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포스트도 있길래 블자 입장을 알아볼 수 있게 올려 봅니다.

---------------------

모두 안녕하신가요.

다음 어둠땅 베타와 PTR 업데이트에서 "강력한 쿨기(burst cooldowns)"로 분류되는 여러 주문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글쿨)을 삭제했습니다. 어떻게 이런 결론에 도달했는지와 이런 기술 분류의 의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렇습니다.

"강력한 쿨기"라는 것은 2~3분마다 공격력이나 치유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목적인 응징의 격노나 신비의 마법 강화와 같은 주문을 일컫습니다. 이런 주요 기술을 적절히 사용하면 전투의 흐름을 유리하게 바꿀 있으며, 이런 기술들은 모두 메커닉상으로 강력하지만, 이런 기술을 사용하기로 선택하는 것 또한 만족스럽고 웅장하게 느껴지는 것이 저희 목표입니다. 저희는 탈태, 폭풍수호자, 공허 방출과 같은 기술들을 이것의 성공적인 예로 보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 수치적 결과물이 합쳐져 글쿨을 유발하는 것을 충분히 정당화하고 전투의 흐름의 고점을 형성하는 만족스러운 키 입력을 낳게 되죠.

강력한 쿨기들 중 다수는 현재 이런 기준에 미치지 못합니다. 이들 중 일부에 대한 해결책으로 활성화에 추가 효과를 더하기도 했고 (예를 들면 도적의 폭풍의 칼날이나 복원 주술사의 승천), 다른 기술에서는 또 다른 사용 기술에 기능을 통합시키기도 했지만 (예를 들면 최근 죽음의 기사에게 있었떤 부정의 광기 조정 사항), 여전히 능력치나 자원 생성량을 높이기만 할 뿐인 기술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저 다음에 누를 버튼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쿨다운을 유발시키는 것은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분명한 피드백을 들어 왔으며, 저희도 동의합니다. 저희의 목적은 여전히 글로벌 쿨다운이 유발되는 기술이라면 독자적인 행동으로서의 매력을 갖도록 만드는 것이지만, 그와 동시에 매끄러운 전투 순환을 방해하는 일은 피하고 싶습니다. 그리 하여, 몇 가지 기술들로부터 글쿨을 제거할 것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글쿨이 가치 있게 느껴지도록 만들기 위해 추가했었던 변경점을 되돌릴 것입니다. 다음은 글쿨이 삭제되는 관련 기술들의 잠정적인 목록입니다.

죽음의 기사 - 얼음 기둥, 룬 무기 강화
드루이드 - 광폭화, 천체의 정렬, 화신: 엘룬의 선택, 화신: 밀림의 왕, 굶주린 광란
사냥꾼 - 야생의 상
마법사 - 신비의 마법 강화, 얼음 핏줄
수도 - 평안
성기사 - 응징의 성전사, 응징의 격노, 성전, 신성한 복수자
사제 - 혼의 너울
도적 - 아드레날린 촉진, 어둠의 칼날, 원한
주술사 - 고대의 인도
흑마법사 - 악마의 영혼: 불안정, 악마의 영혼: 불행
전사 - 투신, 무모한 희생


이 이슈에 관한 여러분들의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추후 이 기술들을 개선하기 위한 저희의 작업을 기다려주시는 것에도 감사드립니다.