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텟
- 기량30, 지혜30, 통찰19
제가 생각하기에는 치명타확률,명중,쿨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기량은 치명타 확률 / 지혜는 쿨감소+마나재생 / 통찰은 명중인데

- 30 이상부터는 2포인트당 스탯1 증가라서 딱 30까지만 줬습니다
   (명중 300이상 돼야 미스가 잘 안납니다 지금은 미스가 좀 뜹니다)

추후에 장비세팅에 따라 조금 달라질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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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20일 패치 후 딜이 반으로 너프됐습니다

2. 스킬
딜은 지팡이 스킬이 아닌 마법봉 저주폭발이 주력입니다
- 지팡이 스킬은 지팡이 공격력에 영향받고 / 마법봉 스킬은 마법봉 공격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무기 둘다 강화해야함)

- 메인힐러 , 보조힐러 , 딜러 , 필드사냥 , 정예던전 사냥에 따라 약간씩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보통
착화 10스택 + 저주의손길 3스택 + 부패마력진 + 응징의시간(스킬저항감소) + 악연의 연무 + 저주폭발
로 딜을 하는거지만 여기서 하나 더 들어갑니다

수면 

수면 대상에 100% 저주 딜이 증가해서 저주 폭발의 딜이 2배 가량 증가합니다
(저주폭발 첫타는 그대로고 걸려있는 저주 스킬들의 딜상승으로 인해 추가폭발 딜증가)


수면을 걸면 저주 대미지가 두배 가까이 증가 

몰이사냥
- 수면에 걸린 몹에 악연의연무 쓰면 광역 수면 걸립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연발 불꽃탄 스택을 쌓고 시작하는데 몹이랑 1:1이거나 수가 적으면 그렇게 해도 되지만
몰이 사냥에서는 굳이 필요가 없습니다 생각보다 딜이 그렇게 높아지지 않습니다

저는 몰이사냥때는 보통 선 폭염의 파장으로 
지팡이 패시브 - 금단성역을(피해량경감) 발동시키는데 쓰고 있습니다

극딜 사이클 (단일로도 최고)
불꽃탄1 -> 저주의 손길 1스택 -> 불꽃탄2,3번 -> 사슬벼락 -> 저주의 손길2스택 -> 수면 -> 
폭염의파장 -> 응징의시간 -> 부패마력진 -> 손길3스택 -> 악연의연무 -> 저주폭발  

이게 단일 또는 광역으로 썼을시 가장 딜을 많이 주는 사이클입니다
 
- 착화는 영웅등급시 치명타가 다 터지면 최고 9스택 되고 후에 폭염의파장으로 10스택 채움
- 응징의 시간은 초반에 쓰는게 좀 더 딜이 들어가긴 합니다만 취향
- 저주의 손길을 제일 먼저 써도 됨 취향
중간중간 비는 시간에 짤딜
- 저주손길은 3스택에서 한번 더 써줘야 영웅등급 옵션 적용되고 딜상승


하지만 몰이 사냥시엔 착화 스택을 다 쌓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생략하고

1. 저주의 손길 2번 -> 수면 -> 응징의시간 -> 손길3스택 ->악연의연무 -> 부패마력진 -> 저주폭발
   딜 약간 손해보더라도 수면을 광역으로 빨리 걸어서 좀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고

2. 저주의 손길 2번 -> 수면 -> 응징의시간 -> 부패 마력진 -> 손길3스택 ->악연의연무 -> 저주폭발
   좀 불안정하더라도 극딜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사기 스킬인 Q방어 스킬입니다


- 몹의 격노 공격을 방어하기만 해도 모든 저주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심지어 중첩도 돼서 몹 여러마리의 공격을 막기만 해도 쿨이 무지막지하게 줄어듭니다)

- 공격하는 몹들에게 절망의 손길 1스택씩 쌓아줍니다

- 스태미너 회복도 있어서 한번만 0.5초 내에 격노 공격을 막기만 해도 스태미너 10 정도 줄어서
  거의 무한으로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이건 중첩이 안되고 첫번째 방어 한번만 적용 됩니다)

이 스킬 덕분에 굳이 원거리에서 무빙 하지말고
붙어서 쿨감소를 빨리 시켜서 저주 스킬을 더 빨리 굴리는게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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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패시브 
- 일반 사냥용

