하우징은 세계에 녹아있는 나만의 집에 대한 내러티브를 외전 코덱스를 통해 체험하고 이후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우징에 큰 관심이 없던 모험가 여러분도 손쉽게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그곳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채집 경험의 개편부터 집 꾸미기까지, 이번 하우징은 TL에서 새롭고 매력적인 플레이 방식을 제공하여 여러분께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본 이미지는 NPC 주택을 활용하여 촬영된 예시입니다. 실제 플레이어 하우징에서는 일부 연출이 다를 수 있습니다. CM 이자이: 끝으로 하우징을 기다리는 모험가 여러분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을까요? TL 개발팀: 개발진의 소감을 전합니다. 하우징TF장: 하고 싶은 것이 정말 많았습니다. 지금도 많습니다. 하우징 공간이 유저들이 스스로를 표현하는 개성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테크 A: 지금까지 TL을 사랑해주신 모든 유저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나만의 공간'을 선물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하우징 콘텐츠는 여러분이 월드 곳곳에서 직접 채집한 재료로 가구를 제작하고, 자신만의 취향과 이야기를 담은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오래도록 마음속에 품어온 로망을 실현시켜 보세요. 그리고 가구 제작을 위한 여정을 통해, 그동안 지나쳤던 TL 속 아름다운 풍경과 숨겨진 매력을 다시금 발견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공간에, 여러분만의 이야기가 가득 담기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획: 우리는 여러분이 집을 꾸미는 시간 동안 몰입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쁘게 배치된 가구 하나, 조명 아래 반짝이는 벽지 하나에도 여러분의 취향이 담겨 있고, 그 안에서의 소소한 즐거움이 쌓여 자부심이 되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우징 시스템은 계속해서 진화해 나갈 것입니다. 꾸미는 재미를 넘어, 수집의 기쁨, 공유의 즐거움, 소통의 공간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습니다. 테크B: TL의 멋진 경관 속에서 마음에 드는 곳에 나만의 집을 가질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모험하며 얻은 전리품으로 집 안을 채우고, 자신만의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을 누리는 것은 TL 세계를 살아가는 또 다른 즐거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이곳에서 자신만의 판타지 라이프를 누리고 추억을 쌓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개성을 표현할 꾸미기 요소들도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트: 팀에서 “배경이 정말 아름답고, 수려한 원경이 좋다",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생활하고 싶다"는 말을 듣고 나니 제 마음속에도 유저들이 살아가는 TL의 마을이 그려지더라고요. 마을에 집을 디자인하면서 유저분들께 ‘나만의 힐링 공간’, ‘사랑스러운 나의 집’ 같은 감성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이미지는 NPC 주택을 활용하여 촬영된 예시입니다. 실제 플레이어 하우징에서는 일부 연출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우징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드렸습니다. TL 속에 나만의 집이 생긴다니, 상상만으로도 기대되지 않나요? 다가올 업데이트에서 모험가 여러분도 하우징의 즐거움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 또 찾아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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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벤팀 Veil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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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