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OS (March Of Soviet)클랜에 클랜마스터 Lenin입니다.

독일 중형 트리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공략(?) 혹은 느낀점을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주관적인 견해이니 그점 유의하시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8티어 인디안판져

이놈은 물건입니다. 독일트리를 타보시면 알겠지만 수많은 독일 전차장님께서는 지금 이 시간에도 독일의

고자같은 부앙각에 고생받고 계신데요 그런 제약에서 우리의 인디안판져는 자유롭습니다.

부각이 무려 10도!!!! 타보시면 알겠지만 마우스 커서를 내리면 포가 땅을 애무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나쁘지않은 기동력 최종포 기준으로 212의 관통력에 240의 데미지를  가진 명품포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장갑이 너무 얇다, 속도가 느려서 소방수역활이 안된다, 등등 불평을 하시는 분을 볼 수 있는데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미듐은 장갑으로 튕기는게 아니라 맞지 않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동의 문제

기동성이 느려서 백업이 늦다는 말도 이해가 잘 안가는게 전체적인 판을 보면서 항상 미니맵을 주시한다면 

어느정도의 속력으로 백업은 무조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처음 글을 쓰는거라 주제도 안잡히고 횡설수설

하는 감이 있는데요. 여튼 인디안 판저는 좋은 미듐이 틀림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9티어 레오파드 프로토타입. 

개인적으로 참 힘들게 탔던 전차 같습니다.

105mm Royal Ordance L7A1 이라는 10티어 주포를 사용하는데요. 이 포가 뎀지도 쏠쏠하고 좋습니다. 

좋은데요.. 문제는 긴 조준시간과 10초대의 긴장전시간 그리고 다시 고자스러워지는 부앙각ㅠㅠ

보통의 미듐운영은 짤짤이를 칠때도 상대적으로 낮은 뎀지지만 빠른 연사로 커버를 하는데요.

흠 10초대가 넘어가면 미듐 운용이 잘 안 될때가 많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높은 기동성으로 전장을 누비면서 여러 역활을 할 수 있는 괜찮은 탱크라고 생각합니다.

아까 인판에서 말씀드린거 같이 중형은 장갑수치 필요없다 생각합니다. 안맞으면 그만. 자주포요? 안맞으면 그만입니다.



10티어 레오파드1

독일 연방 공화국의 주력전차다. 1956년에 개발이 시작되었으며, 

첫번째 시제품은 1965년에 Krauss-Maffei 공장에서 생산되었다. 


Leopard 1은 현재도 10개국 이상에서 현역으로 활동 중이다.


무려 현역으로 사용되고 있는 레오파드1 입니다.

드디어!! 엄청난 탱크를 타는 것입니다. 여러분. 

10,5 cm Bordkanone L7A3 레오파드1의 주포인데요 
7초대의 빠른 연사력과 0.3의 최고급 명중력 1.9초의 최고급 조준시간 9도라는 좋은 부각 빠른 탄속도 
네...말 다 한거 같습니다. 엄청난 탱크죠, 게다가 몇초 안되 최고속을 찍는 엔진마력 평지에서 60키로는 그냥 돌파하는
주행속도, 화재율 10프로 (저는 초콜릿 빨고 다닙니다 불이안나서 소화기 안들고 다녀요)
410m의 높은 관측력.

정말 미듐의 장점이란 장점은 다 모아논 완성형 미듐이라고 봅니다.

장갑이요???????안맞으면 되요.... 하나 빡치는건 탄약고가 잘나가요 ㅠ_ㅠ..그리고 t21, t71이 무서워 보인다는거..

사실 무섭진 않은데 더러워요.. t21한테도 탄약고가 무참히 부셔져서..

뭘 말하는지는 모르겠는데 그냥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적어봤습니다.
미듐의 플레이는 다양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찰을 할때가 있고 저격을 할때가 있고 1선에서 지원을 할때도 있는것이고
전략적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제약이 적은 클래스는 미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함에 있어 독일 레오파드는 많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라인입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해보세요.

정말 즐거운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흠.. 이 짧막한 글이 독일 레오파드 트리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하네요.

끝으로 제 레오파드 트리 짤 투척 헤헤. 즐거운 월탱되세요

*************************************1차 수정본***************************************************

레오파드1이 1:1시 피해야될 미듐

장갑이 얇고 탱크가 작아서 모듈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관계로 1:1시 화력이 집중될 수 있는 클립전차와의 싸움은

대체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어쩔수없는 상황이 아니면 바샷티옹25t 라던지 바샷티옹25t 라던가..미국 클립전차들..

연속으로 맞기시작하면 우리의 탄약고와 장전수 형님이 자꾸 돌아가시거든요..

포슈는 한대 맞더라도 궤도 끊고 그냥 먹어주시면되고요  

저는 1:1 플레이를 할때 무조건 다가서는게 아니라 높은 시야를 이용하여서 최대한 안보여주면서 짤짤이를 치다가

이때 나가도 되겠다 할때 나가서 잡아먹습니다. 

아 바샷같은경우 상황의 여의치않아서 근거리에서 맞다이를 뜰때 

무조건 박아주세요 우리의 레오파드1은 40톤 바샷은 20톤 박아서 궤도 끊어버리고 싸우면 편합니다.

승무원 스킬과 이큅 사진 첨부합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MOS 화이팅!

스킬과 이큅




인디안판져.


레오파드 프로토타입.



레오파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