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17806/shadowlands-dialogue-with-night-elf-spirits-from-the-burning-of-teldrassil

어둠땅에서 플레이어들은 텔드랏실이 불타며 죽은 나엘 npc 중 몇 명과 대화를 나눌 수 있씁니다.

군단 시절 죽음의 순환이 망가져 텔드랏실에서 죽은 희생자들이 심판관의 심판 없이 모두 나락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몽환숲 성약 대장정에서 이세라는 우리에게 나락에서 나이트 엘프 영혼들을 구해달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데날란

이렇게 아름다운 숲을 보신 적 있습니까? 나무들도요!

그 끔찍한 곳에서 절 꺼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 눈으로 여길 볼 수 있게 해주셔서요.



잔드리아

엘룬께선 우리를 잊지 않으셨어요. 당신이 우릴 구해준 게 그 증거입니다.

우리가 아직 해야 할, 이뤄야할 의무가 있는지 궁금하군요.

인내해야 해요.



일사레인

저는 참으로 오랫동안 어리고 야심찬 엘프들이 자신의 길을 찾는 걸 도왔습니다.

이제는 제가 직접 모험의 시작에 서게 되었군요. 처음으로 새로운 숲에 발을 들였던 그들이 느꼈던 기분이 이랬을까요?



아나리스 윈드우드

전쟁은 우리 동족에게 끔찍한 피해를 주었소. 다른 누구에게보다도 더.

그냥 지나칠 수는 없는 일이오.

우리가 마침내 복수를 이루는 그 날 그대가 우리와 함께 해주길 바라오.



아스타리 스타시커

눈을 감았을 때, 제가 보게 될 다음 얼굴이 엘룬님의 얼굴일까 생각했어요.

우릴 포기하지 않아줘서 고마워요.



페린

저를 다시 데려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락으로 돌아가실 생각이시면 누군가를 찾아봐 주실 수 있으십니까?

그녀의 이름은 델라린입니다.

-----------------------------------

데날란은 텔드랏실 시작 스토리에서 나이트 엘프 플레이어들에게 퀘스트를 주는 npc 중 한 명으로, 알아메스 호수 주위에 있습니다. 그는 텔드랏실을 치유하고 나무의 수를 관리하는 데 집중했죠.



일사레인은 나이트 엘프가 시작 지역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npc입니다.



페린은 격전의 아제로스 단편 비가에 등장한 드루이드입니다.

그는 숙련된 싸움꾼이자 정찰병이며, 잿빛 골짜기가 공격받는 동안 팔파렌 강을 지켰습니다. 페린은 사울팽을 향해 은신 공격을 감행했지만 호드의 마법사가 은신을 풀어버렸고 사울팽의 손에 죽음을 맞았습니다.

페린은 델라린 서머문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델라린은 잿빛 골짜기의 젊은 후임 사령관이며 최후의 순간까지 싸우며 실바나스에게 희망을 죽일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텔드랏실이 불탈 때 델라린은 먼저 페린의 모습을 떠올리며 위안을 받지만, 이런 감정도 결국 엘룬을 향한 분노의 감정에 뒤덮이게 됩니다.

델라린은 이후 어둠해안의 전투에서 실바나스에 의해 되살아나 사령관이 되었습니다. 칼리아가 실바나스가 사라진 이후 어둠 순찰자들에게 인도를 주려 하고 있지만, 델라린이 이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불명확합니다. 배신감과 분노는 나이트 엘프들 사이의 공통된 감정이고, 그로 인해 티란데는 답을 찾아 몽환숲으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아나리스 윈드우드는 격전의 아제로스 단편 비가에 등장한 캐릭터입니다. 그녀는 잿빛 골짜기의 사령관이었고 무시무시한 명성을 갖고 있었는데, 그녀의 혹독한 태도가 병력 관리에서 실수를 낳았고, 가시의 전쟁에서 호드에게 용이한 기습을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잔드리아는 다르나서스 달의 신전에 있는 상급 사제였습니다. 그녀는 텔드랏실이 불탈 때 다른 여사제들과 함께 그곳에 남아 마지막 기도를 올렸습니다.



아스타리 스타시커도 달의 신전에 있던 상급 사제입니다. 그녀는 다르나서스 탈출을 돕고 도시에 갇힌 이들의 고통을 덜어주고자 엘룬에게 최후의 기도를 올리도록 이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