마나구분출 / 타락충만 / 화염응집술 / 금단의성역 ---- 사냥터에 따라 타락충만/고행의술책/성자의서약 교체 
고결한희생 / 헌신과공허 / 망령의손짓 / 흡혈의계약 ---- 거의고정



- 인던용 (주로 힐러)
마나증폭술 / 고행의술책 / 성자의서약 / 무결한정신 ---- 성자의서약이 몹 스킬에도 적용이 됨
고결한희생 / 헌신과공허 / 망령의손짓 / 흡혈의계약 ----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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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숙련도 특성
- 지팡이 - 파괴 , 마법봉 - 회복
- 무기 숙련도 특성은 그 무기를 들었을때 적용이 됩니다
  (지팡이 들면 마법봉 특성 적용x)

스킬 피해증폭 + 치명타 증가 등등 딜 때문에 파괴 트리를 탔는데
나중에 10렙 풀리고 몰이사냥을 좀 더 수월하게 하려면 스킬 범위증가 20% 속성 트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마법봉도 치명타 증가+회복량이 붙어있어서 범용적으로 쓸려고 회복트리 탔습니다
사냥만 본다면 피해나 약화 트리가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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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후기

현재 지팡이는 하자가 있어서 딜도 낮고 쓸만한 스킬들이 없습니다

지팡이 스킬에서 제일 좋은건 마나회복 스킬인 내면의 평정 하나밖에 없고
그 다음이 쿨타임 감소인 고도의 집중 스킬입니다

지팡이와 내면의 평정 스킬 하나만 등록하고 다른 무기를 주력으로 쓰다가 
마나회복 할 때만 지팡이로 스왑 하는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 전투중에는 무기 스위칭시 몇초동안 글로벌 쿨타임이 있습니다

어차피 주력은 마법봉이라
저주 딜을 좀 더 극대화 시켜주는 양손검을 가도 괜찮을거 같고


붙어서 탱도 하고 힐도 하는 성기사 컨셉인 장검+마법봉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원거리 할거면 석궁이나 장궁도 괜찮을 것 같구요
 
지팡이는 저주 폭발로 착화+저주 스택이 날아가고 몹들이 피가 남아있으면
그걸 처리할 수 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단일딜도 낮고 범위딜도 낮고....
현재 애매한 포지션이라 버프가 필요합니다
(최소한 연발 불꽃탄이 범위공격 스킬이였으면 좋았을텐데 )


그래도 지팡이 스킬을 추천해보면 
(어차피 다 영웅으로 올려야되지만)

- 액티브 스킬
사슬벼락 , 내면의평정 , 연발불꽃 , 폭염의파장을 우선순위로 올리고

- 패시브 스킬
딱히 빨리 올릴 필요가 없지만 고행의술책이 초반에 마나 모자르지 않게 해줘서 유용합니다
그리고 마나구 분출 이게 그나마 아쉬웠던 부분을 약간 채워줍니다
(영웅1레벨 기준 마나재생1000당 25% 확률로 발동)


- 액티브 스킬
  저주폭발을 필두로 전부 싹다 올려야됩니다 버릴게 없습니다

- 패시브 스킬
  타락의충만 이거는 마지막에 올려도 됩니다
  
 - 저렙 사냥터에서는 굉장히 좋지만 난이도가 있는 던전에선 무용지물입니다
  
먼저 스킬 회복량증가와 저주 지속시간 증가 그리고 흡혈의 계약 좋습니다
이 스킬이 저주폭발과 시너지가 굉장히 좋습니다 
넣은 딜에 비례해서 힐이 채워지기 때문에 풀스택에서 저주폭발을 쓰면 한번에 풀피됩니다 


그리고 성자의 서약이 몹 공격에도 발동이 되기 때문에
몰이사냥 할때 안정성이 꽤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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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실라베스 사원 솔플 영상입니다
- 실레우스 사원처럼 별로 어렵지 않은 던전은 은총의결계를 빼도 되지만 
  난이도 있는 던전은 끔살을 방지하기 위해 결계를 무조건 채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보스 사냥할때도 잘 버팁니다


- 지팡이 심판의 낙뢰는 쿨 대비 딜이 낮아서 응징의 시간이랑 비교해서 본인이  쓰고 싶은걸로 쓰면 됩니다
  (단일 딜의 낙뢰냐 약간이라도 저주 딜을 더 올리는 디버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