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317639


아마존에서 어둠땅과 그 너머의 고서 (Grimoire of the Shadowlands and Beyond)라는 신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도서가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 14일에 출시될 예정으로 등록된 이 책은 일종의 설정집이라고 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팀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역사가 션 코플랜드가 함께 작성한 이 거대한 설정집에서 사후 세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죽음의 장막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필멸의 구속에서 벗어나 사후 세계의 비밀을 캐내기 위한 여정을 떠나십시오. 아제로스에서의 죽음과 죽음에 관한 관행을 살펴본 다음, 연대기를 작성하는 중개자를 따라 몽환숲의 숲들을 지나, 말드락서스의 위협적인 지구라트 너머와 나락의 가장 깊숙한 곳까지, 전에는 전혀 느껴보지 못했던 여행을 떠나 보십시오. 필멸자의 눈으로는 한 번도 엿보지 못했던 멋진 삽화와 멋진 접이식 지도, 그리고 게임 팀의 새로운 비밀까지-- 어둠땅과 그 너머의 고서 (Grimoire of the Shadowlands and Beyond)는 영원토록 소중히 간직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션 코플랜드는 이 데뷔작으로 모든 호기심 많은 영혼들에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그리고 자신이 오랫동안 숨겨놓았던 지식의 금고를 개방합니다.


설명에 따르면 이 도서는 삽화와 펼칠 수 있는 지도를 포함한 설정집으로 보입니다. 2020 게임스컴이 내일 시작되는 가운데 "사후'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함께 신규 설정집이 공개될 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